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요의 평원 - 초코보 키우기


개요


- 초코보 키우기는 S.Lv1~2 버섯바위 가도에서 크라스코를 비공정에 태운 후 S.Lv2 고요의 평원의 전작에서 몬스터 훈련장이 있던 곳으로 가면 내부로 진입이 가능해지며 이벤트를 클리어하면 초코보 목장이 활성화 됩니다. 초코보의 키우기의 경우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지만 잠재력 레벨5의 초코보를 포획하는 것이 핵심이다라고 할 수 있는데 잠재력 레벨5 초코보는 S.Lv5부터 등장하기 때문에 본격적인 육성은 S.Lv5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전까지는 스토리 컴플리트를 위해 1마리 정도 초코보만 유지하면 됩니다.

- 초코보 포획 : 초코보 목장이 활성화되면 크라스코로부터 기살의 야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초코보는 전투 중 랜덤하게 등장하는데 재빠르게 도망가기 때문에 전투가 개시되면 바로 기살의 야채를 초코보에게 던져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초코보 외에 몬스터를 모두 잡아주면 되는데 이 때 초코보가 공격에 맞지 않도록 해줘야 합니다. 초코보 외에 모든 적을 처치한 후 다시 기살의 야채를 던져주면 포획 메세지가 뜨면서 자동으로 목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잠재력 레벨5 초코보 포획하기 : 잠재력 레벨5 초코보는 전투 중에는 확인할 수 없고 초코보 목장에서 육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레벨5 초코보의 등장 확률은 랜덤이지만 다른 레벨의 초코보보다는 낮은 확률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각 지역마다 확률적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체로 모든 지역에서 등장하는 편입니다. 플레이어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인카운트 확률이 높은 지역에서 다수의 전투로 대량의 초코보를 포획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초코보 육성 & 파견


- 본격적인 초코보 육성은 그라스코에게 말을 걸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크게 육성 파트와 파견 파트로 나울 수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육성 및 파견하기와 영양야채보급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육성하기와 영양야채 보급 : 최종 목표라고 할 수 있는 잠재력 레벨5의 초코보를 육성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육성을 위해서는 해당 야채가 필요한데 [영양야채보급]에서 충당할 수 있습니다. 영양야채보급에서는 3종류의 야채의 입수 비율을 설정할 수 있는데 5레벨까지 필요한 야채의 비율을 기준으로 2 : 4 : 4 정도로 마춰주면 됩니다. 다만 포획한 초코보의 레벨을 모두 올리다보면 초중급 야채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잠재력 레벨5 아래의 초코보는 레벨만 확인하고 데이터를 로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 보급은 약 7회정도 전투를 하고 돌아오면 재보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파견하기 : 1군의 초코보(4마리)를 각지에 파견해서 아이템을 얻거나 리절트, 숨겨진 던전 등을 탐색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각 지역은 선호하는 초코보의 성격이 설정되어 있는데 성격이 맞지 않는 지역에 초코보를 파견하는 경우 도망갈 확률이 증가하게 됩니다. 다만 파견한 초코보를 확인하기 전에 세이브를 한 뒤 도망이 확인되면 리셋을 하는 것으로 도망을 원천차단 할 수 있습니다. 파견 후 돌아온 초코보는 기력이 떨어져 있는데 [회복하기] 메뉴에서 회복해 주면 됩니다.

- 지역별 초코보 성격 선호도 : 비사이드 섬-터프△, 무난●, 온순○ / 키리카 섬-터프○, 무난△, 온순● / 미헨 가도-터프○, 무난○, 온순○ / 버섯바위 가도-터프○, 무난○, 온순○ / 조제 사원-터프●, 무난○, 온순△ / 환강의 강-터프△, 무난●, 온순○ / 번개 평원-터프○, 무난△, 온순● / 마카라냐 숲-터프△, 무난●, 온순○ / 비카넬 사막-터프○, 무난△, 온순● / 고요한 평원-터프●, 무난○, 온순△ / 가가제트 산-터프○, 무난○, 온순○ / 자나르칸트 유적-터프○, 무난○, 온순○


파견 보상 정보(리절트 & 던전)


- 리절트 힘의 추구자 : 파견한 초코보가 보물을 찾지 못하거나 기력이 100 미만인 경우 확률적으로 입수할 수 있습니다.

- 리절트 용자의 기행 : 리절트 힘의 추구자 입수 조건과 같습니다.

- 비카넬 사막 중앙부 : 최초로 비카넬 사막을 탐색하는 경우 탐색을 보낸 초코보가 강제로 도망가게 되며 이후 부품 발굴 현장 메뉴에서 비카넬 사막 중앙부가 출현하게 됩니다.

- 이상한 동굴 : Lv4 이상의 초코보를 미헨 가도에 파견하면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크리처 포획 후보에서 초코보(S)가 사라지게 되므로 필요하다면 미리 얻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 유적 안쪽 동굴 : 레벨1~레벨5의 초코보를 각각 3회씩 파견하고 1군에 있는 초코보가 모두 레벨5인 경우 목장을 재방문하면 유적 안쪽 동굴을 발견하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서브 컨텐츠 - 파판 10-2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