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모래 먼지 속 진실 ~ 마굴

 

Chapter 32 모래 먼지 속 진실(벨크로이 사막)

 

벨크로이 사막 이미지

- [1] : [1]지점은 체크 포인트로 무시해도 상관 없음

- [2] : 도착시 이벤트 및 전투(발루드 오스프레이×4)
- ※격파 후 튼튼한 가죽×15 입수

 

리스키 몹 [(B)살의의 거암]

 

리스키 몹 파스티토칼론 이미지

- 시기 : Chapter 31 귀환. 바이런과 대화(2nd)

- 보상 : 히히이로카네×2 / 1100 EXP / 65 AP / 10000 GIL / 명성 20

 

 

Chapter 32 모래 먼지 속 진실(달리밀 여관)

 

달리밀 여관 이미지

- [3]~[4] : [3]이벤트 후 [4]마을 주민 2명과 대화

- [5]~[6] : [5]사공 > [6]페르다 순으로 대화

- [7] : 수수께끼의 남자×4(+증원 4)와 전투
- ※격파 후 철생사×32, 길 벌레×2 입수

- [8] : [8]에서 이벤트. 퀘스트 [가시나무의 과제] 활성화
- ※이후의 진행은 메인 스토리에 포함된 퀘스트 내용 포함

- [9]~[11] : [9]마을 주민 3명 > [10]젊은 점원 > 2층의 [11]바이런 순으로 대화

- [12]~[13] : [12]이벤트 후 [13]에서 자동 전투
- ※후고의 사병×5, 발루드 병사×6, 발루드 병대장×2, 발루드 군용 초코보×2
- ※격파 후 마물의 송곳니×12, 철생사×40, 마법재×4 입수
- (보상) 전광석×80, 메테오 라이트 / 300 EXP / 800 GIL / 명성 15
- ※또한 루보르에게 신뢰의 증표 입수 및 새로운 퀘스트 2종 활성화

 

 

Chapter 32 모래 먼지 속 진실(즈조노프 석회층)

 

즈조노프 석회층 이미지

- [14] : 이벤트 후 월드맵에서 마더 크리스털 드레이크 팽으로 이동
- ※거인의 턱 지역의 파밍은 재진입 필요

 

퀘스트 [가시나무의 난제]

 

가시나무의 난제 이미지

- 시기 : Chapter 32 모래 먼지 속 진실. 루보르의 퀘스트 클리어

- 보상 : 야만족 통화 / 200 EXP / 800 GIL / 명성 10

- [1] : 견습 대장장이 사바와 대화 및 [돕는다] 선택

- [2] : 마을 주민 2명과 대화 후 사바에게 보고

- [3] : 벨크로이 사막 감시인의 눈의 사바와 대화

- [4] : [4]에서 달리밀 석회×3 채취 후 사바에게 보고 및 전달

 

퀘스트 [물도 끓을 만큼 뜨거운 녀석]

 

물도 끓을 만큼 뜨거운 녀석 이미지

- 시기 : Chapter 32 모래 먼지 속 진실. 루보르의 퀘스트 클리어

- 보상 : 불꽃의 숨결 <이그니션>, 히히이로카네 / 700 EXP / 270 AP / 명성 25

- [1] : 목욕탕 지배인 크사베르와 대화 및 [맡는다] 선택

- [2] : [2]에서 베스 봄×10, 올드 페이스풀과 전투한 후 크사베르에게 보고
- ※격파 후 전광석×50, 마법재×50, 흑수×2 입수

 

 

Chapter 33 마굴

 

- STEP 1 : 보물 상자 2개 입수 후 오크 워로드 격파(메테오 라이트×3 입수)
- ※레버의 문의 다음 지역 좌측 방의 보물 상자에서 철생사×10, 튼튼한 가죽×10, 마법재×10 입수
- ※2번째 레버의 문을 열고 바로 앞 보물 상자에서 번개의 보옥 <라이트닝 로드> 입수

- STEP 2 : (강적) 언더테이커
- (comment) 전투 개시 후 기술명 스피리츠 위드인(좌>우 순으로 직선 레이저 발사)이 발동하고 이후 펀치, 발찍기, 돌진, 펀치 후 폭팔, 점프 찍기 후 확장하는 충격파의 패턴을 사용합니다. HP 약 60% 아래에서 기술명 이그줌(양손으로 찍으면서 확장하는 충격파 발생 후 주변이 순차적으로 폭팔)를 발동하며 이후 페이즈 패턴은 변화하지 않습니다. 그 외 얼굴 부위에서 약점 판정이 발생하므로 에어리얼 콤보 위주로 공격시 더 큰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격파 후 번개의 보옥 <선더스톰>, 마물의 송곳니×18, 마법재×18 입수

