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별 추천 기술

 

알아두기

 

- Check 1 전투 시스템 이해하기 : 본작의 전투 시스템은 다양한 구성 요소를 가지고 있는데 크게 봤을 때 움직임을 견제하는 시스템(부스트 어택, 약점 부위, 브레이크, 회피/가드)과 큰 데미지를 주는 시스템(부스트 스트라이크, 비오의) 그리고 부스트 스트라이크, 비오의 발동에 필요한 시스템(Hit 콤보, 오버리미트)로 구분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이것이 한번에 모두 등장하지 않고 하나씩 활성화되면서 튜토리얼 전투나 도움말 항목을 발생시키므로 인게임에서 차근차근 체크하면서 파악하면 되는 정도입니다.

- Check 2 기술 연계와 Hit 콤보 : 기본적으로 다양한 기술로 연계를 구사하면 빠른 브레이크 및 경직을 노릴 수 있어서 많은 공략에서 추천 기술과 연계에 대해 다루고 있는데 실제 플레이에서는 대형 적, 보스는 고정 슈퍼 아머 상태이고 연계 콤보를 넣어도 적의 행동, 파티원의 행동에 따른 변수로 성공이 어려우므로 게임 초기부터 기술 연계에 너무 혈안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예로 들어 적을 무력화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므로 게임 초기에는 Check 1에서 언급한 전투 시스템을 잘 활용하는 정도에 먼저 집중하고 어느 정도 파악이 끝나면 천천히 기술 콤보를 늘려가는 것이 무난합니다. 극단적으로 말해서 판정과 위력이 강한 단일 기술만 남발해도 데미지 자체는 손실이 없고 그대로 엔딩을 보는 것도 가능하므로 본작의 전투를 너무 연계와 콤보 위주로 생각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 Check 3 단일 기술 활용하기 : 인게임의 도움말에도 적혀 있지만 단일 기술을 연속으로 발동하면 관통, 경직에 페널티가 붙어서 브레이크를 노리기 어려우므로 이 경우 높은 데미지와 다단 히트로 빠른 부스트 스트라이크 노리는 방식이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단일 기술만 쓰는 경우에는 판정과 위력, 히트가 많은 기술로 선정할 필요가 있지만 캐릭터에 따라서 꼭 빠른 부스트 스트라이크가 정답인 것은 아닙니다. 예로 들어 알펜의 경우 [굉패참] > [패도 멸봉]으로도 부스트 스트라이크를 대체 할 수 있습니다.

 

 

알펜

 

- 마신검 AG 1 : [검] / (위력-360%) / (관통-50) / (특징-3 Hit) 직선 원거리 / (플람 에지) 강화폭염진
- ※알펜의 몇 안되는 원거리 기술이면서 모션이 상당히 짧아서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기 좋습니다. 상위 호환으로 마신검 쌍아가 있는데 위력과 관통, 히트가 더 높지만 다소의 모션이 있으므로 상황을 봐가면서 쓸 필요가 있습니다.

- 굉패참 AG 2 : [검] / (위력-1400%) / (관통-300) / (특징-1 Hit) / (플람 에지) 패도멸봉
- ※플람 에지를 제외하고 단일기 가장 높은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모션이 길고 콤보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아서 적이 무력화 상태일 때 극딜용으로 [굉패참] > [패도 멸봉] 순으로 넣어주는 식으로 운영하면 좋습니다.

 

시온

 

- 푸른 찰나 AG 2 : [총] / (위력-500%) / (관통-100) / (특징-2 Hit) 대형 최대 8 Hit, 풍속성, 자기 중심형 웨이브
- ※자기 중심형 웨이브 타입으로 원거리 판정을 가지고 있지만 극딜을 위해 근접이 필요한 기술입니다. 보통은 2~3 Hit 정도로 미묘하다는 느낌을 받지만 대형 에너미가 무력화 상태일 때 초근접해서 발동하면 최대 8 Hit로 극딜이 가능합니다. 이 기술은 DLC 칭호가 있어야 배울 수 있습니다.

- 트레스 벤투스 AG 2 : [총] / (위력-810%) / (관통-100) / (특징-3 Hit) 풍속성, 유도 기능
- ※시온의 주력 공중기로 자체 모션이 상당히 짧으면서 탄환에 유도 성능까지 있어서 AG가 허락하는 한도까지 생각없이 연타만 해도 될 정도로 편의성이 좋습니다. 다만 또 다른 주력 공중기인 아쿠아 루이나에 비해 관통 경직이 낮은 점은 아쉽습니다.

- 아쿠아 루이나 AG 2 : [총] / (위력-720%) / (관통-200) / (특징-5 Hit) 수속성, 폭격, 후진 모션
- ※트레스 벤투스에 비해 위력이 낮은 대신 관통과 히트가 더 많습니다. 기술을 쓸 때마다 약간씩 뒤로 쳐지기 때문에 3~4번 발동 후 공중 회피로 간격을 다시 맞춰줄 필요가 있지만 동일 기술로 연속 발동하더라도 최소 관통 100은 유지가 되고 약 5Hit씩 스택이 쌓이기 때문에 트레스 벤투스보다 더 빠른 시점에서 부스트 스트라이크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폭격형 타입이기 때문에 거리만 맞춰주면 명중을 유지하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린웰

 

- 뇌진 AG 2 : [빛] / (위력-700%) / (관통-200) / (특징-2 Hit) 대형일수록 히트 증가, 광속성, 마비, 자기 중심형
- ※자기중심형 웨이브 타입의 판정을 가지고 있어 근접해서 발동해야 하고 발동 후 후딜 모션이 있어서 어느 정도는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기술입니다. 또한 일반 적을 상대로는 2Hit 후 뇌진 밖으로 적이 후퇴하기 때문에 미묘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무력화 상태에서 발동하면 더 많은 hit가 가능하고 대형 에너미를 상대로는 풀 6 Hit로 상위 티어 마술급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 빙뢰 AG 2 : [물] / (위력-580%) / (관통-100) / (특징-4 Hit) 수속성, 동결, 타깃 고정, 지상 공격
- ※원거리 공중기로 2단 점프 후 발동하면 안전한 딜링이 가능하며 타깃 고정형이어서 Hit 콤보를 유지하기 좋습니다.

 

로우

 

- 아포 AG 1 : [주먹] / (위력-700%) / (관통-200) / (특징-2 Hit)
- 멸신아포 AG 2 : [주먹] / (위력-1500%) / (관통-500) / (특징-1 Hit) 전진 모션
- ※로우는 바로 단발기를 쓰는 것이 아니라 적당히 Hit를 쌓아서 어웨이크닝 2단계에 돌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후 버프를 걸고 멸신아포를 쓰면 강력한 딜링이 가능합니다. 아포는 멸신아포가 나오기 전에 써 볼만한 주력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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