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라 경락(2)


진행하기


- (1) 던전에 대하여 : 아마라 경락은 히지리와의 이벤트 후 한번 더 대화를 하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등장하는 적은 특별히 위협적인 부분은 없지만 물리 내성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추정되는 레기온이나 자체 물리 내성이 있는 팬텀이 출현하므로 파마 혹은 충격, 전격 같은 공격 수단이 있으면 진행이 좀 더 매끄럽습니다. 이전과 같이 이지선다형 패턴이 한번 등장하고 이후에는 사념체가 등장해서 길의 구조를 바꾸는데 요약하자면 보물상자 방향으로 진행하면 보물을 입수하는 대신 해당 START지점으로 돌아가는 형식입니다. 때문에 지도 이미지에 표기된 보물을 모두 습득하려면 한 지역을 여러번 진행해야 합니다.

- (2-0) 아사쿠사 터미널의 히지리의 대화 선택지 : (질문3) / 알고 있다 / 모른다(무스비-이사무+8)

- (2-1) 1F : 세이브 포인트에서 출구 방향으로 진행하면 외도 스펙터(2차)와의 전투가 있으므로 미리 정비를 해두기 바랍니다.

- (2-2) BOSS 외도 스펙터(2차)×6 : HP 980 / MP 29 / (무효) 파마, 주살, 신경, 정신, 화염, 빙결, 전격, 충격
- (주요 기술) 메기도-만능, 데쿤다, 흡마, 무리집결
- ※메기도는 속성을 무시하는 마법(마카라칸 포함)이어서 위협적일 수 있습니다. 다만 첫턴에는 MP가 없어서 실패하고 이후로 흡마로 MP를 채우는 시도가 있습니다. 때문에 대승정의 명상으로 견제를 해도 되지만 우렁찬 외침, 라쿠카쟈로도 메기도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1차전 때처럼 각개격파로 운영하면 크게 문제는 없는 편이고 물리전 양상의 전투이므로 옹콧같은 물리 어태커가 있다면 좀 더 수월합니다.
- (EXP) 2,000 / (마카) 600

- (3-1) 그림자 사나이와 대화 및 선택지 1 : 예 / 아니오 / 무시한다(무스비-이사무+1)

- (3-2) 그림자 사나이와 대화 및 선택지 2 : 이름을 댄다 / 무시한다(무스비-이사무+1)

- (3-3) 그림자 사나이와 대화 및 선택지 3 : 예 / 아니오 / 무시한다(무스비-이사무+1)

- (3-4) 그림자 사나이와 대화 및 선택지 4 : 예 / 아니오 / 무시한다(무스비-이사무+3)

- (4-1) : 그림자 사나이를 통과하면 이사무를 만날 수 있으며 역시 대화 선택지가 출현합니다.

- (4-2) 이사무와 대화 및 선택지 : 그렇게 생각한다(무스비-이사무+32) ※무스비 진행시 필수 /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 모르겠다

- (4) : 출구로 나가면 다시 아사쿠사로 돌아오고 히지리와 대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지도


아마라 경락 2 지도 이미지



아사쿠사 #2


진행하기


- (1) 북쪽 복구지역 : 히지리와 대화 후 미후나시로 방면(오른쪽) > 필드 > B1F 통과 > 필드 > 북쪽B1F 순으로 진입하면 전에 첫 방문 때 막혀있던 북쪽 지역으로 출입할 수 있습니다. 그곳에 있는 지령 화백과 대화만 하면 되지만 좀 더 안쪽으로 진행하면 마법의 상자×3가 있습니다.

- (2-1) 만트라군 본영 :  이후 만트라 본영으로 진입하면 히카와와의 이벤트 및 선택지가 등장합니다.

- (2-2) 히카와와 대화 및 선택지 : 예(시지마-히카와32) ※시지마 진행시 필수 / 아니요
- ※이벤트 후 요요기 공원 클리어까지 만트라 본영 출입 불가능

- (3) 아사쿠사 : 다시 히지리와 대화 후 미후나시로에 가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 (4-1) 아사쿠사 거리 : 중앙거리의 수리 중인 좌측 통로에 가보면 복구가 되어 있고 통과할 수 있습니다.

- (4-2) : 복구된 통로의 수집가 마네카타의 정크샵에서 마가타마 카무로기 / 비마나 / 소피아 구입 가능합니다.

- (5) : 통로를 통과한 후 필드로 나와 남쪽의 유시마역으로 가면 아사쿠사 갱도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지도


아사쿠사 복구 지역 지도 이미지



스토리 공략 2부 - 진 여신전생 3 녹턴 [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