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 강화 - 난무의 형(+추천) - 용과 같이 유신 극
난무의 형(+추천)
스킬 트리
- [1]난무 단수 1단 / [2]난무기 추가타의 극 / [3]체력 증가 1 / ★[4]봉황진 1단 / [5]봉황의 가호 / ★[6]봉황진 2단 / ★[7]봉황진 3단 / ★[8]난격 강화 / ★[9]총격 강화 / [10]난무기 호화찬란 / [11]난무기 호화찬란 극 / ★[12]천룡 쇄아 / [13]난무기 후방 잡기의 극 / [14]창술 심득 / [15]창술 연마 / ★[16]난무기 벽 몰아넣기의 극 / [17]난무 단수 2단 / [18]미기 달맞이 술 / [19]미기 꽃놀이 술 / [20]체력 증가 2 / ★[21]난무기 철화연단 / [22]난무기 찌르기 추가타의 극 / [23]난무기 총신회천 떨구기 / [24]난무 단수 3단 / [25]족제비 바람 / [26]체력 증가 3 / [27]미기 텐구 그림자 / ★[28]히트 게이지 상한 증가 / [29]난무기 화근 남기기 / [30]난무 단수 4단 / ★[31]회피 연영 / ★[32]히트 게이지 상승률 강화 / ★[33]난격 속도 상승 / [34]난무 단수 5단 / [35]미기 바람 흘리기 / [36]체력 증가 4 / [37]난무 단수 6단 / [38]난무 단수 7단 / [39]난무기 군중 쫓기 / [40]체력 증가 5 / ★[41]난무기 격인의 춤 / [42]난무 단수 8단 / [43]난무기 아지랑이 흘리기 / [44]난무 단수 9단 / ★[45]난격 무도 1 / ★[46]난격 무도 2 / ★[47]난격 무도 3 / [48]난무기 비상 난격의 극
추천 스킬
- ※스킬 트리 마스터 및 고성능 무기 착용 시점에서 작성되었으며 초중반의 경우 체감이 다를 수 있음
- 쉴새 없는 공격으로 적을 유린하며 가드가 없는 대신 상시 회피가 가능하고 살짝 돌아가는 모션을 가지고 있어 적의 측후면을 지속적으로 노릴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스타일(본가 시리즈의 댄서 스타일과 유사)로 다수의 약한 적, 공속이 느린 적을 상대로 쓰기 좋습니다. 다만 콤보당 위력은 일도나 권총의 형보다는 떨어지기 때문에 연타수에 비해 딜이 적게 들어간다는 인상을 받고 난격 속도 상승, 난격 무도같은 주요 기본기 패시브가 스킬 트리 후반에 위치하기 때문에 스킬 육성을 충분히 한 후에 제대로 된 성능 체감이 가능한 단점도 있습니다. 기본 콤보 외에도 봉황진같은 전용 콤보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스탠드 상태에서 최대 히트를 기대할 수 있고 피니시 공격에서 십수발의 총격으로 극딜이 가능하므로 라이키리(감전 공격)같은 칼과 고위력 총이 있다면 극적인 딜 체감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연사 설정의 경우 한계돌파 후 공속 스킬을 찍으면 연사 속도가 크게 올라가지만 권총의 형(선풍 보유시)만큼은 아니어서 연사 설정은 선택의 여지가 있습니다.
- ※(연사 설정) 메인 메뉴 > 저장/설정 > 설정 > 접근성 > 콤보 공격 > 길게 누르기 on
- [절기]천룡난무, [12]천룡 쇄아 : 포위된 상태에서 다수의 적을 일거에 공격할 수 있는 절기로 히트 게이지 습득이 용이한 난무의 형 특성상 히트 게이지 소모용으로 사용을 고려해 볼 만합니다. 발동시 자동으로 전진하는 모션이 있어서 강적을 상대로는 화력 복불복이 있지만 초근접(+스탠드)에서 사용하면 꽤 딜링이 나와주는 편입니다.
- [디폴트]봉황진, [4,6,7]봉황진 1단~3단 : 난무의 형 전용 기본기(○로 발동)로 최대 효과를 위해 적이 스탠드 상태일 때 공격해야 하는 제한이 있지만 피니시 공격이 강력해서 사실상 기본 콤보처럼 사용하게 됩니다. 관련 스킬로는 봉황진 1~3단이 있는데 모두 연격 속도를 올려주므로 필수 스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8]난격 강화, [9]총격 강화, [33]난격 속도 상승, [45~47]난격 무도 1~3 : 기본기를 강화하는 스킬로 각각 연격 수(난격), 총 연사 속도(총격), 칼 연격 속도(난격 속도), 5단에서 1단 즉시 연결(무도1), 연격 수 대비 공격력 증가(무도2), 평가 대비 공격력 증가(무도3)의 효과가 있는데 실질적인 화력 체감은 스킬 트리 중후반에 위치해 있으므로 꾸준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 [28]히트 게이지 상한 증가, [32]히트 게이지 상승률 강화
- [31]회피 연영 : 난무의 형은 가드가 없기 때문에 회피 의존도가 높아서 필수 스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16]난무기 벽 몰아넣기의 극, [21]철화연단, [41]격인의 춤 : 히트 액션은 발동 후 다운 판정이 발생하기 때문에 봉황진, 천룡난무 위주로 운용하는 경우 상성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비교적 발동이 용이한 히트 액션은 각각 벽 근처(벽 몰아넣기), 타깃 고정(철화연단), 봉황진 2단 중(격인의 춤) 정도가 있습니다. 벽 몰아넣기 극의 경우 QTE 실패시 도리어 데미지를 입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