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사이드 섬 - 건슈팅


개요


- 건슈팅은 일정 시간동안 비사이드 마을에서 출발해서 비사이드섬 해안까지 이동하면서 등장하는 적을 총으로 처치해 점수를 얻는 미니 게임입니다. 일정 점수를 갱신하게 되면 건슈팅 레벨이 오르면서 보상을 받게 되는데 전용 리절트를 비롯해 유용한 악세서리인 아다만타이트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리절트 컬렉션이나 고급 장비 파밍을 노린다면 도전해 볼만한 컨텐츠입니다.

- S.Lv3 비사이드 이벤트를 클리어한 이후부터는 비사이드 사원에서 1인칭 건슈팅에도 도전할 수 있습니다.

- 보상 : 레벨1(0)-리절트 신비의 부적 / 레벨2(500)-파워 리스트 / 레벨3(750)-은의 팔찌 / 레벨4(900)-티탄 뱅글 / 레벨5(1000)-리절트 저주받은 뱀 / 레벨6(1150)-비즈 브로치 / 레벨7(1300)-다이아 장갑 / 레벨8(1400)-요정의 피어스 / 레벨9(2000)-유리 버클 / 레벨10(2800)-아다만타이트


기본 조작 & 팁


- 기본적으로 적이 사정거리에 들면 자동적으로 적을 조준하게 되고 조준된 상태일 경우 화면 하단에 적의 상태 창이 출력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 ○버튼에 해당하는 키는 누르면 사격을 하게 되고 적의 HP가 0이되면 해당 점수를 얻고 적을 처치한 자리에서 탄환 상자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 효과적인 적의 처치 : 기본 탄의 경우 6발이 장전되어 있는데 6발을 연속해서 쏘는 경우 발사 딜레이가 발생하게 되며 적의 HP가 많을 경우 적을 처리하는데 시간이 걸리므로 적의 리젠이 그만큼 느려지게 됩니다. 따라서 적의 HP와 숫자를 고려해서 적절한 탄환을 쓰는 것이 많은 적을 처치할 수 있는 포인트가 됩니다. 조준-×에 해당하는 키 / 타겟 변경-□에 해당하는 키 / 탄환 변경-L1, R1에 해당하는 키 / 탄환 업그레이드-△에 해당하는 키

- 탄환의 종류 : NOMAL-하나의 적을 공격하는 기본적인 탄환 / DUAL SHOT-한 발의 공격으로 두 명의 적을 공격하는 탄환 / DEATH-한 발의 공격으로 하나의 적을 즉사시키는 탄환 / VOLLY-한 발의 공격으로 다수의 적을 즉사시키는 탄환


고급 조작 & 팁


- 체인 보너스 : 적을 연속해서 처리를 하면 체인 보너스를 받게 되며 누적이 되면 얻는 점수가 그만큼 증가하게 됩니다. 체인 보너스는 고득점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고려사항인데 적에 피격되면 초기화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탄환 업그레이드 : 한 종류의 탄환을 계속 쓰다보면 다른 종류의 탄환이 쌓이게 되는데 △에 해당하는 키를 누르면 해당하는 탄환을 상위 탄환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탄환을 전환해야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조작에 능숙하지 않다면 시도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업그레이드에 능숙해지면 적을 좀 더 효과적으로 처치할 수 있어 고득점을 할 때 유용합니다.

- 6발 딜레이 : 정신없이 적을 처리하다면 가끔 딜레이에 걸려서 곤란한 경우가 생기는데 피격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경우 6발을 발사한 후 타겟을 변경하게 되면 딜레이가 사라지게 됩니다.

- 퀵 샷 : 건슈팅 레벨이 일정 이상이 되면 퀵샷 아이템이 등장하기도 하는데 일정 시간동안 탄환을 연사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으로 적의 리젠이 중첩되는 경우 효과적으로 처리할 때 쓰이게 됩니다.


맵 공략


- 핵심은 안전지대 : 진행하는 맵 중에는 안전지대라고 부를 수 있는 곳이 존재하는데 이 곳에서는 적이 접근해도 피격 판정이 뜨지 않고 그대로 적이 통과를 하게 되어 타이밍을 노려 큰 한방을 노릴 수 있고 탄환상자의 회수도 용이하기 때문에 고득점을 하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마무리 타이밍 : 보통 안전지대에 신속하게 접근해서 최대한 사냥을 한다음 01:20 정도의 시점에서 골지점으로 이동을 시작하면 되는데 다음 맵에서 99식 기사를 빠르게 처리할 VOLLY 한 발을 남겨두고 진행하면 됩니다. 99식 기사는 기본 40점을 주므로 만약 목표 점수에서 모자르다면 (6)지점에서 약 30초 가량이 남을 때까지 추가 사격으로 점수를 얻는 것도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슈팅 지도 맵 01 이미지

건슈팅 지도 맵 02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서브 컨텐츠 - 파판 10-2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