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체 가이드 - 합체 경보 & 합체 사고

 

알아두기

 

- 합체 경보는 벨벳 룸의 각 컨텐츠에 부가 효과 및 보너스를 주는 컨텐츠로 발동 조건이 필요하지만 강력한 페르소나 작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성능 페르소나 육성시 사실상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노멀 기준 본편 클리어만을 기준을 했을 때 경보 시스템으로 육성하지 않아도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하므로 선택의 자유는 충분히 있습니다.(시스템은 최단 6월 21일 개방)

- Rule 1 : 해당 던전에서 전투 승리를 하면 일정 확률로 발생
- ※단 기본 확률은 높지 않고 누적제로 점차 증가하는 것으로 추정

- Rule 2 : 순살에 의한 전투 승리도 포함되므로 메멘토스에서의 발동이 비교적 쉬운 편

- Rule 3 : 그 외 코옵 [운명] 8 랭크의 금기천운점으로 즉시 발동 및 이후 재발동 확률 상승
- ※즉 일상 파트 중에서도 경보 시스템 발동 가능

- Rule 4 : 경보는 간수에게 말을 걸거나 벨벳 룸에서 퇴장하면 정지 가능. 방문하지 않으면 경보 상태 유지

- Rule 5 : 기본적으로 경보 상태의 벨벳 룸 컨텐츠를 계속 이용할 수 있지만 합체 사고의 확률이 있고 사고 발생시 벨벳 룸에서 강제 퇴장당하고 경보는 초기화
- ※강제 퇴장 후 조건을 충족하고 다시 경보를 발생시키면 재입장 가능

 

경보 효과(요약)

 

- 합체#1 : 레벨 상승에 의한 능력치에 보너스, 스킬 계승 수 증가, 드물게 보유한 스킬이 변화

- 합체#2 : 경보로 작성된 페르소나는 금색으로 별도 표기. 소위 [황금 먹이](강화) 등으로 사용 가능

- 강화 : 경험치 보너스 +1.0배 ~ +2.0배 추가

- 훈련 : 향 아이템의 사용 효과 2배

- 아이템화 : 경보용 아이템으로 변화. 대체로 기존 아이템보다 상위 아이템이 등장

- 합체 사고 : 각 컨텐츠마다 합체 사고라는 변수가 있으며 위의 사양과 전혀 다른 결과
- ※(합체 사고 조건) 금색 페르소나를 재료로 강화하면 100%, 같은 종류의 컨텐츠를 연속 반복하면 100%, 그 외 다른 컨텐츠끼리의 진행, 전서 소환, 특수 합체 등에서도 사고 발생 및 확률 상승 있음

 

 

페르소나 합체(경보)

 

(일반 페르소나끼리 합체)

- Bonus 1 : 레벨 업에 의한 스텟 상승(3 포인트)과 별도로 보너스 스텟 15 포인트 추가

- Bonus 2 : 상속 가능한 스킬 슬롯이 증가로 더 많은 스킬 계승 가능

- Bonus 3 : 일정 확률로 확정한 스킬 중 1~3개가 랜덤으로 변화
- ※동일 계통 상위 스킬로 변화, 다른 계통으로 변화, 전용 스킬로 변화의 경우가 존재
- (변화 전용 스킬#1) 오라오라 SP 4 : (효과) 적의 타깃이 될 확률 상승
- (변화 전용 스킬#2) 잠복 SP 4 : (효과) 적의 타깃이 될 확률 감소

- Bonus 4 : 경보 중 작성된 페르소나는 이름이 금색으로 변화


(금색 페르소나가 포함된 합체)

- Check 1 : 금색 페르소나를 재료로 사용한 합체는 사고율 100%
- ※즉 기존의 룰과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오며 아래의 사고 유형 중 랜덤으로 결과가 선택

- Check 2 : 금색 + 일반 페르소나 합체시 보너스 스텟 20 포인트

- Check 3 : 금색 + 금색 페르소나 합체시 보너스 스텟 25 포인트

 

합체 사고 유형 #1(금색+일반)

 

- 부스터 셋 : (특성) -
- (스킬) 화염 부스터, 빙결 부스터, 전격 부스터, 질풍 부스터, 핵열 부스터, 염동 부스터, 축복 부스터, 주원 부스터

- HP 회복 셋 : (특성) 탐식의 입 - 자신에 대한 회복 효과가 50% 상승
- (스킬) 흡혈, 치유 촉진 소, 치유 촉진 중, 치유 촉진 대, 승리의 숨결, 히트 업, 이 악물기, 정신 내성

