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너 & 건 플레이


개요


- 입수 : 초기 소지

- 특징 : 전반적으로 능력치가 떨어지지만 준비시간없이 즉시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일반 몬스터를 상대로 효율적인 딜링이 가능한 직업으로 빠른 딜링 사이클과 퀵 트리거를 이용한 체인 지원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 퀵 트리거 : 전 직업 중 단일 어빌리티로는 가능 많은 체인 수를 노릴 수 있는 거너의 최종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퀵 트리거 위주의 전투를 지향한다면 퀵 트리거Lv2~3을 먼저 마스터해서 미리 강화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레벨 샷 : 초반 한정이긴 하지만 방어력이 높은 적(대체로 헬름, 엘리멘탈 계열)을 처리할 때 유용한 어빌리티입니다.


어빌리티


- 싸우기 : AP - / 커맨드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

- 퀵 트리거 : AP - / 커맨드 / 적 하나에 0.125배 물리 데미지. 1.8초간 R1에 해당하는 키를 누른 횟수만큼 공격

- 파워 샷 MP 8 : AP 20 / 건 플레이 / 적 하나에 1.25배 물리 데미지

- 하드 샷 MP 8 : AP 30 / 건 플레이 / 적 하나에 방어 무시 1.0배 물리 데미지 / (선행) 파워 샷

- 매직 샷 MP 8 : AP 30 / 건 플레이 / 적 하나에 1.25배 마법 데미지

- 멘탈 샷 MP 8 : AP 30 / 건 플레이 / 적 하나의 MP에 0.375배 데미지 / (선행) 매직 샷

- 쿼터 샷 MP 8 : AP 40 / 건 플레이 / 적 하나의 현재HP의 25% 데미지 / (선행) 멘탈 샷

- 레벨 샷 MP 12 : AP 40 / 건 플레이 / 적 하나에 시전자의 Lv×16 고정 데미지 / (선행) 멘탈 샷

- 버스트 샷 MP 12 : AP 60 / 건 플레이 / 적 하나에 크리티컬(2배) 물리 데미지

- 리버스 샷 MP 8 : AP 60 / 건 플레이 / 적 하나에 1.375배 물리 데미지. 적의 방어력이 높을수록 데미지 보너스 / (선행) 파워 샷

- 멀티 샷 MP 8 : AP 80 / 건 플레이 / 적 전체에 1.25배 물리 데미지 / (선행) 버스트 샷

- 멀티 버스트 MP 36 : AP 120 / 건 플레이 / 적 전체에 크리티컬(2배) 물리 데미지 / (선행) 멀티 샷

- 어둠 방어 : AP 30 / 패시브 / 어둠 방어

- 수면 방어 : AP 30 / 패시브 / 수면 방어 / (선행) 암흑 방어

- 퀵 트리거 Lv2 : AP 80 / 패시브 / 퀵 트리거의 가용 시간이 2.2초로 증가

- 퀵 트리거 Lv3 : AP 150 / 패시브 / 퀵 트리거의 가용 시간이 2.6초로 증가



마총사 & 퇴치탄 & 마총탄


개요


- 입수 : S.Lv1 미션-하이펠로족을 호위하라! 클리어 or S.Lv2 미션-티켓의 판매에서 6장 이상 판매

- 특징 : 마총사는 능력치가 뛰어나지는 않지만 강력한 어빌리티인 마총탄을 사용할 수 있는 직업으로 공방 양면에서 두루 활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총탄은 적에게서 배워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인지하고 습득하지 않는다면 활용이 까다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제노사이드 : 알테마급 마법 딜링기로 높은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화이트 윈드 : 후반 기준으로 아군 전체에 케알가급 회복량과 상태 이상을 치료하는 시켜주는 유용한 회복기입니다.

- 마이티 가드 : 아군 전체에 프로테스와 셸을 걸어주는 유용한 버프기입니다.


