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나이트 & 요술


개요


- 입수 : S.Lv2~5 언더 베벨의 보물상자

- 특징 : 민첩이 낮아 공격 속도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공격력, HP, 방어 능력치는 뛰어나다고 할 수 있고 치명적인 상태이상에 내성이 있어 방어적인 면에서 높은 성능을 보여주는 직업입니다. 또한 방어를 무시하는 암흑과 단일 대상에게 9체인의 효과를 주는 암흑의 하늘같은 훌륭한 공격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어 공방으로 두루 활약할 수 있습니다.

- 암흑 : 적 전체에 방어무시 데미지를 주는 우수한 전체기입니다. 다만 일정 HP를 소모하므로 암흑 위주의 플레이에서는 동료가 회복 마법으로 서포트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 암흑의 하늘 : 퀵 트리거 다음으로 높은 체인을 기대할 수 있는 랜덤 공격기입니다. 데미지 자체는 좋다고 할 수 있지만 긴 대기시간을 보완할 필요가 있는데 고속 요술이나 즉시 행동을 달아주면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어빌리티


- 싸우기 : AP - / 커맨드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

- 암흑 : AP - / 커맨드 / 시전자의 HP 12.5%를 소모해 적 전체에 방어 무시 1.25배 물리 데미지(반드시 명중)

- 드레인 MP 8 : AP 20 / 요술 / 적 하나의 HP 흡수(0.75배)

- 그라비데 MP 10 : AP 20 / 요술 / 적 전체에 대상의 현재HP의 25% 데미지

- 콘퓨 MP 12 : AP 30 / 요술 / 적 하나에 혼란 부여(100%) / (선행) 그라비데

- 브레이크 MP 20 : AP 40 / 요술 / 적 하나에 석화 부여(80%) / (선행) 콘퓨

- 바이오 MP 16 : AP 30 / 요술 / 적 전체에 독 부여(100%)

- 죽음의 선고 MP 18 : AP 20 / 요술 / 적 하나에 죽음의 선고 부여(100%, 카운트4) / (선행) 바이오

- 데스 MP 24 : AP 50 / 요술 / 적 하나에 즉사 부여 / (선행) 죽음의 선고

- 암흑의 하늘 MP 80 : AP 100 / 요술 / 램덤으로 0.375배 물리 데미지×10회 데미지 / (선행) 데스

- 길동무 : AP 20 / 커맨드 / 적 하나에 시전자의 최대HP의 2배 데미지. 단 시전자는 전투 이탈

- 독 방어 : AP 30 / 패시브 / 독 방어

- 석화 방어 : AP 30 / 패시브 / 석화 방어 / (선행) 독 방어

- 혼란 방어 : AP 30 / 패시브 / 혼란 방어 / (선행) 석화 방어

- 커스 방어 : AP 30 / 패시브 / 커스 방어

- 즉사 방어 : AP 40 / 패시브 / 즉사 방어 / (선행) 커스 방어



버서커 & 날뛰기


개요


- 입수 : S.Lv3 미션-여행공사의 안전을 확보하라! 클리어

- 특징 : HP, 공격력, 민첩, 회피 성능이 우수하고 각종 적의 공격을 카운터하고 파고들기로 큰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방어력이 낮지만 거츠와 오토 리제네 덕분에 방어 성능이 아주 낮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높은 HP로 때운다는 느낌)

- 파고들기 : 고배율+크리티컬이라는 조건을 가진 버서커의 주요 딜링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명중률이 떨어지는 점이 문제인데 악세서리 부적으로 운 능력치를 올리면 높은 명중률과 회피율을 얻을 수 있어 대부분 명중하게 됩니다.

- 마법 카운터, 회피 카운터 : 버서커의 고유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공격적인 적을 상대로 크게 활약할 수 있는 패시브입니다. 다만 요구 AP가 높은 편으로 파고들기 마스터 후 미리미리 육성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어빌리티


- 싸우기 : AP - / 커맨드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

- 버서크 : AP - / 커맨드 / 시전자에게 버서크+공격력 1단계 증가 부여

- 쥐어박기 MP 6 : AP 20 / 날뛰기 / 적 하나에 대상의 현재HP 50% 데미지

- 파고들기 MP 6 : AP 30 / 날뛰기 / 적 하나에 크리티컬 4.0배 물리 데미지 / (선행) 쥐어박기

- 없애기 MP 6 : AP 30 / 날뛰기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프로테스, 셸, 리제네, 리플렉 상태 제거

- 날려보내기 MP 8 : AP 40 / 날뛰기 / 적 하나에 날리기 부여 / (선행) 없애기

- 겁주기 MP 8 : AP 40 / 날뛰기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명중 5단계, 회피 10단계 감소 / (선행) 날려보내기

- 위압 MP 8 : AP 50 / 날뛰기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슬로우 부여(100%) / (선행) 겁주기

- 슬그머니 MP 10 : AP 30 / 날뛰기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독 부여(100%)

- 끝내기 MP 10 : AP 60 / 날뛰기 / 적 하나에 시전자의 현재HP 37.5% 데미지 / (선행) 슬그머니

- 거츠 : AP 80 / 커맨드 / 시전자의 최대HP 2배 효과 부여 / (선행) 파고들기

- 갈아입을래 방어 : AP 20 / 패시브 / 갈아입을래 방어 / (선행) 쥐어박기

- 카운터 : AP 180 / 패시브 / 물리 공격을 받으면 싸우기로 반격

- 마법 카운터 : AP 300 / 패시브 / 마법 공격을 받으면 싸우기로 반격 / (선행) 카운터

- 회피 카운터 : AP 400 / 패시브 / 물리 공격을 받으면 회피 후 싸우기로 반격 / (선행) 마법 카운터

- 오토 리제네 : AP 80 / 패시브 / 항상 리제네 상태 / (선행) 끝내기



직업과 어빌리티 - 파판 10-2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