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라 심계 제1칼파


사전 지식


- 아마라 심계에 대하여 : 매니악스 버전에 추가된 신규 던전 컨텐츠로 최종 던전 이상의 까다로운 던전 난이도가 특징이고 숨겨진 것이 많아 사전 지식없이 진행했다간 낭패를 보기 쉽상입니다. 크게 보자면 신규 엔딩 플래그인 다크 카오스 루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최종층인 제5칼파까지 진행이 필요하고 이외에도 매니악스 전용 기술인 관통을 배우거나 단테, 사악한 프로스트 등을 동료로 만들거나 새로운 악마를 해금하는 등의 다양한 컨텐츠가 있는 던전입니다. 아마라 심계는 마타도르전 이후 터미널을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메노라에 대하여 : 아마라 심계는 마인전에서 입수할 수 있는 키아이템인 메노라를 사용해 입장이 가능합니다. 총 5개의 계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각 계층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메노라가 필요하고 모든 메노라를 얻기 위해서는 최소 도쿄 의사당 직전인 유라쿠쵸 역까지는 스토리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스토리상으로 얻는 메노라 외에도 숨어있는 마인들을 찾아 격파해야 모든 메노라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 [다크 카오스] 루트에 관하여 : 제5칼파를 통과해 최심부에 도착하면 관통 이벤트가 발생하고 [다크 카오스] 루트가 활성화 됩니다. 다만 이 이벤트 전에 카구츠치의 탑을 오르면 관통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게 되어 다크 카오스 루트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또한 다크 카오스 루트가 아니더라도 카구츠치의 탑에 오르면 메노라의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게 되어 다음 칼파의 진입이 막히게 되므로 제5칼파의 메노라 이벤트까지 진행해서 출입에는 문제가 없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기타 : 또한 아마라 심계의 적은 영입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고 진행에 가장 큰 난점 중에는 세이브를 하기 어려워서 이를 무시하고 진행했다가 전멸을 당해 진행 정보를 날릴 수도 있고 입구간의 이동이 불편한 점을 꼽습니다. 입구로 돌아가는 것은 진행 중에 회복 후 강제 이동시키는 NPC도 있으므로 진행시 참고바랍니다.

- TIP 다음 층의 메노라까지 준비하기(세이브) : 아마라 심계 입구로 돌아가는 방법은 강제 이동 NPC외에는 각 칼파 입구의 메노라의 제단에 위치한 구멍(메노라로 입구 해제 필요)정도입니다. 때문에 다음 칼파에 쓰이는 메노라를 미리 준비해 가면 해당 칼파를 클리어하고 다음 칼파의 구멍을 통해 편하게 입구로 돌아가서 세이브를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컨텐츠 요약 - 제1칼파


- 검은 선글라스 : 제2칼파에서 [월륜의 열쇠] 입수한 후 잠김문을 열고 입수할 수 있습니다. 검은 선글라스는 묘비의 방 이벤트 진행에 필요합니다.

- 묘비의 방 : 제1칼파에서는 2개의 방이 있고 각각 포르네우스, 트롤 / 야크시니, 오르트로스 보스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조건을 완성하면 2주차의 이벤트로 프레스턴+1 보너스를 받을 수 있고 묘비의 방은 전 칼파에 걸쳐 배치되어 있습니다.

- 암거래 상인 : 특별한 기술을 보유한 악마를 판매합니다. 제1칼파에서는 서포트용으로 유용한 피샤차(L28)를 15,000 마카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영입하기 위해서는 스톡에 빈 자리가 있어야 하고 마타도르전 이후 바로 방문했다면 레벨 제한때문에 바로 영입이 안될 것입니다.

- 판매용 유귀 피샤차의 기본 기술 : 흡혈, 트라프리, 에스토마, 리베라마, 리프트마, 라이트마, 보물찾기, 견학성장

지도


아마라 심계 제1칼파 1F 지도 이미지


아마라 심계 제1칼파 B1F 지도 이미지


아마라 심계 제1칼파 B2F 지도 이미지



스토리 공략 2부 - 진 여신전생 3 녹턴 [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