- 극 회피 셋 : (특성) 뛰어난 항체 - 모든 상태 이상에 내성
- (스킬) 극 화염 회피, 극 빙결 회피, 극 전격 회피, 극 질풍 회피, 극 핵열 회피, 극 염동 회피, 극 축복 회피, 극 주원 회피

- 반사 셋 : (특성) 보복하는 육체 - 자신이 발동한 카운터, 반사 데미지 2배
- (스킬) 귀신락, 도발, 선전포고, 테트라칸, 마카라칸, 하이퍼 카운터, 격노율 UP, 우중충한 하늘

- 치명타 셋 : (특성) 배수의 닻 - 배턴 터치를 받으면 포위 당했을 때 사용 가능한 스킬 사용 가능
- (스킬) 미라클 펀치, 리벨리온, 레볼루션, 테르모필라이, 전광석화, 어드바이스, 하이볼티지, 역경의 각오

- 화상 셋 : (특성) 손끝으로 전해지는 열 - 배턴 터치를 받았을 때 화상 부여 확률 상승
- (스킬) 마하라기온, 아기다인, 마하갈라, 갈다인, 무거운 공기, 화염 가드킬, 화상률 UP, 우중충한 하늘

- 동결 셋 : (특성) 뒤따르는 냉혈 - 자신의 1 MORE의 행동으로 동결 부여 확률 상승
- (스킬) 마하부흐라, 부흐다인, 마하프레이라, 프레이다인, 무거운 공기, 빙결 가드킬, 동결률 UP, 우중충한 하늘

- 감전 셋 : (특성) 추가 전도체 - 다운된 적에 대한 감전 부여 확률 상승
- (스킬) 마하지온가, 지오다인, 마하프레이라, 프레이다인, 무거운 공기, 전격 가드킬, 감전률 UP, 우중충한 하늘

- 테크니컬 셋 : (특성) 교묘한 속임수 - 테크니컬에 의한 데미지 25% 상승
- (스킬) 마하사이오, 사이다인, 마하프레이라, 프레이다인, 슬립 송, 텐타라후, 상태 이상 성공률 UP, 우중충한 하늘

- 상태 셋 : (특성) 힘을 잃은 오라 - 상태 이상 부여 확률 상승
- (스킬) 슬립 송, 암야의 섬광, 마카쟈마온, 선전포고, 텐타라후, 데빌 스마일, 브레인 잭, 나락의 파동

- 공포 셋 : (특성) 악천후를 부르는 아이 - 날씨에 상관없이 비, 눈, 주의보로 취급
- (스킬) 피의 축제, 데빌 터치, 데빌 스마일, 망자의 탄식, 무거운 공기, 흡마, 공포율 UP, 우중충한 하늘

 

합체 사고 유형 #2(금색+금색)

 

- 하이부스터 셋 : (특성) -
- (스킬) 화염 하이부스터, 빙결 하이부스터, 전격 하이부스터, 질풍 하이부스터, 핵열 하이부스터, 염동 하이부스터, 축복 하이부스터, 주원 하이부스터

- SP 회복 셋 : (특성) 맛을 아는 입 - 자신에 대한 SP 회복 효과가 50% 상승
- (스킬) 흡마, 나락의 파동, 기공 소, 기공 중, 기공 대, 승리의 숨결, 히트 업, 절망률 UP

- (화염, 빙결, 전격) 셋 : (특성) [속성]의 혈통 - [속성] 스킬의 SP 소모량이 50% 감소
- (스킬) [속성]다인, 마하[속성]다인, 컨텐트레이트, [속성] 가드킬, [속성] 부스터, [속성] 하이부스터, [속성 전용 상태 이상]율 UP, [속성] 흡수

- (질풍, 염동, 핵열) 셋 : (특성) [속성]의 혈통 - [속성] 스킬의 SP 소모량이 50% 감소
- (스킬) [속성]다인, 마하[속성]다인, 컨텐트레이트, [속성] 가드킬, [속성] 부스터, [속성] 하이부스터, 공격의 마음가짐, [속성] 흡수

- (축복, 주원) 셋 : (특성) [속성]의 혈통 - [속성] 스킬의 SP 소모량이 50% 감소
- (스킬) [속성]가온, 마하[속성]가온, 컨텐트레이트, 마하[하마, 무드]온, [속성] 부스터, [속성] 하이부스터, 공격의 마음가짐, [속성] 흡수

