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 강화 - 시나다(+추천)

 

배틀 스타일

 

- 전작의 타니무라를 대신해 신규 참전한 주인공으로 다양한 잡기 판정과 무기 전투에 특화점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전체적인 스킬 구성을 보면 맨손 전투와 무기 전투 스킬로 구분이 가능한데 둘 다 장점과 단점이 있어서 어느 쪽이 우수하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맨손 전투의 경우 스웨이 공격, 반격기 마저도 잡기일 정도로 다양한 액션에서 잡기를 시도할 수 있지만 강제 잡기인 [폭렬 피니시]를 제외하면 연속 던지기 시도시 자동으로 뿌리치기가 발동하는 시스템 덕에 특화점만 활용하기에는 제약이 큰 점이 문제입니다. 무기 전투의 경우 디폴트 무기를 제외하고 3종의 무한 무기를 더 입수할 수 있는데 날붙이 무기의 가드 불능 판정까지는 좋지만 딜링 자체는 히트 액션에 의존한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결과적으로 가장 큰 난점은 맨손이든 무기든 데미지가 너무 낮다는 점인데 예로 들어 사에지마가 던지기 후 바운드 판정을 이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극딜을 추구할 수 있는 반면 시나다는 히트 액션을 발동하는 것 외에는 크게 딜링할 방법이 없어서 제한 전투를 진행해야 경우 단점이 더 부각됩니다. 잡기의 기본 데미지부터가 사에지마와 비교되고 전작의 타니무라의 시원시원한 액션과 비교되는 부분이 있어서 아쉬운 감은 있지만 잡기류 특유 안정성과 높은 초기 무기 숙련도 및 관련 서포트 스킬로 고성능 무기 사용에 이점은 있으므로 이 정도선에서 만족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시나다의 배틀 스타일 특성상 잡기 관련 장비로 성능을 크게 보완할 수 있습니다. 예로 들어 [흡기의 장갑][강력의 목장갑]을 장비하면 잡는 중에 히트 게이지가 증가하고 시스템적인 뿌리치기 발동이 아닌 이상 잡기 상태를 오래 지속할 수 있습니다. [피로 물든 포목](히트 2배, 피격 데미지 1.2배)은 모든 주인공이 유용한데 시나다 역시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기본기 성능 : 러시 콤보(보통) / 잡기(매우 우수) / 가드(보통) / 스웨이(우수) / 반격기(미흡) / 도발(보통)

- 히트 액션 판정 : 적의 다운, 잡기 / 무기 꺼내기 중 / 벽 바운드 / 유성 태클

- 클라이맥스 히트 판정 : 상대를 고정 / 봉 장비 / 한손 무기 장비

- 고유 액션기 [유성 태클][유성 피니시][걷어올리기의 극] : 고유 액션기인 유성 태클과 파생 스킬들입니다. [유성 태클]의 경우 판정만 발생하면 무조건 확정 발동되지만 히트 게이지 소모량이 커서 연속 발동이 어렵고 소모 히트 게이지에 비해 데미지가 높지 않은 것이 문제입니다. 한계 돌파 후 히트 게이지 감소량를 완화할 수 있지만 불충분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나마 [걷어올리기의 극]까지 발동하면 준수한 딜링까지는 가능한 편이고 유성 태클을 너무 오래 발동하면 적이 뿌리칠 수도 있으므로 활용시 벽 판정이 가까운 곳에서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취기 상태, 장비, 스킬 등의 세팅을 하면 적당히 연발이 가능한 정도는 되며 이 경우 [걷어올리기의 극]으로 바로 연계하거나 벽 판정 발생 후 추가타를 넣을 수 있어서 이 시점부터는 주력기 중 하나로 고려해 볼 만 합니다.

- 주요 스타일 [폭렬 피니시][섬광 캐치] : 러시 콤보에서 파생하는 잡기 계열 액션입니다. 피니시 블로 후 발동하는 [폭렬 피니시]의 경우 적의 가드와 관계없이 바로 던지기로 들어가고 뿌리치기가 발동하지 않아서 통상전, 보스전을 막론하고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섬광 캐치]의 경우 평타 캔슬 잡기로 이해하면 문제없고 앞서 설명한 것처럼 연속으로 시도하면 뿌리치기가 발동하므로 크게 유용하지는 않습니다. 둘 다 러시 콤보에서 파생하는 스킬들이라 발동 조건을 정확히 파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주요 스타일 [주당의 심득] : 공격력이 낮은 시나다의 특성상 필수도가 높은 패시브 스킬입니다. 취기 상태일 때와 아닐 때의 시나다의 공격력 차이는 상당한 편이고 히트 게이지 소모도 큰 편이라 사실상 주력기다라고 해도 틀리지 않은 표현입니다.

- 주요 스타일 [검성의 심득][검약의 심득 극] : 무기 전투 관련 지원 스킬들로 각각 히트 게이지 추가, 내구도 증가의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에 무기 숙련도도 높은 편이라 고성능 무기 사용이 이점이 있습니다.

- 주요 스타일 [강체의 심득][청룡의 기백][수라의 기백] : 방어 관련 스킬들로 각각 경직 완화, 데미지 완화, 회복기 발동 가능의 효과가 있습니다.

