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컨텐츠 - 채집지 조합기 Gathering Synthesis


채집지 조합기에 대해

- 채집지 조합기의 활용 : 채집지 조합기는 소재 아이템을 투입하거나 암호를 입력해 지정된 지역에서 일정 아이템과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는 확장된 채집 컨텐츠의 일종입니다. 특정 소재를 비교적 좁은 지역에서 채취하거나 정해진 몬스터와 싸울 수 있으므로 기본적으로는 대량의 소재를 빠른 시간에 입수할 때 유용합니다.

- 복원치 : 다만 복원치라는 수치가 있어서 한 번 이용하게 되면 0으로 떨어지게 되는데 최대치로 복원하려면 젬을 소모하게 됩니다. 예외적으로 소재를 매개로 하는 경우에는 젬을 통해 복원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 소재와 암호 : 소재를 매개로 채집지를 생성하는 경우 앞서 상술한 것처럼 복원치에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소재의 소모가 있습니다. 또한 채집 지역과 소재 아이템의 레벨에 영향을 받아 채집지가 생성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반면 암호를 이용해 생성하는 경우 복원치 회복을 위한 젬의 소모가 있고 알파벳, 숫자의 조합 4개에서 방대한 조합이 발생하므로 일일히 확인하지 않는 이상 채집지 정보를 다 알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공략을 참고하면 어느 정도까지는 파악할 수 있습니다. 


레벨 제한에 대해

- 소재로 높은 레벨의 채집지 입장하기 : 소재를 매개로 하는 경우 높은 채집지를 만들려면 소재의 레벨이 그만큼 높아야 합니다. 소재의 레벨은 연금 레벨의 영향을 받습니다. 즉 레벨99 채집지에 입장하려면 사실상 연금 레벨99가 되어야 합니다. 만약 상한을 초과하는 채집지가 생성되는 경우 상한 바로 전 단계까지 감소된 결과가 호출됩니다.

- 암호로 높은 레벨의 채집지 입장하기 : 암호로 생성되는 채집지의 경우도 소재로 생성되는 채집지와 마찬가지로 레벨 상한이 정해져 있습니다. 다만 채집지 생성까지는 되지만 입장을 위한 복원치를 회복할 때 제한에 걸린다는 점이 조금 다릅니다. 레벨 상한을 올리기 위한 트래블 보틀은 메인 스토리 클리어 전까지는 3개(40레벨)가 한계이고 엔딩 후 트래져 보틀 주(골드코인)과 트래져 보틀 이계(어둠의 대정령 처치)를 얻게되면 최대 레벨(5개)까지 해금됩니다.


트레져 보틀 입수

- 트래블 보틀 양 : (입수) 메인 스토리-버려진 탑 진행 중 ※보틀 1개 : 채집지 레벨상한-Lv20

- 트래블 보틀 월 : (입수) 피오닐 성탑-이단 연구실의 보물상자 ※보틀 2개 : 채집지 레벨상한-Lv30

- 트래블 보틀 성 : (입수) 쿠켄 지하 구조체-심층 대계단의 보물상자 ※보틀 3개 : 채집지 레벨상한-Lv40

- 트래블 보틀 주 : (입수) 엔딩 후 골드코인으로 교환 ※보틀 4개 : 채집지 레벨상한-Lv50

- 트래블 보틀 이계 : (입수) 엔딩 후 어둠의 대정령 처치 ※보틀 5개 : 채집지 레벨상한-제한없음


암호별 채집 정보(+서포트 링크)

- 상술한 것처럼 채집지 조합 암호는 알파벳, 숫자로 방대하게 조합될 수 있습니다. 본 공략에서는 그 중 일부의 정보를 게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몬스터별, 소재 아이템별 목록에서 해당 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몬스터 도감

- 소재 아이템 : PART 1 / PART 2



서브 컨텐츠 - 무기강화(+무기연성) Weapon Enhancement


무기강화와 무기연성에 대해

- 무기강화는 소재를 투입해 무기의 성능을 증가시키는 컨텐츠로 스토리 중 동력로를 입수하게 되면 해금됩니다.

- 무기강화는 1번만 가능합니다 : 무기당 단 1번만 가능하므로 기본적으로는 연금술이 본 궤도에 올랐을 때 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무기강화에서만 효과를 인계할 수 있기 때문에 최종 무기를 만들 때에는 무턱대고 무기강화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 부여는 주로 코어 아이템의 효과를 인계하는데 선호도 높은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권장 효과 부여(무기강화) : 코어 오버플로(현자의 보전) / 악마의 계약-대(요약 에보니알) / 창조의 일격(창세의 망치) / 역시계의 시침(시공의 천문시계) 등 ※최대 3개까지만 인계 가능합니다.

- 무기강화와 무기연성 : 기본적으로 무기강화와 무기연성의 방식은 같습니다. 다만 무기강화는 효과 부여가 가능하고 1번만 가능합니다. 무기연성은 효과 부여를 할 수 없고 여러번 가능하지만 회차가 늘어날수록 대량의 젬 소모를 요구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 우선은 추가 동력로 확보부터 : 추가 동력로를 확보하면 소재 투입의 갯수가 늘어나므로 강화 컨텐츠를 하기 전에 먼저 진행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최초 1슬롯에서 최대 3슬롯까지 증가합니다.

- 무기연성 회차당 젬 소모량 : 젬 소모량은 최초 10,000개를 시작으로 최대 100만개까지 증가합니다. / 1회-10,000 / 2회-15,000 / 3회-20,000 / 4회-25,000 / 5회-30,000 / 6회-40,000 / 7회-50,000 / 8회-60,000 / 9회-70,000 / 10회-85,000 / 11회-100,000 / 12회-200,000 / 13회-300,000 / 14회-400,000 / 15회-500,000 / 16회-600,000 / 17회-600,000 / 18회-700,000 / 19회-850,000 / 20회-1,000,000

- 대성공 : 무기강화나 연성 중에 드문 확률로 대성공이 뜨기도 합니다. 이 경우 상승량에 높은 보너스를 받게 됩니다.

- 추천 소재 : 보조 의수, 초강 기어, 푸니 젤리, 드라이 비스킷 등


동력로 추가 입수

- 동력로 1 : (입수) 메인 스토리-초조해하는 소년 진행 중

- 동력로 2 : (입수) 피오닐 성탑-나선 회랑의 보물상자 ※랜드마크-피오닐의 보물고

- 동력로 3 : (입수) 유성의 고성-상부 거주층의 보물상자 ※랜드마크-철의 주민의 불씨



서브 컨텐츠 - 라이자의 아틀리에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