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딩 후 플레이


추가 요소

- 엔딩 후 플레이 : 엔딩 후 저장 데이터를 로드하면 처음부터할지 이어서 할지 묻는 선택지가 등장합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이어서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클리어 데이터를 이어서 플레이 할 경우 일기 메뉴에서 인계 데이터를 받아서 언제든 새롭게 시작할 수 있으므로 굳이 데이터를 따로 저장할 필요는 없습니다. 엔딩 후 추가 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새로운 난이도 추가 : 신규 난이도인 VERY HARD와 CHARISMA, LEGEND가 해금됩니다. 별다른 보너스가 없었던 기존 난이도와 달리 획득 경험치와 콜이 증가합니다. 또한 LEGEND에서는 파티의 방어력에 페널티가 추가됩니다.

- 타이틀 메뉴에 엑스트라 항목 추가 : 이벤트 스틸이나 모델링, BGM을 감상하거나 성우의 추가 메세지를 들을 수 있습니다.

- 이계의 재탐색 : 본편에서 봉인되었던 이계를 다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골드코인의 교환 목록 추가 : 레시피-달의 마력, 레시피-대지의 분노, 레시피-여행의 친구, 트래져 보틀 주

- 어둠의 대정령 : 다른 대정령×4를 모두 처치하면 여행자의 길-라임위크 언덕 중앙에 출현합니다.

- 트래져 보틀 이계 : 어둠의 정령을 처치하면 입수하게 됩니다.

- 어둠의 대정령 재대결 : 트래져 보틀 이계로 생성된 맵이 ~협곡으로 표시된 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어둠의 대정령 Great Dark Element : (출현) 여행자의 길-라임위크 언덕 / (약점) - / (내성) 마법
(드랍) 엘리먼트 코어 암, 정령의 작은 병 / (채집지 조합-이계) G162(Lv70), 918G(Lv90)

- 숨겨진 보스-그림자의 여왕 : 트래져 보틀 이계로 생성된 맵이 ~영역으로 표시된 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그림자 여왕 Queen of Shadows : (출현) 채집지 조합기-이계 / (약점) - / (내성) -
(드랍) 현자의 돌, 금기의 물방울 / (채집지 조합-이계) 0EVZ(Lv70), WSCG(Lv90)


처음부터 시작시 인계 요소

- 소지금, 골드코인

- 장비 중인 무기, 방어구, 악세서리, 코어 아이템


파고들기 요소

- 연금술 컨텐츠는 엔딩 이후부터가 시작입니다 : 엔딩 후 플레이를 처음 시작하게 되면 무엇부터 해야할지 막막할 수도 있지만 크게 봤을 때 연금술의 종착지인 현자의 돌을 목표로 컨텐츠를 하나씩 진행하면 됩니다. 소위 현자의 돌 양산 체제에 돌입하게 되면 무한 젬 수급을 시작으로 999품질의 장비 제작이 가능해지므로 비로소 제대로된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연금술은 아틀리에 시리즈의 본질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어찌보면 아틀리에의 진짜 재미는 이제부터입니다.



스토리 공략 - 라이자의 아틀리에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