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 강화 - 아키야마(+추천)

 

배틀 스타일

 

- 전작에서 화려한 발차기로 적을 유린하는 러시 콤보 위주의 배틀 스타일이었는데 본작에서는 고유 액션기의 추가로 더욱 화려한 퍼포먼스를 구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초중반 기준으로 퍼포먼스에 비해 성능 체감은 떨어지는 편이라 전작에 비해 강해졌다는 인상은 받기 어려운 측면은 있습니다. 후반(한계 돌파)의 경우 에어스트라이크의 올려차기에 가드 불능 판정을 추가할 수 있는데 강적을 상대로 상당히 유용하기 때문에 올려차기의 발동 조건인 히트 상태를 만드는 것이 상당히 중요해 졌습니다. 원래 아키야마는 강력한 도발기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빠르게 히트 상태를 만드는 것은 크게 문제가 없는 편이며 이 경우 에어 스트라이크에 의존하는 플레이도 충분히 가능하고 올려차기의 경우 키류의 바운드 홀드 무한 콤보처럼 사용도 가능해서 요령만 어느 정도 터득하면 러시 콤보 사용이 까다로운 적을 상대로도 충분히 활약이 가능합니다.

- 기본기 성능 : 러시 콤보(매우 우수) / 잡기(보통) / 가드(보통) / 스웨이(매우 우수) / 도발(매우 우수)

- 히트 액션 판정 : 적의 다운, 잡기 / 대시 / 가드 브레이크(아키야마) / 올려차기 / 등뒤의 상대 / 띄운 적(근처에 다른 적이 있는 상태)

- 클라이맥스 히트 판정 : 상대를 고정 / 도발 / 올려차기

- 고유 액션기 [에어 스트라이크][브레이크 스타터], 올려차기 : 공중에 띄운 적을 상대로 공중 러시 콤보나 히트 액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출만 보자면 화려하기 그지없지만 공중 러시 콤보의 경우 일부의 강적은 낙법으로 회피하거나 가드가 단단한 적의 경우 에어 스트라이크의 진입 기술인 올려차기부터 막히게 되어 초중반에는 의외로 맥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한계 돌파 후 습득할 수 있는 [브레이크 스타터](올려차기에 가드 불능 판정 부여)를 배우고 히트 게이지만 충분하다면 언제든 에어 스트라이크 연발을 사용할 수 있게 되므로 이 때부터는 주력기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올려차기의 경우 다운된 상대에게 명중하면 재다운 판정이 발생해서 유사 무한 콤보처럼 사용이 가능한데 [추가타의 극]과 같은 버튼이라 히트 액션 발동 금지 버튼을 추가로 조작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는 합니다. 물론 이것을 방지하는 방법도 있는데 올려차기 > 알파 드라이브(히트 액션) 후 다운되면 히트 액션 후 바로 히트 액션을 쓸 수 없는 규칙에 의해 순수하게 올려차기만 연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올려차기 다운 콤보는 완전한 무한까지는 아니고 반복하다 보면 판정이 조금씩 어긋나기 시작하므로 어느 시점이 되면 판정이 무시하고 일어서게 됩니다. 

- 주요 스타일 [트리플 피니시 킥][슬래시 킥 플러스] : 러시 콤보의 공격을 추가시켜주는 스킬들로 각각 피니시 블로 추가타, 슬래시 킥 타수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아키야마는 러시 콤보의 의존도가 높으므로 필수도가 높은 편입니다.

- 주요 스타일 [가드 브레이크][콤보 스피드 상승][주당의 심득] : 러시 콤보를 강화시켜는 패시브 타입의 스킬들로 각각 가드브레이크 판정 추가, 스피드 상승, 취기 상태시 위력 증가의 효과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필수도가 높은 편입니다.

- 주요 스타일 [질타의 눈초리][굴욕의 쓴웃음][도발의 심득] : 도발 관련 스킬들로 에어 스트라이크를 주력을 사용할 때, 히트 액션 위주의 전투일 때 습득을 고려해 볼 만 합니다. 특히 [질타의 눈초리](잡기 후 도발)가 한번에 바로 히트 상태를 만들 수 있어서 유용한데 스웨이 공격 후 바로 사용하면 안정적으로 발동이 가능합니다. 잡기로 발동하는 스킬이라 연속으로 시도하면 적이 뿌리칠 것처럼 보이지만 자동 잡기 뿌리치기는 연속 던지기 시도시 발동하는 시스템이라서 연발로 사용해도 문제없습니다.

- 주요 스타일 [더블 스웨이][캔슬 스웨이 플러스][아스트랄 스웨이] : 아키야마는 전 주인공 중 가장 우수한 스웨이 성능을 보유하고 있는데 한계 돌파 후 [아스트랄 스웨이]까지 배우면 반무적기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스웨이로 뒤를 노리는 공격적인 운용까지는 숙련이 필요한 부분이 있지만 익숙치 않아서 회피기 정도로 활용해도 충분히 가치있는 스킬입니다.

