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희 & 춤 & 노래


개요


- 입수 : S.Lv1 리절트 플레이트 탈환 작전 클리어

- 특징 : 가희는 능력치가 낮고 전투적으로 활약이 어려운 직업입니다. 다만 춤과 노래를 활용해 유용한 디버프와 버프를 활용할 수 있는데 특히 노래의 경우 다음 턴까지만 유지되는 춤과 달리 영구적인 버프를 주기 때문에 활용의 소지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투가 개시되면 빠른 노래 버프로 파티를 강화한 다음 드레스 체인지로 직업을 바꾸는 전략이 좋습니다.

- 어둠 춤 : 초반 한정으로 대부분의 적의 물리 공격을 무력화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 포커스 챈팅 : 파고들기같은 낮은 명중률의 어빌리티를 보완하거나 회피율이 높은 적을 상대할 때 유용합니다.

- 마타도어의 노래 : 강력한 물리 공격을 하는 적을 상대할 때 유용합니다.


어빌리티


- 어둠 춤 : AP - / 춤 / 다음 턴까지 적 전체에 어둠 부여(255%)

- 침묵 춤 : AP - / 춤 / 다음 턴까지 적 전체에 침묵 부여(255%)

- 매지컬 춤 : AP 20 / 춤 / 다음 턴까지 아군 전체 소모MP 0 부여 / (습득) 마도 댄스 대전 상권

- 마배리어 춤 : AP 20 / 춤 / 다음 턴까지 아군 전체에 마법 무효 상태 부여 / (습득) 마도 댄스 대전 하권

- 잘 자요 춤 : AP 80 / 춤 / 다음 턴까지 적 전체에 수면 부여(255%)

- 카니발 춤 : AP 80 / 춤 / 다음 턴까지 아군 전체의 최대HP 2배+대상의 현재HP의 25% 회복 / (선행) 잘 자요 춤

- 브레이크 춤 : AP 60 / 춤 / 다음 턴까지 적 전체에 슬로우 부여

- 스톱 춤 : AP 120 / 춤 / 다음 턴까지 적 전체에 정지 부여 / (선행) 브레이크 춤

- 액셀 춤 : AP 120 / 춤 / 다음 턴까지 아군 전체에 헤이스트 부여 / (선행) 브레이크 춤

- 파이널 춤 : AP 160 / 춤 / 다음 턴까지 아군 전체에 반드시 크리티컬 부여 / (선행) 카니발 춤

- 응원가 MP 4 : AP 10 / 노래 / 아군 전체에 공격력 1단계 증가(8.3%)

- 디펜스 송 MP 4 : AP 10 / 노래 / 아군 전체에 방어력 1단계 증가(8.3%) / (선행) 응원가

- 신비의 멜로디 MP 4 : AP 10 / 노래 / 아군 전체에 마력 1단계 증가(8.3%)

- 퇴마의 음률 MP 4 : AP 10 / 노래 / 아군 전체에 마법 방어 1단계 증가(8.3%) / (선행) 신비의 멜로디

- 포커스 챈팅 MP 4 : AP 10 / 노래 / 아군 전체에 명중률 10단계 증가(100%)

- 마타도어의 노래 MP 4 : AP 10 / 노래 / 아군 전체에 회피율 10단계 증가(100%) / (선행) 포커스 챈팅



갬블러 & 갬블


개요


- 입수 : S.Lv3 스피어 브레이크 대회 우승 or S.Lv5 신라군과의 스피어 브레이크에서 승리

- 특징 : 운 이외에는 대부분의 능력치가 낮지만 슬롯의 축하합니다! 같은 강력한 어빌리티를 보유하고 있고 EXP 2배 같은 성장 어빌리티와 GIL, 아이템 2배 같은 파티 서포트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어 99레벨 작업과 아이템 파밍에 유용한 직업입니다. 다만 안정성이 떨어지는 슬롯이나 다이스에 의존해야 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보면 전투 능력은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뇌물 : 대량의 고급 아이템 획득을 위해 애용하게 되는 어빌리티입니다. 적의 HP에 비례하는 GIL을 소비해야 하기 때문에 자금을 얼마나 보유하고 있느냐가 뇌물 노가다의 핵심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높은 HP의 적의 경우 랜덤 슬롯의 축하합니다!를 활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 랜덤 슬롯 : 사실상 최강의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축하합니다!(777)를 슬롯으로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축하합니다!는 뇌물의 강화판이라고 할 수 있는 어빌리티로 토레마를 제외한 모든 일반, 보스에게 통하는데다 뇌물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파밍을 겸하는 궁극의 한방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슬롯에 의존해야 하므로 어느 정도의 감각과 운이 필요합니다.

- 절대 크리티컬 : 전투 능력이 아쉬운 갬블러에게 도움이 되는 어빌리티입니다.

- EXP, GIL, 아이템 2배 : 캐릭터의 성장과 파티 서포트에 유용한 어빌리티입니다.


어빌리티


- 싸우기 : AP - / 커맨드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

- 뇌물 : AP 40 / 커맨드 / 적 하나에 GIL을 지불하고 아이템 입수(뇌물 성공-최대HP의 6.25배의 GIL)

- 투 다이스 MP 4 : AP 20 / 갬블 / 2개의 주사위 눈의 합계×Lv 2배 데미지

- 포 다이스 MP 8 : AP 40 / 갬블 / 4개의 주사위 눈의 합계×Lv 데미지 / (선행) 투 다이스

- 어택 슬롯 : AP - / 갬블 / 슬롯의 결과에 따라 패탄 등의 어빌리티 발동

- 매직 슬롯 : AP 70 / 갬블 / 슬롯의 결과에 따라 알테마 등의 어빌리티 발동

- 아이템 슬롯 : AP 80 / 갬블 / 슬롯의 결과에 따라 마이티 가드改 등의 어빌리티 발동 / (선행) 매직 슬롯

- 랜덤 슬롯 : AP 120 / 갬블 / 슬롯의 결과에 따라 축하합니다! 등의 어빌리티 발동 / (선행) 아이템 슬롯

- 행운 MP 8 : AP 30 / 갬블 / 시전자의 운 10단계 증가(운+50)

- 노느메기 MP 8 : AP 15 / 갬블 / 아군 전체의 운 3단계 증가(운+15) / (선행) 행운

- 유혹 : AP 60 / 커맨드 / 적 전체에 혼란 부여(100%)

- 절대 크리티컬 : AP 160 / 패시브 / 항상 반드시 크리티컬 / (선행) 노느메기

- EXP 2배 : AP 80 / 패시브 / 자신의 EXP 획득 2배

- 핀치 시 MP소비 0 : AP 30 / 패시브 / 자신의 HP 33% 이하시 소모MP 0 / (선행) 포 다이스

- GIL 2배 : AP 100 / 패시브 / 적 처치시 획득GIL 2배 / (선행) EXP 2배

- 아이템 2배 : AP 100 / 패시브 / 적 처치시 획득 아이템 갯수 2배 / (선행) GIL 2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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