- STEP 3 : 다즈보그성 내부에서 드레이크팽 신전으로진행
- ※내부에 입장하자마자 우측 기둥 뒤의 보물 상자에서 100 GIL, 마물의 송곳니×10 입수
- ※2층 우측 계단 뒤쪽 막다른 길의 보물 상자에서 1600 GIL 입수
- ※후고의 방 침대 근처의 보물 상자에서 흙의 보옥 <격진> 입수

- STEP 4-1 : (강적) 소환수 타이탄(VS 이프리트)
- (comment) HP가 상당히 많아서 기본기 데미지로는 큰 타격을 줄 수 없는데 일전의 전투에서 언급했던 기본기 > 매직 버스트 콤보로 추가 딜링(□□□□△△), 공중 3타 후 다운스러스트 등 비교적 위력이 좋은 콤보 위주로 공격하면 큰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타이탄의 공격 패턴은 대체로 정면 위주이므로 좌우 회피 및 카운터 or 이동기로 배후를 지속적으로 노리면 콤보 타이밍을 잡기 편합니다.

- (Phase 1) 돌진 펀치, 펀치로 가로 쓸기, 2연속 밟기, 2연속 차고 밟기, 2연속 바위 던지기, 기술명 지오크러시(돌진 후 점프 밟기 범위 공격), 기술명 대지의 외침(포효 후 주변 5개소에 범위 공격)
- (Phase 2) HP 약 60% 아래에서 브림스톤을 이프리트가 습득하고 스톤 스로 발동 / 기술명 스톤 스로(초거대 바위 던지기), 기술명 스트립 마인(6개의 바위를 동시에 발사), 기술명 어스셰이커(정면 부채꼴 범위 공격), 돌진 태클 공격 패턴 추가
- ※HP 10% 아래에서 QTE(R1 > □연타) 후 격파. 이후 데빌 타이탄과 연전

- STEP 4-2 : (강적) 데빌 타이탄(VS 이프리트)
- (comment) 초거대화된 타이탄과의 전투이며 일전의 피닉스의 슈팅 파트와 유사한 구성으로 진행하는 전투입니다. 3번의 레이스(or 슈팅) 파트, 2번의 근접전 파트로 구성되어 있어 호흡이 긴 전투이며 딜링 방법은 방어 겸 공격기인 브림스톤이 추가된 점을 제외하면 크게 변경된 부분은 없습니다. QTE가 많은 편으로 아래의 페이즈 정보를 참고해서 차근차근 진행하기 바랍니다.

- (Phase 1) 레이스 파트 1(지상) / 날아드는 바위를 파괴 or 회피
- (Phase 2) 레이스 파트 2(촉수). 후반에 QTE(R1 > □연타) / 날아들고 돌출하는 바위를 파괴 or 회피
- (Phase 3) 근접 전투. HP 약 70% 아래에서 QTE(R1), 약 50% 아래에서 QTE(R1), 약 30% 아래에서 QTE(□연타 > □연타 > □연타 ※실패X) / 손이 땅에 닿으면 직선 바위 공격, 주먹 공격(바닥에 타격 지점 이펙트), 팔로 가로로 길게 베어넘기기(광역), 팔로 찍은 후 충격파(2연속), 팔에서 다수의 바위 발사, HP 약 50% 아래에서 기술명 스톤 스로(거대 바위 발사), 기술명 그레닛 레인(상공에서 다수의 바위 낙하) 패턴 추가, HP 약 30% 아래에서 촉수 공격 후 충격파 패턴 추가
- (Phase 4) 슈팅 파트 3(상공). 후반에 QTE(□연타 ※실패X) / 타깃 커서를 날아드는 바위에 맞춰 파괴하면서 진행
- (Phase 5) 공중 근접 전투 / 타이탄이 접근하면 회피 카운터 후 공격하는 것이 좋고 바위 공격은 매직 버스트로도 파괴가 가능하지만 회피 후 타이탄을 노리는 방법이 더 효과적입니다.
- ※마지막 페이즈 HP 약 20% 아래에서 QTE(R1 > □연타 > R1 > □연타)
- ※격파 후 분노의 흙덩이×2, 전광석×40

- ※이후 월드맵에서 클라이브 일행의 은신처로 이동

스토리 15 이미지

 

 

스토리 공략 (+퀘스트) 2 - 파이널 판타지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