캐릭터 공략 - 세냐 - 드래곤 퀘스트 11
세냐 - 소개
소개
- 착용 장비 : 스틱(전용), 창 / 모자, 옷, 로브
- 존 상태 보너스 : 회복마력+20%(40%) / 수비+20%(40%) / 마법 폭주률 증가(더욱 증가)
- ※ ()는 [존 효과 증가] 스킬 적용시
레벨별 능력치
- 레벨 12 : HP 060 / MP 055 / 힘 025 / 방어 011 / 민첩 029 / 재주 033 / 매력 036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052
- 레벨 15 : HP 077 / MP 070 / 힘 031 / 방어 014 / 민첩 036 / 재주 041 / 매력 044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066
- 레벨 20 : HP 118 / MP 095 / 힘 042 / 방어 020 / 민첩 046 / 재주 054 / 매력 058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088
- 레벨 25 : HP 164 / MP 121 / 힘 055 / 방어 027 / 민첩 057 / 재주 067 / 매력 072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110
- 레벨 30 : HP 210 / MP 151 / 힘 067 / 방어 035 / 민첩 068 / 재주 080 / 매력 086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132
- 레벨 43 : HP 316 / MP 229 / 힘 105 / 방어 055 / 민첩 097 / 재주 114 / 매력 116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217
- 레벨 50 : HP 370 / MP 271 / 힘 125 / 방어 066 / 민첩 113 / 재주 134 / 매력 131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266
- 레벨 60 : HP 444 / MP 336 / 힘 159 / 방어 081 / 민첩 145 / 재주 173 / 매력 160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336
- 레벨 70 : HP 487 / MP 404 / 힘 195 / 방어 110 / 민첩 180 / 재주 214 / 매력 188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384
- 레벨 80 : HP 526 / MP 471 / 힘 231 / 방어 141 / 민첩 214 / 재주 254 / 매력 216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431
- 레벨 90 : HP 564 / MP 538 / 힘 267 / 방어 171 / 민첩 248 / 재주 295 / 매력 245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479
- 레벨 99 : HP 600 / MP 600 / 힘 300 / 방어 200 / 민첩 280 / 재주 330 / 매력 270 / 공격마력 0 / 회복마력 520
- (비교용) 아래는 주인공의 99레벨 능력치입니다.
- 레벨 99 : HP 750 / MP 460 / 힘 380 / 방어 220 / 민첩 350 / 재주 200 / 매력 250 / 공격마력 350 / 회복마력 330
주문 습득
- 호이미 Heal : MP 3 / 아군 하나 HP 25~45 회복 / 사용가능 : 주인공, 세냐 / 습득 : Lv12
- 마누사 Dazzle : MP 3 / 5~7회 행동까지 적 그룹에 환혹 상태 부여, 성공 확률은 공격마력에 영향 / 사용가능 : 세냐, 로우 / 습득 : Lv12
- 키아리 Squelch : MP 2 / 아군 하나의 독 상태 회복 / 사용가능 : 세냐, 로우 / 습득 : Lv12
- 스카라 Buff : MP 3 / 5~7회 행동까지 아군 하나의 수비 2단계(2배) 증가 / 사용가능 : 세냐, 8번째 동료 / 습득 : Lv12
- 피오라 Accelerate : MP 2 / 5~7회 행동까지 아군 하나의 민첩 2단계(1.4배) 증가 / 습득 : Lv13
- 바기 Whoosh : MP 5 / 적 그룹 풍속성 소 데미지, 위력은 공격마력에 영향(최대 60) / 사용가능 : 세냐, 실비아 / 습득 : Lv14
- 마호톤 Fizzle : MP 3 / 2~4회 행동까지 적 그룹 주문 봉쇄, 성공 확률은 공격마력에 영향 / 사용가능 : 베로니카, 세냐 / 습득 : Lv15
- 베호이미 Midheal : MP 6 / 아군 하나 HP 65~105 회복 / 사용가능 : 주인공, 세냐, 로우, 8번째 동료 / 습득 : Lv16
- 피오림 Acceleratle : MP 4 / 5~7회 행동까지 아군 전체의 민첩 1단계(1.2배) 증가 / 습득 : Lv17