어빌리티


- 싸우기 : AP - / 커맨드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

- 마총탄 : AP - / 커맨드 / 습득한 적의 어빌리티 사용

- 간파 : AP - / 커맨드 / 대상의 이름, 종족, HP, MP, 상태 이상 내성, 속성 내성 등을 표시

- 헬름 가르기 MP 3 : AP 20 / 퇴치탄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 헬름 계열은 4배 데미지

- 대공탄 MP 3 : AP 20 / 퇴치탄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 새, 벌 계열은 4배 데미지

- 늑대 사냥 MP 3 : AP 20 / 퇴치탄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 늑대 계열은 4배 데미지

- 안티 푸딩 MP 3 : AP 20 / 퇴치탄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 푸딩 계열은 4배 데미지

- 반속성탄 MP 3 : AP 20 / 퇴치탄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 엘리멘탈 계열은 4배 데미지 / (선행) 안티 푸딩

- 도마뱀 잡기 MP 3 : AP 20 / 퇴치탄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 도마뱀 계열은 4배 데미지

- 드레이크 킬러 MP 3 : AP 20 / 퇴치탄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 드레이크 계열은 4배 데미지 / (선행) 도마뱀 잡기

- 해체탄 MP 3 : AP 20 / 퇴치탄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 마키나 계열은 4배 데미지

- 기인퇴치 MP 3 : AP 20 / 퇴치탄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 기병, 기사 계열은 4배 데미지 / (선행) 해체탄

- 사봉탄 MP 3 : AP 20 / 퇴치탄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 사귀, 사안 계열은 4배 데미지 / (선행) 대공탄

- 퇴치탄 Lv2 : AP 30 / 패시브 / 퇴치탄의 준비시간 40% 감소

- 간파 Lv2 : AP 20 / 패시브 / 간파의 시점 회전 가능

- 간파 Lv3 : AP 100 / 간파의 대상에서 아군 선택 가능 / (선행) 간파 Lv2


마총탄


- 파이어 브레스 MP 28 : 적 전체에 2.38배 염속성 마법 데미지 / (습득) S.Lv3 환광의 강-바리바르하

- 씨앗 대포 MP 28 : 적 하나 현재HP의 37.5% 데미지 / (습득) S.Lv3 비사이드섬-세파로타스

- 돌의 숨결 MP 32 : 적 전체 석화(100%) / (습득) S.Lv3 조제사원 내부-툼

- 흡수 MP 3 : 적 하나에 0.5배 마법 데미지 및 HP, MP 흡수 / (습득) 콜로세움-프로토 키마이라

- 화이트 윈드 MP 16 : 아군 전체에 시전자의 현재HP의 37.5%만큼 회복 및 상태 이상(수면, 침묵, 어둠, 혼란, 버서크) 치료 / (습득) S.Lv3 비사이드섬-퀸 쿠알

- 역겨운 입김 MP 64 : 적 전체에 수면, 침묵, 어둠, 독, 혼란, 버서크, 슬로우 부여(100%) / (습득) S.Lv3 비사이드섬-몰볼

- 마이티 가드 MP 32 : 아군 전체에 프로테스, 셸 부여 / (습득) 콜로세움-하이즈

- 인새니티 썬 MP 70 : 적 전체에 4.06배 마법 데미지 / (습득) S.Lv5 유적 안쪽 동굴-알테마 웨폰

- 한밤중의 비명 MP 80 : 적 전체에 5배 물리 데미지 / (습득) 콜로세움-메가톤베리

- 철갑탄 MP 32 : 적 하나에 2배 물리 데미지 / (습득) S.Lv2 언더 베벨, S.Lv5 봉인의 동굴, 콜로세움-바라라이

- 모터건 MP 99 : 적 전체에 방어무시 3배 물리 데미지 / (습득) S.Lv5 봉인의 동굴, 콜로세움-깁플

- 제노사이드 MP 48 : 적 전체에 방어무시 특대 마법 데미지 / (습득) S.Lv5 조제사원-엑스페리먼트

- 진천 MP 22 : 적 전체에 2.13배 마법 데미지 및 방어력, 마법 방어 2단계 다운(16.6% 데미지 증가 효과) / (습득) S.Lv2 언더 베벨-쿠쿠르칸

- 침 1000개 MP 24 : 적 하나에 1000 고정 데미지 / (습득) 콜로세움-사보텐더

- 슈토룸 카노네 MP 38 : 적 전체에 시전자의 레벨×30 고정 데미지 / (습득) S.Lv3 자나르칸트 유적-아이언사이드

- 블래스터 MP 30 : 적 하나에 대상의 현재HP의 93.75% 고정 데미지 / (습득) S.Lv3 비사이드섬-퀸 쿠알



직업과 어빌리티 - 파판 10-2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