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공략 12 - 철의 나라 ~ 얼음꽃에 춤추다 - 파이널 판타지 16
12. 철의 나라 ~ 얼음꽃에 춤추다
Chapter 27 철의 나라
- [1] : 비비안과 대화
- ※각 시설의 목록이 갱신. 퀘스트 2종 활성화
- [2] : 질과 대화한 후 월드맵에서 마더 크리스털 드레이크 브레스로 이동
퀘스트 [매우 희귀한 음식 탐구]
- 시기 : Chapter 27 철의 나라
- 보상 : 수호의 휘장+1 / EXP 130 / 명성 10
- [1] : 주방 보조 이반과 대화 및 [돕는다] 선택
- [2]~[3] : [2]에서 대화 후 [3]에서 로랜드 스콜피온×5와 전투
- ※격파 후 자감의 보물×5 입수
- ※이후 이반에게 보고 및 전달
퀘스트 [+대장장이와 집착]
- 시기 : Chapter 27 철의 나라
- 보상 : 중요한 물건 [드레이크 슬레이어 벨트의 서] / EXP 250 / 명성 10
- [1] : 어거스트와 대화 및 [돕는다] 선택
- [2]~[3] : [2]블랙손 > [3]카론 순으로 대화
- [4] : 넥타르와 대화하고 메뉴에서 <대장장이와 집착> 선택
- ※도즈메어 사냥은 아래 리스키 몹 정보 참고
- ※비전의 가공 가죽 입수 후 블랙손에게 전달
- ※클리어 후 대장간의 장비 제작 목록에 [드레이크 슬레이어 벨트][드레이크 슬레이어 리스트] 추가
리스키 몹 [(B)도즈메어]
- 시기 : Chapter 27 철의 나라
- 선행 : 퀘스트 [+대장장와 집착] 진행
- 보상 : 히히이로카네, 메테오 라이트 / 650 EXP / 55 AP / 8500 GIL / 명성 20
- ※빠른 이동이 없는 경우 로스트윙에서 7시 방향 노르방 요새 방면으로 진행
- ※전투 후 근처에서 부상 입은 남자와 대화하면 비전의 가공 가죽 입수
Chapter 28 얼음꽃에 춤추다
- STEP 1 : 적을 처치하면서 드레이크 브레스로 이동
- ※아카식 타우루스 처치 후 외길 진행 중 보물 상자에서 바람의 숨결 <에어리얼 블래스트> 입수
- STEP 2 : (강적) 아카식 몰볼
- (comment) 도입부에서 싸웠던 몰볼의 상위 호환으로 전투 시작시 기술명 초 썩은 입김(좌>우 순으로 광역 브레스)을 사용하고 통상 공격(가로 or 세로), 양 촉수 찍기, 검은 액체(전방 3개소 공격 및 데미지존), 360도 입김(녹색 이펙트 후 전방위 근접 공격), 광역 촉수 공격(바닥에 촉수를 심고 전 지역에 촉수 소환)의 패턴으로 공격합니다. HP가 약 40% 아래(2 페이즈)로 떨어지면 기술명 산성비(검은 액체를 광역에 뿌리고 데미지존), 기술명 난동 부리기(클라이브를 향해 돌진 왕복), 기술명 자이언트 리프(점프 프레스 공격), 통상 공격(양 촉수 교차 공격)의 패턴이 추가되는데 2페이즈 시작시 산성비 > 난동 부리기 > 자이언트 리프 순으로 콤보 공격을 합니다.
- ※격파 후 마법재×18, 메테오 라이트×2 입수
- STEP 3 : 다리를 건너면 등반 루트(좌)와 정면 루트(우)의 갈림길이 등장하는데 결과적으로 다음 강적이 있는 지역과 연결되는 구조(등반 루트로 먼저 진행 > 샐러맨더 처치 > 이후 정면 루트로 역 진행해서 포션을 입수하면 최단 동선)
- ※샐러맨더 처치 후 반쯤 내려간 철문 우측의 보물 상자에서 철생사×10, 튼튼한 가죽×10 입수
- ※마시멜로를 처치한 곳 근처의 보물 상자에서 미스릴 리스트 입수
- STEP 4 : (강적) 플레임 리저드
- (comment) 일전에 싸웠던 파프니르의 상위 호환이며 1타깃인 머리가 약점이지만 몸체에 가리면 데미지가 경감되는 점은 같습니다. 상체 들어 할퀴기, 점프 후 몸체로 찍기, 고개 들어 돌진, 옆 몸체를 든 후 구르기, 꼬리 들어 찍기, 기술명 인센스(불꽃 이펙트 및 밀어내기 충격파 후 기존의 기술이 2 연속으로 되거나 길이가 연장. 시간 경과 및 월 게이지 50% 아래로 만들면 해제 가능), 기술명 파이어워터(좌>우 순으로 레이저 브레스)의 패턴이 있고 HP가 약 50% 아래로 떨어지면 기술명 오버 드라이브(포효 후 정면 레이저 브레스 > 우에서 좌 레이저 브레스 > 돌진 후 강타 > 점프 후 보디프레스+화염 충격파)패턴이 추가 됩니다.
