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 동료(3화후A) - 루돌프

 

캐릭터 정보

 

루돌프 정보 이미지

- ※능력치는 L50 기준. 무기 어빌리티 능력치 포함. 장신구 미적용

- 주요 포지션 : 원거리 물리 어태커 겸 트래퍼 / 주요 능력치 : ※점프 제외 대부분 10~20위권으로 중간 성능

- 주요 특징 : 트랩 어빌리티, 고위력 직사기, 상태 이상기(+넉백기), 특화성의 모호함

- 초반 운용 : 트랩 견제(+상태 이상), 직사 판정 딜링이 주력인 궁수병 캐릭터입니다. 기본 딜링기인 [곧은 화살]과 견제기인 [덪]의 성능이 좋기 때문에 후반에도 주력으로 사용되며 자체적으로 조건부 속도, 명중, 행운의 버프가 가능하기 때문에 좋게 보면 올라운드형이라고 할 수 있지만 나쁘게 보면 어느 한쪽의 특화가 아니기 때문에 모호하다는 인상도 받습니다. 딜링 성능은 휴에트와 아치볼트의 중간 정도이고 주력기가 직사 판정이기 때문에 고지가 없는 평지 위주의 전투이거나 다수의 궁수병이 필요할 때 기용을 고려해 볼 만합니다. 참고로 아치볼트의 [관통 화살]이 방어 무시형 딜링이라면 루돌프의 [곧은 화살]은 고위력 딜링에 속하기 때문에 물리방어가 낮은 법사류를 저격할 때 높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 후반 운용 : 수면 상태 부여기, 넉백기, 전체 공격기(오의)를 배우면서 활용 선택지가 늘어나지만 운용 방식이 초반과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 시너지(옌스) : 교전 전에 루돌프의 트랩을 깔 때 옌스의 [넉백 트랩]과 같이 운용하면 휴에트 못지 않게 적 전방 병력의 행동을 견제하고 선행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 2회 행동을 하는 상급 단검병으로부터 취약한 동료를 보호하거나 개방된 지형에서 싸워야 할 때 유용합니다.

- (추천 장신구 1) 명중의 팔찌(명중+5, 어둠 무효)
- (추천 장신구 2) 근력의 팔찌(근력+3, 즉사 무효) or 근력의 팔 장신구(근력+2)

- (에피소드 1) 제8화 전편 - 출격 13회 이상 / (에피소드 2) 제15화 전편 - 출격 23회 이상

 

 

전직 & 어빌리티

- ※위력은 L50 기준이며 이미 계수가 포함된 수치

- ※[-]표기는 무기 어빌리티에 의한 변화

 

(사냥꾼)

- L00 곧은 화살 ◆2 : (위력) 331 / (계수) ×1.5 / (명중) 90 / (범위) 1~4 (h: ±5)
- (액티브) 직사 타입으로 적 하나에 물리 데미지

- L00 덪 ◆2 : (범위) 1~4 (h: ±10)
- (액티브) 적이 선택한 칸을 지나가면 물리 데미지를 강제 행동 종료. 최대 3개 설치 가능

- L05 탈주의 소양 : (범위) 1~2 (h: ±2)
- (패시브) 자신 주변에 아군이 있을 때 이동 1 상승

- L09 슈터즈 하이 : (패시브) 적 격파시 1턴 동안 속도가 30으로 변경


(아처)

- L13 수면 화살 ◆2 : (위력) 265 / (계수) ×1.2 / (명중) 90 / (범위) 2~4 (h: -20 ~ +8)
- (액티브) 적 하나에 물리 데미지 및 일정 확률로 2턴 동안 수면 상태 부여

- L18 멈추고 명중필살 상승 : (패시브) 이동없이 행동 종료시 다음 턴에 명중과 행운 상승


(보우 마스터)

- L23 넉백 애로우 ◆2 : (위력) 221 / (계수) ×1.0 / (명중) 95 / (범위) 1~4 (h: ±5)
- (액티브) 직사 타입으로 적 하나에 물리 데미지 및 2칸 뒤로 밀치기


(무기 오의)

- 화살 세례 ◆3 : (위력) 265 / (계수) ×1.2 / (명중) 85 / (범위) 1~4 (h: ±10)
- (액티브) 범위 내 적에게 물리 데미지

 

무기 어빌리티

 

루돌프 무기 어빌리티 이미지
스토리 동료 루돌프 이미지

 

 

캐릭터 정보 1 -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