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련사


개요


- 입수 : S.Lv3 미션-론조의 출진을 저지하라 중 키마리와 대화

- 특징 : 조련사는 전체적인 컨셉은 같지만 캐릭터별로 능력치와 어빌리티가 각각 다릅니다. 유우나는 전사타입, 류크는 도적타입, 파인은 백마도사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전투와 회복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만능형 직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파인의 플로리 힐을 제외하면 어빌리티가 단일 대상에 집중되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어빌리티 - 유우나


- 싸우기 : AP - / 커맨드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

- 신성 코다이고 MP 18 : AP - / 코다이고 / 적 하나에 2.0배 성속성 물리 데미지

- 화염 코다이고 MP 4 : AP - / 코다이고 / 적 하나에 1.1배 염속성 물리 데미지+어둠(40%)

- 빙결 코다이고 MP 4 : AP 40 / 코다이고 / 적 하나에 1.1배 빙속성 물리 데미지+슬로우(40%)

- 전격 코다이고 MP 4 : AP 40 / 코다이고 / 적 하나에 1.1배 뇌속성 물리 데미지+버서크(40%)

- 격류 코다이고 MP 4 : AP 40 / 코다이고 / 적 하나에 1.1배 수속성 물리 데미지+수면(40%)

- 코다이고 캐논 MP 5 : AP 80 / 코다이고 / 적 하나에 날리기 효과(AP, EXP, GIL, OS 카운트 습득 불가)

- 코다이고의 선고 MP 6 : AP 80 / 코다이고 / 적 하나에 1.1배 물리 데미지+죽음의 선고(40%, 카운트4) / (선행) 코다이고 캐논

- 회복 코다이고 MP 10 : AP 30 / 코다이고 / 아군 하나의 HP 회복(케알의 3.9배)

- 건강 코다이고 MP 10 : AP 40 / 코다이고 / 아군 하나의 상태 이상 치료(석화, 수면, 침묵, 어둠, 독, 혼란, 버서크, 커스, 경험치0, 갈아입을래, 슬로우, 정지) / (선행) 회복 코다이고

- 이리 온! MP 24 : AP 100 / 코다이고 / 적 하나에 2.4배 물리 데미지 / (선행) 코다이고의 선고

- MP소비 1/2 : AP 200 / 패시브 / 전투 중 소모MP 반감 / (선행) 걸으면 MP 회복

- 걸으면 HP 회복 : AP 20 / 패시브 / 이동시 서서히 HP 회복

- 걸으면 MP 회복 : AP 20 / 패시브 / 이동시 서서히 MP 회복 / (선행) 걸으면 HP 회복

- 코다이고 Lv2 : AP 80 / 패시브 / 코다이고의 준비시간 30% 감소

- 코다이고 Lv3 : AP 100 / 패시브 / 코다이고의 준비시간 20% 추가 감소 / (선행) 코다이고 Lv2


어빌리티 - 류크


- 싸우기 : AP - / 커맨드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

- 약삭빠른 기키 MP 12 : AP - / 기키 / 적 하나에 0.75배 물리 데미지+GIL을 훔친다

- 눈가리개 기키 MP 8 : AP - / 기키 / 적 하나에 0.75배 물리 데미지+어둠(100%)

- 입다물기 기키 MP 8 : AP 80 / 기키 / 적 하나에 0.75배 물리 데미지+침묵(100%)

- 강탈하는 기키 MP 12 : AP - / 기키 / 적 하나에 0.75배 물리 데미지+훔친다

- 도발하는 기키 MP 8 : AP 100 / 기키 / 적 하나에 0.75배 물리 데미지+버서크(100%)

- 심술궂은 기키 MP 8 : AP 100 / 기키 / 적 하나에 0.75배 물리 데미지+지연(+1.43초)+중단(100%) / (선행) 도발하는 기키

- 치유되는 기키 MP 10 : AP 40 / 기키 / 아군 하나의 상태 이상 치료(석화, 수면, 침묵, 어둠, 독, 혼란, 버서크, 커스, 경험치0, 갈아입을래, 슬로우, 정지) / (선행) 활기있는 기키

- 활기있는 기키 MP 10 : AP 30 / 기키 / 아군 하나의 HP 회복(케알의 3.9배)

- 응원하는 기키 MP 12 : AP - / 기키 / 아군 하나의 공격력과 방어력 1단계 증가(8.3%)

- 모여라! MP 24 : AP 100 / 기키 / 적 하나에 2.4배 물리 데미지 / (선행) 심술궂은 기키

- MP소비 1/2 : AP 200 / 패시브 / 전투 중 소모MP 반감 / (선행) 걸으면 MP 회복

- 걸으면 HP 회복 : AP 20 / 패시브 / 이동시 서서히 HP 회복

- 걸으면 MP 회복 : AP 20 / 패시브 / 이동시 서서히 MP 회복

- 기키 Lv2 : AP 80 / 패시브 / 기키의 준비시간 30% 감소

- 기키 Lv3 : AP 100 / 패시브 / 기키의 준비시간 20% 추가 감소 / (선행) 기키 Lv2


어빌리티 - 파인


- 싸우기 : AP - / 커맨드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

- 플로리 캐리 MP 8 : AP - / 플로리 / 적 하나에 날리기 부여(AP, EXP, GIL, OS 카운트 습득 불가)

- 플로리 포이즌 MP 4 : AP 40 / 플로리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독(100%)

- 플로리 스톤 MP 16 : AP 60 / 플로리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석화(100%) / (선행) 플로리 포이즌

- 플로리 데스 MP 20 : AP 60 / 플로리 / 적 하나에 1.0배 물리 데미지+즉사(100%) / (선행) 플로리 스톤

- 플로리 가드 MP 10 : AP 60 / 플로리 / 아군 하나의 HP 회복(케알의 0.9배)+프로테스 / (선행) 플로리 액셀

- 플로리 액셀 MP 10 : AP 60 / 플로리 / 아군 하나의 HP 회복(케알의 0.9배)+헤이스트

- 플로리 실드 MP 10 : AP 60 / 플로리 / 아군 하나의 HP 회복(케알의 0.9배)+셸 / (선행) 플로리 액셀

- 플로리 힐 MP 10 : AP - / 플로리 / 아군 전체의 HP 회복(케알의 3.9배)

- 플로리 리커버 MP 10 : AP 40 / 플로리 / 아군 하나의 상태 이상 치료(석화, 수면, 침묵, 어둠, 독, 혼란, 버서크, 커스, 경험치0, 갈아입을래, 슬로우, 정지)

- 이리 오너라! MP 24 : AP 100 / 플로리 / 적 하나에 2.4배 물리 데미지 / (선행) 플로리 데스

- MP소비 1/2 : AP 200 / 패시브 / 전투 중 소모MP 반감 / (선행) 걸으면 MP 회복

- 걸으면 HP 회복 : AP 20 / 패시브 / 이동시 서서히 HP 회복

- 걸으면 MP 회복 : AP AP 20 / 패시브 / 이동시 서서히 MP 회복

- 플로리 Lv2 : AP 80 / 패시브 / 플로리의 준비시간 30% 감소

- 플로리 Lv3 : AP 100 / 패시브 / 플로리의 준비시간 20% 추가 감소 / (선행) 플로리 Lv2



직업과 어빌리티 - 파판 10-2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