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라 심계 제3칼파

 

진행 정보

 

- 입장하기 : 제3칼파 입구에서 라이더 등장 이벤트를 본 후 [자비의 메노라], [이해의 메노라], [지혜의 메노라]를 입수하면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자비의 메노라 입수 : 제3칼파 입구에서 라이더 출현 이벤트를 본 후 아사쿠사의 터미널에서 마인 화이트 라이더 격파

- 이해의 메노라 입수 : 화이트 라이더 격파 후 긴자 대지하도의 터미널에서 마인 레드 라이더 격파

- 지혜의 메노라 입수 : 레드 라이더 격파 후 신쥬쿠 위생병원 별관 B204실에서 마인 블랙 라이더 격파

- 진행하기 : 크게 봤을 때 주인공의 능력치 혹은 마가타마의 칭호의 성향에 따라 다양한 보물을 입수할 수 있는 1F~B1F와 단테의 추격전 및 보스전이 발생하는 B2F~B4F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F의 지도 이미지를 보면 다소 복잡하게 보일 수 있는데 1F의 6군데의 출구는 모두 B1F의 중앙으로 모이도록 되어 있어서 보물을 모두 얻을 생각이 아니라면 모든 지역을 돌 필요는 없고 표기된 능력치 조건을 모두 만족할 필요도 없습니다. 예로들어 운 능력치가 10 미만인 경우 북쪽의 문을 통과하면 W5지점으로 워프하게 되고 그대로 북쪽의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면 B1F의 중앙 지역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B2F부터는 단테의 추격전 이벤트가 발생하는데 이 때는 인카운트가 발생하지 않아서 오히려 진행하기 수월한 부분도 있습니다. 상세한 진행 방법은 아래의 컨텐츠 요약 항목과 지도 이미지를 참고하여 진행하기 바랍니다.

 

주요 컨텐츠 요약

 

- (1) 1F 힘의 문, 마력의 문, 운의 문 : 해당 능력치가 조건 이상이면 각각의 암거래상인이 있는 지역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암거래상인이 있는 방으로 진입하려면 B1F의 칭호의 문을 통과해야 합니다.

- (2-1) B1F 칭호의 문(암거래상인) : 암거래상인의 방은 제시하는 성향이 주인공과 맞아야 입장할 수 있습니다.
- ※각각의 마가타마는 라이트, 뉴트럴, 다크 중 하나의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마가타마의 기술을 모두 습득하면 성향을 획득한 것으로 간주되고 획득한 성향의 수에 따라 주인공의 칭호가 변화합니다. 플레이어의 칭호가 어떤 성향에 해당하는지는 아래의 TIP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 (2-2) 암거래상인A(뉴트럴, 운 18 이상) : 사조석을 10만 마카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2-3) 암거래상인B(다크, 힘 25 이상) : 보물상자에서 사조석을 입수할 수 있고 특별한 기술을 가진 유귀 아귀를 15만 마카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아귀의 보유 기술 : 메기도, 메기도라, 메기도라온, 메디아라한, 사마리컴, 테트라칸, 마카라칸, 리컴드라

- (2-4) 암거래상인C(라이트, 마력 25 이상) : 보물상자에서 사조석을 입수할 수 있고 특별한 기술을 가진 악신 아라하바키를 7만 마카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아라하바키의 보유 기술 : 흡수공격, 테트라칸, 마카라칸, 테트라쟈, 라쿠카쟈, 스쿠카쟈, 데카쟈, 데쿤다

- (3-1) B2F 단테의 추격전 : 이벤트가 시작되면 단테의 추격을 따돌리면서 진행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주요한 길목에서 등장하므로 우회해서 따돌려야 앞으로 진행이 가능한 구조인데 너무 근접하면 단테에게 확률적으로 즉사할 수 있는 선제 공격(스팅어)을 당하고 해당 START지점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단테가 따라오는 것을 확인한 후 우회할 때 총을 쏜다면 거리가 적당히 벌어진 것이고 우회를 계속하면 따돌리는데 성공할 수 있습니다. 지도 이미지에 표시된 경로는 단테를 따돌리는데 성공했다면 반드시 똑같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 B2F는 두 개의 스위치, B3F은 세 개의 스위치를 조작해야 다음 층으로 가는 길이 열리는 구조이며 지도 이미지의 스위치의 순서대로 조작하면 표기된 위치에 단테가 출현합니다. 만약 다른 순서이거나 다른 구역을 지난다면 지도에 표기되지 않은 단테가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B4F층으로 내려가면 보스전에 돌입하게 되므로 파티를 점검하고 진행하기 바랍니다.

- (3-2) BOSS 단테(2차) : HP 5,000 / MP 3,000 / (무효) 파마, 주살, 마력, 신경, 정신
- (주요 기술) 리벨리온, E & I, 홀리스타, 도발(단테), 투 섬 타임, 휠 윈드(충격), 라운드 트립(전격), 쇼타임(만능)
- (EXP) 10,000 / (마카) 10,000 / ※격파 후 [지식의 메노라] 입수
- (해설) 기본적으로 방어보조 및 회복마법을 중심으로 운영했던 만트라 본영 때와 전투 운영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단테의 전투 성능은 1차때보다 오른 상태이긴한데 이제는 플레이어의 파티 성능도 오른 상황이라 크게 고전하진 않을 것입니다. 그래도 도발 > 쇼타임(만능)같은 콤보는 위협적이므로 도발에 걸리면 빠르게 방어버프로 상쇄시켜 주고 디버프도 꾸준히 걸어서 홀리스타를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 (4) 사악한 프로스트의 동료 합류 : 만약 가부키쵸 수용소에서 사악한 프로스트를 쓰러뜨렸다면 단테 격파 후 B2F의 스위치방에서 이벤트가 발생하고 동료로 합류합니다. 만약 빈 스톡없는 경우 이벤트만 발생하므로 스톡에 빈자리를 하나 남겨두기 바랍니다.(악마합체 및 악마전서로 소환 가능)

- 묘비의 방 : 마왕 마라, 요귀 온교우키, 야마 사악한 프로스트 / 요귀 킨키, 요귀 스이키, 요귀 후우키

 

TIP - 마가타마 마스터에 따른 칭호 변화

 

- 마스터(0-1) : 마인(-)

- 마스터(2-3) : 신병(라이트) / 귀중(뉴트럴) / 마도(다크)

- 마스터(4-5) : 성마(라이트) / 업귀(뉴트럴) / 마투사(다크)

- 마스터(6-11) : 마교황(라이트) / 수라한(뉴트럴) / 마군장(다크)

- 마스터(12-24) : 신령(라이트) / 수라왕(뉴트럴) / 마제(다크)

- 마스터(25) : 혼돈왕(-)

지도

 

아마라 심계 제3칼파 1F 지도 이미지

아마라 심계 제3칼파 B1F 지도 이미지

아마라 심계 제3칼파 B2F 지도 이미지

 


스토리 공략 2부 - 진 여신전생 3 녹턴 [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