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뜩임, 능력치 노가다


- 초반 - 풀회복 바크 사냥


- 피도나 왕궁(뮤즈의 꿈 이벤트) : 피도나 구시가지 / 뮤즈의 꿈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는 피도나 왕궁에서 등장하는 바쿠를 잡으면 아군 전체의 WP, JP, LP를 회복하는 바쿠의 눈물을 드랍하므로 마음껏 기술과 술법을 난사하면서 파티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바쿠 자체가 높은 레벨의 몹은 아니기 때문에 성장 정도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 중반 - 로아링 나이트 사냥


- 성왕묘 : 란스 내 서쪽 / 로아링 나이트는 능력에 비해 높은 성장을 기대할 수 몬스터로 계속 부활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노가다가 가능합니다.

- 낮은 전력으로도 충분히 승리 가능 : 로아링 나이트는 석화나 스턴 등의 공격에 걸리고 능력치가 낮은 편입니다. 보통 사마귀족과의 전투 전이나 초반 > 중반의 진행을 위한 파티 성장이 필요할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 중반 - 슬라임계 무한 사냥


- 수정의 폐허 : 죽음의 대하 북동쪽 / 슬라임계 몬스터가 분열하는 특성을 이용한 노가다입니다. 이 방법은 슬라임 무한 사냥이 가능하지만 시간이 걸리므로 연사기능이 있는 컨트롤러나 지원 기능으로 ○버튼에 해당하는 키를 눌러주고 그대로 방치하면 됩니다.(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투 중에는 자동 선택이 가능하지만 전투 후 전리품 화면에서 멈추게 됩니다.)

- 노가다 세팅 : 수정의 폐허의 함정으로 떨어진 후 B2F의 계단에 주인공을 배치하고 가만히 놔두면 슬라임이 다가와 자동으로 전투가 발생합니다. 슬라임은 분열을 하기 때문에 여기에서 무한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초반에는 자칫 파티가 전멸할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동료를 안전하게 세팅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중후반 - 아스라 사냥


- 동굴 사원 유적 : 스탄레 북쪽 / 고정형 몬스터를 사냥해 최고 등급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노가다로 최종 노가다로 많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동굴 사원 유적의 출현은 스탄레의 주민과 대화를 하면 출현하며 유적 내 중간쯤에 자리에 고정된 악마계 몬스터와 전투를 하면 아스라의 출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스라는 최고 등급의 몬스터이므로 파티도 그만큼 성장한 상태여야 합니다.

- 아스라 : HP 1999 / 악마계 / 모든 상태 이상 무효, 2회 행동 항상 부유 상태 / 아스라는 열속성의 기술과 즉사, 매료 공격을 합니다. 전투를 하기 전에 미리 내성 세팅을 해두면 편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 반드시 싸워 이길 필요는 없습니다 : 만약 번뜩임으로 최고 등급의 기술을 얻는 것이 목적이라면 번뜩임만 발생시킨 후에 바로 퇴각해 주면 됩니다. 다만 맵을 전환하면 재출현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싸워서 나머지 보너스를 얻는게 더 낫습니다.

- 보스는 처리는 신중히 : 동굴 사원 유적의 보스를 처리하면 던전 내 몬스터가 모두 소멸하므로 더이상 아스라 사냥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자금 노가다


초반 - 다양한 보상으로 자금 벌기


- 이 방법은 자금이 많이 부족한 초반에 다양한 경로로 자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왕가의 반지 증식 매각이 가장 효율적이므로 너무 초반의 방법에 메달리기보다는 중반으로 스토리를 빨리 넘기는 것이 더 낫습니다.

- 야마스의 납품 의뢰 : 란스의 도구상의 남성 / 납품 의뢰는 필드를 통과해서 야마스에 도착하면 1000 오람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납품 의뢰 중에는 야도의 소굴 이벤트가 발생하는데 여기서 추가 자금을 더 얻을 수 있습니다.

- 야도의 소굴 : 야마스의 납품 의뢰 중 습격한 야도를 처치하고 도망치는 야도를 잡아 "정보를 요구"를 선택하면 미니맵에 야도의 소굴이 출현합니다. 최심부의 대야도를 만나면 협상을 할 수 있는데 최대 3000 오람까지 제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협상으로 돈을 받거나 전투로 대야도를 처치하면 야도의 소굴은 사라집니다.

- 팔스의 납품 의뢰 : 란스의 도구상의 남성 / 야마스의 남품 의뢰 클리어 후 다시 납품 의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야마스 이벤트와 동일하게 진행되며 역시 선택에 따라서 3000 오람을 더 얻을 수 있습니다.

- 펫을 포획해 판매하기 : 츠바이크 입구의 여성 / 츠바이크의 여성과 대화 후 서쪽숲으로 가면 4종류 펫이 출현하는데 전투 후 츠바이크 주점의 카운터에 있는 남성에게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판매시 협상을 할 수 있는데 최대 4회까지 가격을 올릴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올리면 매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매스 컴뱃으로 자금 벌기 : 스탄레 왼쪽 민가의 노인과 대화 > 술집의 병사 or 팔스의 도구점2F 노인과 대화 > 술집의 병사 순으로 진행하면 용병 계약금으로 스탄레는 1000 오람, 팔스는 1500 오람을 받고 매스 컴뱃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용병 참가는 스탄레와 팔스 둘 중에 하나만 가능합니다.

- 트레이드 보상으로 자금 벌기 : 토마스가 주인공이나 동료인 경우 토마스의 집의 풀브라이트와 대화하면 트레이드 미니 게임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풀브라이트는 총 3개의 퀘스트를 주는데 클리어시 각각 10000 오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보상이 크기는 하지만 트레이드 미니 게임 자체가 시간이 걸리고 트레이드 이벤트 중에서는 다른 이벤트를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신중히 고려한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반 이후 - 왕가의 반지 증식 매각


- 왕가의 반지 증식은 일종의 버그를 이용한 돈벌이로 많이 권장하는 노가다입니다. 다만 마왕전 이벤트가 발동한 상태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진행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진행 순서 : (1) 피도나 토마스의 집으로 > (2) 토마스를 쫓아 구시가지로 > (3) 구시가지 왼쪽 민가에 이벤트 > (4) 마왕전 하층에서 "반지를..." 메세지 확인 > (5) 란스의 중앙 민가에서 2F의 남성과 대화하고 왕가의 반지 획득 > (6) 야마스의 무기점으로 가서 왕가의 반지 매각(2500 오람) > (6) 무기점 구매창을 나온 뒤 다시 구매창 출력 > (7) 예쁜 반지(10 오람) 구입 > (8) 다시 구매창을 나와서 다시 구매창 출력 > (9) 예쁜 반지가 왕가의 반지로 변화된 것을 확인하고 다시 매각 > (6)~(9) 반복



육성과 팁 - 로사 3 [Steam][PS4][Switch][Andri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