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라 본영 ~ 아마라 경락 #3


진행하기 - 만트라 본영


- (1) : 요요기 공원을 클리어하면 출입할 수 없었던 만트라 본영으로 다시 진입할 수 있습니다. 64F 우두천왕의 방으로 가면 치아키의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 (2-1) : (선택) 이후 2F의 천사 도미니언과 대화를 하면 선택지가 출현하는데 무시해도 스토리는 진행할 수 있습니다.

- (2-2) 천사 도미니언과 대화 및 선택지 : 예(요스가-치아키+2) / 아니요(시지마-히카와+2) / 대답하고 싶지 않아(무스비-이사무+1)


진행하기 - 아마라 경락 #3


- (1) : 아사쿠사의 터미널로 가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히지리를 쫒아가면 아마라 경략 #3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2) : 아마라 경락에 도착하면 이사무와 만나게 되고 대화 선택지가 출현하지만 엔딩 플래그에는 영향이 없는 것 같습니다.

- (3-1) : 이후 앞으로 진행하면 외도 스펙터(3차)전에 돌입하게 됩니다.

- (3-2) BOSS 외도 스펙터(3차)×6 : HP 700 / MP 500 / (반사) 화염, 빙결, 전격, 충격 / (무효) 파마, 주살, 신경, 정신
- (주요 기술) 데카쟈, 자폭, 무리집결
- ※기본 6기에 추가 소환을 한다는 점은 동일한데 자폭공격은 내성 세팅이나 반사 버프로 막을 수 없어서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또한 마법을 반사하므로 물리 혹은 만능 계열로 각개격파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 (EXP) 1,500 / (마카) 1,000

- (4-1) : 격파 후 출구로 나오면 아마라 신전 방면 필드로 나오게 됩니다. 필드에는 보물상자가 있으므로 필요하다면 챙겨가기 바랍니다.

- (4-2) 아자부 필드의 보물상자아자부 필드의 보물상자 지도 이미지



아마라 신전 - 하얀 신전


진행하기


- (1) 던전에 대하여 : 아마라 신전은 3개의 하위 신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게 봤을 때 통신탑 건설현장과 유사한 구조(하얀 신전)와 가부키쵸 수용소와 유사한 구조(붉은 신전)가 주요 트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맵 자체는 크지 않지만 올바른 길로 진행하려면 수없이 워프를 타야하므로 사전 정보없이 진행했다간 한참 헤멜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다만 고정 위치 워프이므로 시행착오를 겪다보면 결국 통과가 가능하지만 아래 지도 이미지를 참고하면 비교적 안정적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위 신전의 진행 순서는 어떤 것을 먼저 시작해도 상관없습니다.

- (2-1) 하얀 신전 1F : 아래의 지도를 참고해서 입장 후 W1(왼쪽 끝 첫번째 방) > W3 > W5 > W7 순으로 진행하면 2F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2-2) 하얀 신전 2F : 앞으로 진행하면 W9로 강제 이동합니다. 이후 W10 > W12 > W14 > W16 순으로 진행하면 보스방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 (2-3) BOSS 알비온 : HP 2,700 / MP 1,000 / (무효) 파마, 주살, 마력, 신경, 정신
- (주요 기술) 부동검, 길로틴 컷, 히트 웨이브, 명계파, 영혼유출(분령 4기 재소환)
- ※4기 분령을 모두 처치하면 무조건 자신의 턴에 영혼유출로 분령들을 부활시킵니다. 분령들은 알비온이 죽으면 마찬가지로 사마리컴으로 부활시키므로 플레이어 턴에 모든 적을 잡아야 격파가 가능합니다. 한번의 기술로 격파가 안된다면 알비온, 분령 1기만 남겨놓고 HP를 줄인 후 처리해야 합니다. 만약 제천대성을 보유하고 있다면 버프, 디버프+팔상발파로 전체에 큰 데미지를 주거나 한방에 정리가 가능합니다.
- (EXP) 1,800 / (마카) 1,000

- (2-3) BOSS 분령×4 : HP 1,300 / MP 1,000 / (무효) 파마, 주살, 마력, 신경, 정신 ※각각 해당 속성 반사 및 반대속성 약점
- (주요 기술) 해당 속성의 최상위 속성 마법, 사마리컴(알비온 부활)
- (EXP) 1,800 / (마카) 1,000