- 즉사 셋 : (특성) 죽음에 이르는 병 - 즉사 효과 스킬의 성공 확률 상승
- (스킬) 하마온, 무드온, 마한마온, 마하무드온, 테트라쟈, 생환 트릭, 파마 성공률 UP, 무드 성공률 UP

- 물리 셋 : (특성) 남다른 중량 - 물리 계열의 공격력이 20% 상승
- (스킬) 메가톤 레이드, 사망유희, 히트 웨이브, 데스바운드, 차지, 암야의 섬광, 공격의 마음가짐, 무도의 마음가짐

- 총격 셋 : (특성) 남다른 중량 - 물리 계열의 공격력이 20% 상승
- (스킬) 원 샷 킬, 트리플 다운, 차지, 승리의 숨결, 마하타루카 오토, 트리거 해피, 총격 부스터, 총격 하이부스터

- 회복 치료 셋 : (특성) 구원자의 혈통 - 회복 스킬의 SP 소모량이 50% 감소
- (스킬) 메디라마, 디아라한, 에너지 샤워, 메파트라, 마하바이스디, 사마리캄, 데쿤다, 신들의 가호

 

 

페르소나 강화(경보)

 

- Bonus 1 : 기본적으로 경보시 강화는 당일 1회 제한이 없으므로 횟수 제한X
- ※다만 연속 강화는 사고율 100%. 다른 컨텐츠를 경유해서 계속 강화해도 사고율 누적으로 실패할 수 있음

- Bonus 2 : 50% 확률로 강화시 기술 계승 수가 2개로 증가

- Bonus 3 : 강화를 통한 경험치 획득량이 기존의 2배 추가
- ※(디폴트) 1.0 × 2배 / (동일 아르카나) 1.5 × 2배 / (다른 아르카나의 보마) 3배 + 2배 / (동일 아르카나의 보마) 5배 + 2배

- 합체 사고(강화) : 사고시 경험치 상승, 스킬 계승 효과가 사라지고 대신 능력치가 랜덤 상승
- ※(스텟 5 상승) 원본, 재료 모두 일반
- ※(스텟 10 상승) 원본이 일반, 재료가 금색
- ※(스텟 15 상승) 원본, 재료 모두 금색

 

페르소나 아이템화(경보)

 

- 경보시 아이템화를 하면 원래와 다른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는데 보통은 원래의 상위 계통을 얻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일부는 단순히 상위라고 단정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무기, 방어구, 카드 등과 같이 계열 자체는 통일되어 있으며 상세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아이템화도 상술한 컨텐츠처럼 동일한 사고율 룰이 적용됩니다.

- 합체 사고(아이템화) : 사고가 나는 경우 등장 아이템 군이 크게 변화(일반 페르소나)
- ※L01~L35 : (일반) 말향 계열 / (레어) 카드 [메기도][신들의 가호], 경련 반지, 만능의 반지, 럭키 벨트
- ※L36~L55 : (일반) 용연향 계열 / (레어) 카드 [히트 업][상태 이상 성공률 UP], 대주살의 반지, 대만능의 반지, 미라클 벨트
- ※L56~L99 : (일반) 니르바나향 계열 / (레어) 카드 [승리의 숨결][정신 내성][암리타 샤워][대천사의 가호], 사망유희 벨트

- 합체 사고(금색 아이템화) : 금색 페르소나가 재료인 경우 각종 내성, 회피, 부스터 계열 카드가 랜덤 생성
- ※Rule 1 : 내성 계열 카드는 재료 소재의 속성 상성이 반영
- ※Rule 2 : 부스터 계열 카드는 약점 속성 외 속성이 반영
- ※Rule 3 : 회피 계열 카드는 약점 속성이 반영 혹은 상관없이 물리 회피 카드가 생성
- ※Rule 4 : 상술한 Rule은 스킬, 액세서리에 의한 내성 반영도 포함
- ※Rule 5 : 재료의 레벨(약 L70 이상)이 높을수록 내성 계열 카드의 생성률이 상대적으로 높음
- ※예를 들면 L69 운명 락슈미(화염 약점, 빙결, 축복 내성)의 경우 화염을 제외한 OO 내성, 화염을 제외한 OO 부스터(+하이), 화염 회피(+극), 물리 회피(+극) 카드의 생성 확률을 가지고 있음

- 관련 링크 : 아르카나순 아이템화 조견표

합체 가이드 합체 경보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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