 

 

스킬 습득 - 컨텐츠

 

- 시나다류 유성 태클 : (타입) 시나다류 유성 태클 / (조건) 디폴트

- 검약의 심득 : (타입) 강화 패시브(무기 내구도 증가) / (조건) 아야노코지의 수행

- 시나다류 대선풍의 극 : (타입) 클라이맥스 히트(봉) / (조건) 아야노코지의 수행

- 시나다류 자라 살법 : (타입) 잡기 액션 / (조건) 아야노코지의 수행

- 검약의 심득 극 : (타입) 강화 패시브(무기 내구도 증가) / (조건) 아야노코지의 수행

- 시나다류 잔상 캐치 : (타입) 스웨이 액션(잡기) / (조건) 아야노코지의 수행

- 시나다류 도연격의 극 : (타입) 클라이맥스 히트(한손 무기) / (조건) 아야노코지의 수행

- 백열 찌르기의 극 : (타입) 히트 액션(한손 무기) / (조건) 천계

- 대차 공격 강화 : (타입) 무기 액션 / (조건) 대차 계열의 무기 일정 사용

- 맥주 케이스 공격 강화 : (타입) 무기 액션 / (조건) 맥주 케이스 계열의 무기 일정 사용

- 책상 공격 강화 : (타입) 무기 액션 / (조건) 책상 계열의 무기 일정 사용

- 초보 미식가 : (타입) 강화 패시브(2단계 체력 게이지, 식사 버프) / (조건) 타츠야의 수행

- 미식 마스터 : (타입) 강화 패시브(식사 버프 2단계) / (조건) 타츠야의 수행

- 미식 킹 : (타입) 강화 패시브(2단계 체력 게이지 자동 감소율 완화) / (조건) 타츠야의 수행

- 히트 게이지 증가 : (타입) 강화 패시브 / (조건) 미나미다의 수행(IF8)

- 히트 게이지 증가 : (타입) 강화 패시브 / (조건) 미나미다의 수행(IF8)

- 히트 상승치 상승 : (타입) 강화 패시브 / (조건) 미나미다의 수행(IF8)

 

능력 강화 [심]

- ※★=한계 돌파 수행 클리어 후 활성화

 

- 주당의 심득 : (타입) 강화 패시브(공격력) ※취기 상태

- 백호의 기백 : (타입) 강화 패시브(도발 강화)

- 검성의 심득 : (타입) 히트 게이지(무기 전투시)

- 왕자의 가호 : (타입) 경험치업 ※무기로 마무리

- 현무의 기백 : (타입) 히트 게이지 ※가드시

- 주작의 기백 : (타입) 히트 게이지 ※빈사 상태

- 강체의 심득 : (타입) 강화 패시브(경직 완화) ※히트 상태

- 수라의 기백 : (타입) 히트 액션(회복기) ※빈사 상태

- 도발의 심득 : (타입) 강화 패시브(도발 액션)

- 청룡의 기백 : (타입) 강화 패시브(데미지 경감) ※히트 상태

- ★분쇄의 극의 : (타입) 강화 패시브(러시 콤보)

- ★투쟁의 극의 : (타입) 강화 패시브(러시 콤보)

 

능력 강화 [기]

- ※★=한계 돌파 수행 클리어 후 활성화

 

- 시나다류 폭렬 피니시 : (타입) 러시 콤보 액션(잡기)

- 리가드 : (타입) 가드 액션

- 시나다류 승천 일으키기 : (타입) 다운 잡기 액션

- 가드 브레이크 : (타입) 가드 크래시

- 시나다류 2단 피하기 : (타입) 스웨이 액션

- 시나다류 지면 슬라이딩 : (타입) 대시 액션

- 시나다류 유성 피니시 : (타입) 시나다류 유성 태클

- 시나다류 섬광 캐치 : (타입) 러시 콤보 액션(잡기)

- 시나다류 역전 낭연 : (타입) 잡기 피격 중 던지기 반격

- 시나다류 유수의 진 : (타입) 카운터 액션(잡기)

- ★시나다류 초신성 어택 : (타입) 가드 크래시(무기)

 

능력 강화 [체]

- ※★=한계 돌파 수행 클리어 후 활성화

 

- 체력 증가 : (타입) 강화 패시브

- 잡기 강화 : (타입) 강화 패시브(잡기 판정 강화)

- 던져 맞히기 강화 : (타입) 강화 패시브(던지기 위력)

- 뿌리치기 강화 : (타입) 강화 패시브(잡기 피격 판정 강화)

- 시나다류 불굴 라이징 : (타입) 다운 액션

- 강력 잡기 : (타입) 강화 패시브(잡기 판정 강화)

- 던져 맞히기 강화 극 : (타입) 강화 패시브(던지기 위력)

- 체력 증가 : (타입) 강화 패시브

- 체력 증가 : (타입) 강화 패시브

- 회피 능력 강화 : (타입) 강화 패시브(스웨이 판정 강화)

- ★시나다류 유성제 : (타입) 강화 패시브(시나다류 유성 태클)

 

능력 강화 [극]

- ※★=한계 돌파 수행 클리어 후 활성화

 

- 강탈의 극 : (타입) 히트 액션(무기를 든 상대)

- 히트 게이지 증가 : (타입) 강화 패시브

- 샤치호코의 극 : (타입) 히트 액션(다운된 상대)

- 걷어올리기의 극 : (타입) 히트 액션(시나다류 유성 태클)

- 히트 게이지 증가 : (타입) 강화 패시브

- 공중 회전베기의 극 : (타입) 히트 액션(3명의 적에게 대시) ※도검을 든 상태

- 톤파 연타의 극 : (타입) 히트 액션(톤파)

- 봉 휘감기의 극 : (타입) 히트 액션(봉)

- 팔 꺽기의 극 : (타입) 히트 액션(일어나려는 상대)

- 창 던지기의 극 : (타입) 히트 액션(약간 떨어진 거리의 상대에게) ※봉을 든 상태

- ★히트 상승치 상승 : (타입) 강화 패시브

- ★히트 게이지 증가 : (타입) 강화 패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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