지도


아마라 신전 중앙 지도 이미지


하얀 신전 지도 이미지



아마라 신전 - 검은 신전


진행하기


- (1) : 검은 신전의 트랩은 비교적 간단한 편입니다. 3F로 진행해서 스위치를 작동하면 2F의 잠김문이 해제되고 그 중 지도 이미지에서 2-2로 표기된 방으로 들어가면 보스방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스전의 경우 준비없이 가면 고전할 수 있으므로 아래의 정보를 확인 후 보스전을 치루기 바랍니다.

- (2) BOSS 마왕 알시엘 : HP 8,000 / MP 2,000 / (강함-0.8) 물리 / (강함) 화염, 빙결, 전격, 충격 / (무효) 파마, 주살, 마력, 신경, 정신
- (주요 기술) 데카쟈, 데쿤다, 흡마, 솔니겔(전체 HP 1 확정기), 열풍파, 용의 안광
- ※솔니겔 > 통상공격 패턴은 가장 요주의 해야할 공격입니다. 솔니겔 자체는 막을 수 없지만 [테트라칸]으로 평타 단일 확정 즉사는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용의 안광 > 흡마×5 패턴이 있는데 처음에는 별거 아닌거 같지만 전투가 길어지면 테트라칸 사용에 지장이 생기므로 초반에 빠르게 버프, 디버프, 테트라칸을 걸어둘 필요가 있습니다. 테트라칸이 아이템 회복을 하지 않는 이상 3~4번 이상은 쓰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서 그 안에 보스를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EXP) 5,000 / (마카) 10,000

지도


검은 신전 지도 이미지



아마라 신전 - 붉은 신전


진행하기


- (1) 전체적인 진행에 대하여 : 지도 이미지가 조금 복잡하게 표기되어 있을 수 있는데 요약하자면 통신탑 때와 유사하게 [진한 파란색]을 피해서 진행하는 구조입니다. 진한 파란색 지역을 밟으면 그림자 세계로 끌려가 지도 이미지상으로 오른쪽 맵으로 바뀌는 구조입니다. 그림자 세계에서는 다음층으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 (2) 2F 진행에 대하여 : 2F의 경우 한번 그림자 세계로 갔다가 [빛의 방]을 거쳐 현실로 돌아와 나머지를 진행하는 구성입니다. 진행 루트는 지도 이미지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3) BOSS 지모신 스카디 : HP 4,000 / MP 3,000 / (흡수) 물리 / (무효) 파마, 주살, 마력, 신경, 정신
- (주요 기술) 마하잔다인-충격, 마카쟈마온, 타루카쟈, 라쿠카쟈, 데카쟈, 데쿤다, 심판의 뇌화, 대지진-물리, 용의 안광
- ※통신탑 때와 유사하게 마법전으로 진행되는 전투입니다. 대지진의 경우 잘못맞으면 한번에 파티가 전멸할 정도이므로 주의해야 할 공격입니다. 대지진은 물리 속성이므로 [테트라칸]으로 방어할 수 있습니다.
- (EXP) 10,000 / (마카) 10,000

- (4-1) : 모든 신전을 클리어한 후 중앙으로 진입하면 이사무와 이벤트 및 대화 선택지가 출현합니다.

- ※확정 플래그에 대하여 : 이제부터는 아마라 신전을 시작으로 각성 이벤트에서 코토와리 엔딩의 확정 플래그가 출현합니다. 만약 플래그 포인트에 도달하지 못하면 [지켜본다], [저지한다] 유형의 선택지가 출현하며 이 경우 해당 코토와리는 진입에 실패한 것입니다. 무스비 루트가 우위인 경우 (4-2), 실패한 경우 (4-3)이 출현합니다.

- (4-2) 이사무와의 대화 및 선택지 : 예(무스비 루트 확정 플래그) / 아니오

- (4-3) 이사무와의 대화 및 선택지 :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 묻는다(중립) / 이사무를 저지한다(부정)

지도


붉은 신전 지도 이미지



스토리 공략 2부 - 진 여신전생 3 녹턴 [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