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키노와


츠키노와 캐릭터 이미지


캐릭터 특성 개요

- 직업 : 에브라나의 사인방

- 고유 특성 : 인술, 훔치기

- 장비 가능 무기 : 닌자도, 투척무기, 단검

- 장비 가능 방어구 : 경갑

- 초기 능력치 : Lv 5, HP 200, MP 20, 힘 4, 민첩 16, 체력 3, 지성 2, 정신 2


레벨별 능력치


레벨

HP

MP

민첩

체력

지성

정신

Lv 5

200

20

4

16

3

2

2

Lv 40

1660

141

25

40

23

18

15

Lv 50

2309

177

32

45

28

23

17

Lv 60

2964

210

40

53

32

27

20

Lv 70

3633

245

47

58

38

30

22

Lv 99

4466

321

53

65

43

33

27


활용

- 민첩성은 전 캐릭터 중 최상위권으로 엣지를 넘어서지만 나머지 능력치가 뒤따르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밴드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민첩을 이용한 밴드기 위주의 플레이가 강제되는 캐릭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 각종 장비를 조합하면 극한 민첩성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2번 행동하는 캐릭이다라고 생각하고 운영하면 될 것입니다.


고유특성 - 인술

- 고유 스킬인 달인 약은 독, 어둠, 혼란, 수면, 마비, 저주를 회복시키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 지성, 정신 모두 굉장히 낮기 때문에 인술 데미지나 회복량은 기대를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 대신 분신, 연기 구슬같은 유용한 스킬이 있습니다. 


- Lv - : 풍신, Lv - : 분신, Lv 9 : 환약, Lv 21 : 달인 약, Lv 33 : 연기 구슬, Lv 42 : 토둔


고유특성 - 훔치기

- 낮은 수준의 드랍 테이블 즉 일반 아이템을 훔치기 때문에 크게 유용하다고 보여지지는 않습니다.

- 성공률은 사용자의 레벨의 수준에 따라 증가합니다.


참가 밴드 스킬

- 츠키노와는 밴드기 세팅에 따라서 파티 기여도가 크게 달라지는 캐릭터입니다.

- 기본적으로는 일어라 명월로 딜을 뽑고 보스전에서는 질풍신뢰나 치유의 바람으로 보조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적절할 것 같습니다.


2인 밴드기


일어라 명월 : MP 12 / 엣지+츠키노와 / 적 전체 물리 공격

- 대기 시간 : 빠름

- 위력이 있는 전체 공격이면서 빠른 선제 타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전투에서 유용합니다.


질풍신뢰 : MP 12 / 잔게츠+츠키노와 / 아군 전체 헤이스트의 1/2 효과

- 대기 시간 : 빠름

- 2회의 행동으로 아군 전체 헤이스트 효과를 줄 수 있으며 3회부터는 효과가 없습니다.

- 일반적인 헤이스트는 전체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후반에도 충분한 활용의 여지가 있습니다.


치유의 바람 : MP 40 / 츠키노와+포롬 / 아군 전체 HP회복+에스나

- 대기 시간 : 빠른 편

- 츠키노와 입장에서는 높은 MP소모가 부담이지만 스킬 자체는 굉장히 훌륭합니다.

- 케알가x2+에스나의 구성에 대기 시간도 빨라서 변칙적인 조합이지만 매력은 충분합니다.


4인 밴드기


염빙뇌풍의 진 : MP 15 / 겟코우+이자요이+잔게츠+츠키노와 / 적 전체 다양한 속성의 마법 공격

- 대기 시간 : 빠름

- HP가 높을 수록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단 사인방의 지성은 마도사 계열보다 높지 않기 때문에 4인 밴드기에 걸맞는 위력은 기대하기 힘듭니다.


5인 밴드기


비전 연옥조 강림 : MP 20 / 엣지+겟코우+이자요이+잔게츠+츠키노와 / 적 전체 불 속성 마법 공격 (한계 돌파)

- 대기 시간 : 빠름

- HP가 낮을 수록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상황에 따라서는 강력한 기술이 되기도 하는데 조건은 빈사 상태에서 쓰는 것입니다.

- 대표적으로 베히모스에게 일부러 마엘스트롬으로 반격(인술 사용)을 받은 후 전원 빈사 상태에서 쓰면 쉽게 쓰러 뜨릴 수 있습니다.

- 위와 같이 조건부 스킬이기 때문에 평소에는 자주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캐릭터와 스킬 - 파판 4 더 에프터 이어즈 [PC][Android][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