 

 

스킬 습득 - 컨텐츠

 

- 에어 스트라이크 : (타입) 에어 스트라이크 / (조건) 3-3장 메인 스토리 사이고와 전투 후

- 슬래시 킥 플러스 : (타입) 러시 콤보 액션 / (조건) 사이고의 수행

- 스웨이 어택 : (타입) 스웨이 액션 / (조건) 사이고의 수행

- 메테오 스트라이크 : (타입) 클라이맥스 액션(도발 중) / (조건) 사이고의 수행

- 에어 스트라이크 플러스 : (타입) 에어 스트라이크 / (조건) 사이고의 수행

- 카운터 킥 : (타입) 카운터 액션(반격) / (조건) 사이고의 수행

- 파이널 드라이브 : (타입) 클라이맥스 히트(올려차기 중) / (조건) 사이고의 수행

- 더블 저글러 : (타입) 히트 액션(떠있는 적 근처에 다른 적이 있을 때) / (조건) 천계

- 자전거 공격 강화 : (타입) 무기 액션 / (조건) 자전거(바구니가 포함된) 계열의 무기 일정 사용

- 맥주 케이스 공격 강화 : (타입) 무기 액션 / (조건) 맥주 케이스 계열의 무기 일정 사용

- 볼링공 공격 강화 : (타입) 무기 액션 / (조건) 볼링공 계열의 무기 일정 사용

- 초보 미식가 : (타입) 강화 패시브(2단계 체력 게이지, 식사 버프) / (조건) 타츠야의 수행

- 미식 마스터 : (타입) 강화 패시브(식사 버프 2단계) / (조건) 타츠야의 수행

- 미식 킹 : (타입) 강화 패시브(2단계 체력 게이지 자동 감소율 완화) / (조건) 타츠야의 수행

- 히트 게이지 증가 : (타입) 강화 패시브 / (조건) 미나미다의 수행(IF8)

- 히트 게이지 증가 : (타입) 강화 패시브 / (조건) 미나미다의 수행(IF8)

- 히트 상승치 상승 : (타입) 강화 패시브 / (조건) 미나미다의 수행(IF8)

 

능력 강화 [심]

- ※★=한계 돌파 수행 클리어 후 활성화

 

- 백호의 기백 : (타입) 강화 패시브(도발 강화)

- 굴욕의 쓴웃음 : (타입) 도발 액션(다운된 상대)

- 질타의 눈초리 : (타입) 도발 액션(상대를 잡은 후)

- 분기의 기립 : (타입) 도발 액션(다운 상태)

- 여신의 가호 : (타입) 경험치업 ※에어 스트라이크로 마무리

- 주당의 심득 : (타입) 강화 패시브(공격력) ※취기 상태

- 현무의 기백 : (타입) 히트 게이지 ※가드시

- 도발의 심득 : (타입) 강화 패시브(도발 액션)

- 주작의 기백 : (타입) 히트 게이지 ※빈사 상태

- 청룡의 기백 : (타입) 강화 패시브(데미지 경감) ※히트 상태

- ★투쟁의 극의 : (타입) 강화 패시브(러시 콤보)

 

능력 강화 [기]

- ※★=한계 돌파 수행 클리어 후 활성화

 

- 더블 피니시 킥 : (타입) 러시 콤보 액션

- 라이즈 킥 : (타입) 다운 액션

- 가드 브레이크 : (타입) 가드 크래시

- 캔슬 스웨이 : (타입) 스웨이 액션 ※히트 게이지 소모

- 트리플 피니시 킥 : (타입) 러시 콤보 액션

- 콤보 스피드 상승 : (타입) 강화 패시브(러시 콤보)

- 더블 스웨이 : (타입) 스웨이 액션

- 다운 리버설 : (타입) 다운 액션

- 캔슬 스웨이 플러스 : (타입) 스웨이 액션 ※히트 감소 없음

- ★브레이크 스타터 : (타입) 에어 스트라이크 ※올려차기 가드 불능

 

능력 강화 [체]

- ※★=한계 돌파 수행 클리어 후 활성화

 

- 체력 증가 : (타입) 강화 패시브

- 회피 능력 강화 : (타입) 강화 패시브(스웨이 판정 강화)

- 다운 캔슬 : (타입) 다운 액션

- 던져 맞히기 강화 : (타입) 강화 패시브(던지기 위력)

- 체력 증가 : (타입) 강화 패시브

- 뿌리치기 강화 : (타입) 강화 패시브(잡기 피격 판정 강화)

- 체력 증가 : (타입) 강화 패시브

- 잡기 강화 : (타입) 강화 패시브(잡기 판정 강화)

- ★아스트랄 스웨이 : (타입) 스웨이 액션(스웨이 판정 강화)

- ★회심의 극의 : (타입) 강화 패시브(러시 콤보)

 

능력 강화 [극]

- ※★=한계 돌파 수행 클리어 후 활성화

 

- 추가 발차기의 극 : (타입) 히트 액션(다운된 상대)

- 강탈의 극 : (타입) 히트 액션(무기를 든 상대)

- 히트 게이지 증가 : (타입) 강화 패시브

- 삼각 점프의 극 : (타입) 히트 액션(3명의 상대에게 대시하면서)

- 히트 상승치 상승 : (타입) 강화 패시브

- 역경의 극 : (타입) 히트 액션(가드 크래시)

- 알파 드라이브 : (타입) 히트 액션(올려차기 중)

- 금적의 극 : (타입) 히트 액션(등 뒤의 상대)

- 베타 드라이브 : (타입) 히트 액션(알파 드라이브 중)

- 감마 드라이브 : (타입) 히트 액션(감마 드라이브 중)

- ★히트 게이지 증가 : (타입) 강화 패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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