- 자오랄 Zing : MP 12 / 50%~75% 확률로 아군 하나의 부활 및 최대 HP의 25%~50% 회복, 부활 확률과 회복량은 회복마력에 영향 / 사용가능 : 주인공, 세냐, 로우 / 습득 : Lv18
- 디바인 스펠 Anathemetize : MP 4 / 4~6회 행동까지 적 하나의 주문 저항 1단계(25%) 감소 / 사용가능 : 세냐, 로우 / 습득 : Lv19
- 키아리크 Tingle : MP 2 / 아군 전체 마비 상태 회복 / 사용가능 : 세냐, 실비아 / 습득 : Lv20
- 스쿨트 Kabuff : MP 6 / 5~7회 행동까지 아군 전체의 수비 1단계(1.5배) 증가 / 사용가능 : 세냐, 8번째 동료 / 습득 : Lv23
- 자키 Whack : MP 5 / 50% 확률로 적 하나 즉사, 확률은 공격마력에 영향 / 사용가능 : 세냐, 로우 / 습득 : Lv24
- 베호임 Moreheal : MP 12 / 아군 하나 HP 164~370 회복 / 사용가능 : 주인공, 세냐, 로우, 8번째 동료 / 습득 : Lv27
- 바기마 Swoosh : MP 10 / 적 그룹 풍속성 중 데미지, 위력은 공격마력에 영향(최대 155) / 사용가능 : 세냐, 실비아 / 습득 : Lv28
- 베호마라 Multiheal : MP 32 / 아군 전체의 HP 90~350 회복, 회복량은 회복마력에 영향 / 사용가능 : 세냐, 로우 / 습득 : Lv35
- 자오리크 Kazing : MP 24 / 확정적으로 아군을 부활시키고 최대HP의 50~80%의 회복, 회복량은 회복마력에 영향 / 사용가능 : 주인공, 세냐, 로우, 8번째 동료(스킬) / 습득 : Lv45
- 자라키 Thwhack : MP 10 / 50% 확률로 적 전체 즉사, 성공 확률은 공격마력에 영향 / 사용가능 : 세냐, 로우 / 습득 : Lv49
- 베호마 Fullheal : MP 24 / 아군 하나의 HP 완전 회복 / 사용가능 : 주인공(스킬), 세냐, 로우 / 습득 : Lv50
- 메가자루 Kerplunk : MP ALL(32 이상 발동가능) / 자신이 전투불능이 되는 대신 대기 아군을 포함한 모든 아군의 전투불능 회복 및 HP 회복 / 사용가능 : 세냐, 8번째 동료 / ※메가자루의 MP소모는 [미라클존] 등의 MP소모없음 효과가 적용되지 않음 / 습득 : Lv60
- 자라키마 Kathwack : MP 20 / 75% 확률로 적 전체 즉사, 성공 확률은 공격마력에 영향 / 습득 : Lv63
- 베호마즌 Omniheal : MP 64 / 아군 전체의 HP 완전 회복 / 사용가능 : 주인공(스킬), 세냐 / 습득 : Lv66
- 바기크로스 Kaswoosh : MP 20 / 적 그룹 풍속성 중 데미지, 위력은 공격마력에 영향(최대 290) / 사용가능 : 세냐 / 습득 : 이벤트
- 성자의 노래 Saint's Song : MP 0 / 대기 중인 아군을 포함한 모든 아군을 부활시키고 최대HP의 20~60% 회복+불리한 상태이상 해제 / 사용가능 : 세냐 / 습득 : 초연계기 [성자의 증표] 발동 후 사용 가능
세냐 - 스킬 패널
세냐-기본
<출처 : https://www.neoseeker.com/dragon-quest-xi/>
세냐-각성 후
<출처 : https://www.neoseeker.com/dragon-quest-xi/>
스틱 스킬
- 데빌 챰 Devil's Delight : MP 3 / 통상 공격의 1.5배로 적 하나 데미지+매료 효과, 악마계의 경우 2.25배 / SP 8
- 성녀의 가호 Alma Mater : MP 8 / 4회 행동까지 HP가 50% 이상일 때 즉사의 데미지에도 HP 1 상태로 생존(아군 하나) / SP 13
- 반짝반짝 퐁 Snap, Crackle, Poof : MP 8 / 4회 행동까지 아군 하나의 불리한 상태 이상 방어 / SP 13
- ★천사의 가호 Grace of the Goddess : MP 10 / 5회 행동까지 전투 불능시 HP 50~80%로 부활, 회복량은 회복마력에 영향 / SP 20
- ★이도의 심득 Dual-Wielding : 양손 각각에 한손무기 장착 가능(스틱) / SP 13
- 장비시 MP흡수+2% MP Absorption When Wielding +2% / 스틱 장비시 MP흡수+2% / SP 3
- 장비시 회복마력+10 Magical Mending When Wielding +10 / 스틱 장비시 회복마력+10 / SP 4
- 장비시 최대MP+30 Maximum MP When Wielding +30 / 스틱 장비시 최대MP+30 / SP 16
- 장비후 전투 종료시 MP 회복 Minor MP Recovery After Battle / 스틱 장비후 전투 종료시 MP 회복 1~2 / SP 6
각성 후
- ★홀리 라이트 Divine Restitution : MP 32 / 적 하나 광속성 데미지(최대 230)+5회 행동까지 HP 지속 회복 상태 부여(최대 110), 데미지는 공격마력에 영향, 회복량은 회복마력에 영향 / SP 20
