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동료 - 세레노아

 

캐릭터 정보

 

세레노아 정보 이미지

- ※능력치는 L50 기준. 무기 어빌리티 능력치 포함. 장신구 미적용

- 주요 포지션 : 근접 물리 어태커 / 주요 능력치 : 근력 1위, 행운 1위, 속도 3위, 이동 3위

- 주요 특징 : 균형잡힌 공방 어빌리티, 반격기 보유, 추가 공격 시너지 우수, 강력한 필살기 없음, 강제 출격 많음

- 초반 운용 : 대부분의 스토리 전투에서 강제 출격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키워야 하는 부분이 있지만 대체로 무난한 성능을 가지고 있어 육성한 만큼의 활약은 하는 정도입니다. 주력기로는 [매의 돌격](사거리+1) 이후로 더 강력한 어빌리티가 추가되지 않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사용하게 되지만 최대 범위+3을 가지기 때문에 전방 바로 뒤에서 안전하게 짤짤이를 넣기 좋고 전투 후반에는 추가 공격 보너스(+30%)와 후면 크리티컬을 노리는 강력한 협공으로 보스같은 강적을 상대할 때도 유용합니다. 다만 탱커 정도의 방어력을 가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전투 초반에는 전열에서 살짝 뒤로 빠지는 포지션이 안전합니다.

- 후반 운용 : 더 높아진 근력과 행운, 추가 공격 보너스를 바탕으로 높은 협공 시너지를 내고 의외로 높은 확률로 크리티컬이 나오는 편입니다. 또한 [페인 쉐어]는 단일 아군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 전열의 안정성이 올릴 수 있습니다. 무기 오의인 [신념의 깃발 아래]는 TP 주유기로 나쁜 것은 아니지만 상시 TP 회복이 가능한 캐릭터를 활용하고 원래의 역할에 집중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 시너지(나르브) : 후반의 [회오리바람 마법](닿아라, 어빌리티)은 최대 12체의 적에게 명중이 가능하고 의외로 범위가 넓어서 적절한 짤짤이와 강제 후면을 노출시킨 후 비교적 안전 거리에서 세레노아의 [어라운드 소드]를 발동시켜 한방 역전을 노려볼 만합니다. 다만 나르브가 전방 가까이 이동하기 때문에 세레노아의 [페인 쉐어]의 보호가 필요하며 아무때나 쓰는 원툴 조합은 아니므로 다수의 적을 잡을 수 있는 타이밍에 쓰는 것이 좋습니다.

- (추천 장신구 1) 크리티컬의 목걸이(크리티컬 데미지 1.2배 상승)
- (추천 장신구 2) 행운의 팔찌(행운+5, 분노 무효)

 

 

전직 & 어빌리티

- ※위력은 L50 기준이며 이미 계수가 포함된 수치

- ※[-]표기는 무기 어빌리티에 의한 변화

 

(검사)

- L00 딜레이 소드 ◆1 : (위력) 206 [+15%] / (계수) ×0.9 / (명중) 95 / (범위) 1 (h: ±2)
- (액티브) 적 하나에 물리 데미지 및 행동 순서 감소

- L03 추가 공격 준비 : (패시브) 협공에 의한 추가 공격의 명중 200% 및 주는 데미지 30% 증가

- L05 매의 돌격 ◆2 : (위력) 297 / (계수) ×1.3 / (명중) 80 / (범위) 1~2 [+1] (h: ±5)
- (액티브) 적 하나에 물리 데미지

- L07 반격 준비 : (패시브) 인접한 적에게 공격 받았을 때 일정 확률로 반격


(소드 파이터)

- L10 어라운드 소드 ◆2 : (위력) 194 / (계수) ×0.85 / (명중) 95 / (범위) 1 (h: ±2)
- (액티브) 인접, 대각선 범위 내 적에게 물리 데미지

- L15 유대의 힘 : (패시브) 자신의 주변에 아군이 있을 때 자신의 근력 상승


(소드마스터)

- L20 페인 쉐어 ◆2 : (범위) 1~2 (h: ±2)
- (액티브) 2턴 동안 지정한 아군의 데미지의 50%를 대신 받음. 3칸 이상 멀어지면 미발동


(무기 오의)

- 신념의 깃발 아래 ◆4 : (범위) 1~3 (h: ±5)
- (액티브) 범위 내 아군의 TP 1 상승

 

무기 어빌리티

 

세레노아 무기 어빌리티 이미지
스토리 동료 세레노아 이미지

 

 

캐릭터 정보 1 -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