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STEP 2 - 서브 직업 얻기


진행하기 - 서브 직업 얻기


- 모든 캐릭터를 동료로 얻고 나면 할 수 있는 일이 크게 증가합니다. 반면 2장을 진행하기에는 다소 역부족인 상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플레이 선택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 서브 직업을 먼저 얻어 두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서브 직업을 얻으면 별도의 육성 과정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주전 멤버의 포지션이 더욱 명확해지거나 새롭게 추가할 수 있고 멤버 교체로 인한 전략의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1. 준비하기 : 다만 다음 단계의 지역을 통과해야 하므로 인카운트가 발생하면 곤란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학자의 서브 어빌리티인 [인카운트 반감]이 필수로 장착해야 하고 부수적으로 트레사를 파티에 넣어서 [걸어서 리프] 효과를 받으면 좋습니다. 만약 보물상자도 같이 노린다면 테리온을 파티에 넣어서 [자물쇠 따기] 효과를 적용받는 것이 좋습니다.

- 2. 세이브 포인트에서 중간 저장하기 : 각 지역의 필드 중간에는 세이브를 할 수 있는 지점이 있습니다. 우선을 이곳을 목표로 동선을 최소화해서 진행하세요. 이후 거점이 있는 곳으로 진행해서 패스트 트래블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거의 성공한 것입니다.

- 3. 사당에서 서브 직업 얻기 : 이제 2단계 거점을 중심으로 다시 필드로 나가 서브 직업을 얻을 수 있는 사당을 탐색하면 됩니다. 사당에 도착하면 간단한 이벤트와 함께 바로 서브 직업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각 사당의 위치는 공략 리스트의 지역공략을 참고하면 쉽게 방향을 특정할 수 있습니다.

서브 직업 위치 이미지


알아두기 - 서브 직업에 대하여


- 서브 직업은 장비처럼 언제든지 탈부착이 가능하고 누적된 JP를 투자해 어빌리티를 개방하는 구조이므로 계속 한 직업을 보유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선 첫번째와 두번째 어빌리티 정도는 비교적 적은 JP로 개방할 수 있으므로 주전 멤버의 포지션과 특성을 고려해 추가해 주면 됩니다. 서브 직업의 선택에서 고려되는 점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 약점 속성 공격 추가 보유하기 : 모든 약점 속성 공격을 추가로 보유하면 보스전 등에서 공격 선택지가 늘어나므로 브레이크를 노릴 때 편리해집니다. 검사의 창 기술과 사냥꾼의 활 기술은 우선 순위로 가지고 있는 것이 좋고 가능하다면 다양한 무기 속성으로 공격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 힐러계열 확보하기 : 회복 스킬은 신관이나 약사가 보유하고 있는데 이 중 하나만 보유하면 됩니다. 초반에는 소지 아이템이 부족하고 주전 멤버의 포지션이 불분명한 부분이 있으므로 전체 회복이 가능한 신관이 무난한 편입니다.

- 버프와 디버프 확보 : 가능하다면 무희의 속성 공격 강화 버프나 도적의 물리 공격 강화 버프, 디버프를 확보해 주면 좋습니다. 무희의 버프는 학자로 일반전 원턴킬을 노릴 때, 도적의 물리 관련 버프와 디버프는 검사로 강적에게 강력한 한 방을 줄 때 유용합니다. 또한 상인의 BP패스도 상당히 유용한데 이를 모두 고려하기 벅차다면 4번째 파티원에게 세팅해도 큰 문제는 없는 편입니다.



스토리 가이드 - 옥토패스 트래블러 [Steam][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