- ★여신의 축복 Divine Intervention : MP 12 / 4회 행동까지 즉사의 데미지에도 HP 1 상태로 생존(아군 하나) / SP 25
- 장비시 회복마력+30 Magical Mending When Wielding +30 / 스틱 장비시 회복마력+30 / SP 10
- 장비시 MP흡수+4% MP Absorption When Wielding +4% / 스틱 장비시 MP흡수+4% / SP 14
- 장비후 전투 종료시 MP 회복 Moderate MP Recovery After Battle / 스틱 장비후 전투 종료시 MP 회복 3~4 / SP 14
- 존 효과 증가 Pep-Up Power-Up / 존 효과 증가 / SP 16
창 스킬
- 짐승 찌르기 Cattle Prod : MP 2 / 통상 공격으로 적 하나 데미지, 짐승계의 경우 1.5배 / SP 3
- 황천 보내기 Deliverance : MP 2 / 통상 공격으로 적 하나 데미지, 좀비계의 경우 1.5배 / SP 7
- 쓸어 넘기기 Party Pooper : MP 4 / 통상 공격의 0.8배로 적 그룹 데미지 / SP 16
- ★일섬 찌르기 Thunder Thrust : MP 6 / 적 하나에 데미지. 50% 확률로 회심 공격이 발동하거나 실패 / SP 18
- ★수류의 자세 Be Like Water : MP 12 / 2회 행동까지 자신에게 무기가드+20%, 회피+50%, 자동 카운터 상태 부여 / SP 20
- 장비시 공격력+10 Attack Power When Wielding +10 / 창 장비시 공격력+10 / SP 4
- 장비시 공격력+15 Attack Power When Wielding +15 / 창 장비시 공격력+15 / SP 13
- 장비시 무기가드+4% Parry Chance When Wielding +4% / 창 장비시 무기가드+4% / SP 6
- 장비시 회심+2% Critical Hit Chance When Wielding +2% / 창 장비시 회심+2% / SP 9
각성 후
- 빙결연격 Crushed Ice : MP 16 / 통상 공격의 0.9배로 적 하나 4회 빙속성 데미지 / SP 16
- ★천지의 자세 Counter Wait : MP 8 / 다음 행동까지 자신에게 회피+100%, 자동 카운터 상태 부여 / SP 20
- ★바기무쵸 Kaswooshle : MP 50 25 Deals massive Wind damage to a group of enemies. / SP 25
- 장비시 회심+2% Critical Hit Chance When Wielding +2% / 창 장비시 회심+2% / SP 14
- 장비시 무기가드+4% Parry Chance When Wielding +4% / 창 장비시 무기가드+4% / SP 14
- 장비시 공격력+20 Attack Power When Wielding + 20 / 창 장비시 공격력+20 / SP 16
하프 스킬
- 불의 선율 Hymn of Fire : MP 6 / 4~5회 행동까지 아군 전체의 화속성 내성 20% 증가 / SP 8
- 얼음의 선율 Hymn of Ice : MP 6 / 4~5회 행동까지 아군 전체의 빙속성 내성 20% 증가 / SP 8
- 바람의 선율 Hymn of Air : MP 6 / 4~5회 행동까지 아군 전체의 풍속성 내성 20% 증가 / SP 10
- 땅의 선율 Hymn of Earth : MP 6 / 4~5회 행동까지 아군 전체의 토속성 내성 20% 증가 / SP 10
- 뇌명의 선율 Hymn of Thunder : MP 6 / 4~5회 행동까지 아군 전체의 뇌속성 내성 20% 증가 / SP 12
- ★빛의 선율 Hymn of Light : MP 6 / 4~5회 행동까지 아군 전체의 광속성 내성 20% 증가 / SP 14
- 회복마력+10 Magical Mending +10 / 회복마력+10 / SP 8
- 최대MP+10 Maximum MP +10 / 최대MP+10 / SP 8
- ★선율 효과 증가 Holier Hymns : 선율 효과 증가 / SP 20
각성 후
- ★악마의 조사 Doleful Dirge : MP 12 / 적 하나에 확률적으로 모든 속성의 내성 감소 상태(40%) 부여 / SP 25
- 회복마력+20 Magical Mending +20 / 회복마력+20 / SP 14
- 회복마력+30 Magical Mending +30 / 회복마력+30 / SP 16
- 최대MP+20 Maximum MP +20 / 최대MP+20 / SP 16
- 전투 종료시 MP 회복 Minor MP Recovery After Battle / 전투 종료시 MP 회복 1~2 / SP 14
- ★선율 효과 증가 Holier Hymns : 선율 효과 증가 / SP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