- ※격파 후 지룡의 비늘, 마물의 송곳니×18 입수
- STEP 5 : 이후 크리스털 정교 대성당 내부로 이동
- ※아이언블러드 커맨더 등 격파 후 정면 발코니 오른쪽 보물 상자에서 1200 GIL 입수
- ※신전 입구의 아이언블러드 퍼내틱 등 격파 후 진행 방향 우측의 보물 상자에서 불꽃의 은총 <윌 오 위크스> 입수
- STEP 6 : (강적) 리퀴드 플레임
- (comment) 기본 스킬이 콤보 공격으로 이루워져 있고 페이즈마다 연계하는 기술의 순서가 바뀌거나 워프, 변화 등으로 쉴새없이 이동하기 때문에 사전 관찰없이 공격하면 피격될 가능성이 높은 전투지만 공격이 끝난 후 다소의 경직이 있으므로 이 때를 노려 딜링을 하는 것이 기본 전술입니다. 페이즈마다 변화하는 패턴은 페이즈1의 변형이므로 못해도 전투 초반에 한번 정도는 모든 패턴을 관찰하는 것이 좋고 마지막 페이즈에 추가되는 플레임 임펙트는 발동 중에는 공격하기 어려우므로 모두 회피한 후 경직 상태가 되었을 때 극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Phase 1) 2회 발로 찍기 공격(패턴 1), 주먹-돌진 공격 후 파이어 임팩트(패턴 2), 기술명 파이어 임펙트(워프 후 주먹 범위 공격), 2회 주먹 or 발 찍기 공격 후 파이가(패턴 3), 기술명 파이가(워프 후 원거리 구체 공격), 기술명 이럭테이션(워프하고 바닥을 찍는 모션 후 클라이브 아래에 화염 범위 공격)
- (Phase 2) HP 약 60% 아래에서 기술명 스웰터 / 기술명 스웰터(이벤트성 기술로 시바에 의해 저지), 패턴 2의 파이어 임펙트가 드래곤의 브레스 후 파이어 임펙트로 변화, 패턴3의 파이가가 회전 공격 후 이럭테이션으로 변화, 기술명 이럭테이션의 범위가 5개로 증가
- (Phase 3) HP 약 40% 아래에서 기술명 플레임 임펙트 / 기술명 플레임 임펙트(워프 후 4기의 야수가 돌진 > 4기의 드래곤이 브레스 > 본체로 중심의 광역 폭팔 공격), 기술명 플래그런트 와이번(체공 상태에서 돌진 공격), 기술명 플래그런트 커얼(스테이지를 돌면서 돌진 공격) 패턴 추가, 각 기술의 패턴 순서를 무시하고 자유자재로 연계해서 발동
- ※격파 후 액상 불꽃×2, 마법재×35 입수
스토리 공략 (+퀘스트) 2 - 파이널 판타지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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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리스트로 돌아가기
- 파판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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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공략 12
- 철의 나라 ~ 얼음꽃에 춤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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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공략 13
- 결단 ~ 시드와 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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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공략 14
- 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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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공략 15
- 모래 먼지 속 진실 ~ 마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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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공략 16
- 결의를 새롭게(전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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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공략 17
- 결의를 새롭게(후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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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공략 18
- 크리스털 자치령으로 ~ 통곡의 하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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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공략 19
- 흔들리는 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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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공략 20
- 빛과 어둠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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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공략 21
- 칸베르 함락 ~ 작은 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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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공략 22
- 엔터프라이즈 출항 ~ 재의 대륙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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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공략 23
- 어두운 길을 가다 ~ 제물의 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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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공략 24
- 마도로 가는 길 ~ 마도 소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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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공략 25
- 오리진(전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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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공략 26
- 오리진(후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