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 동료(15화중C1) - 트리쉬

 

캐릭터 정보

 

트리쉬 지도 이미지

- ※능력치는 L50 기준. 무기 어빌리티 능력치 포함. 장신구 미적용

- 주요 포지션 : 원거리 물리 어태커 겸 서포터(훔치기) / 주요 능력치 : ※점프 제외 대부분 10~20위권으로 중간 성능

- 주요 특징 : 고위력 속성 곡사기, 훔치기 서포트, 이동기, 2회 행동(더블 턴), 딜링과 서포트의 양립 모호

- 초반 운용 : 고위력 딜링기 보유로 루돌프급 화력을 낼 수 있으면서 더블 턴+하이 점프 조합으로 부대 내 가장 긴 거리를 이동할 수 있는 지원 성향이 더 강한 궁수병 캐릭터입니다. 우선 훔치기 스킬 보유자로 트래비스와 함께 유일한 2명 중 하나이고 트래비스가 훔치기 자체에 집중하는 포지션이라면 트리쉬는 트래비스보다는 낮은 훔치기 성능에 빠른 전리품 수급이 주특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아직 [더블 턴]을 배우지 않았기 때문에 휴에트와 유사한 포지션으로 빠른 이동기를 이용한 척후 활동 및 고지 선점 후 이점을 이용해 딜링을 하는 식으로 운용하게 됩니다. 훔치기의 경우 통상 공격을 이용해야 하는 점 때문에 주력기인 [파이어 애로우]와 양립이 어려워 운용이 모호한 부분도 있습니다.

- 후반 운용 : 우선 전리품 획득은 진형 유지와 안전성을 이유로 그림의 떡이 되는 경우가 의외로 많고 주로 교전이 가장 치열한 지점에서 다수 드랍되므로 도리어 적이 습득하는 상황이 생기는 등 여러모로 습득에 어려움이 많은 편입니다. 트리쉬 경우 이동 경로에만 있다면 자동 습득이 가능하고 더블 턴+하이 점프 조합으로 섬세하게 경로를 설정해 주면 한번의 행동으로 모든 전리품을 한번에 쓸어 담는 쾌거를 보여주기도 하므로 이런 식의 운영에 가장 최적화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더블 턴 후 딜링기를 사용하면 연속 파이어 애로우는 어렵지만 안나와 유사하게 협공 시너지를 이용하거나 추가 훔치기를 노려 볼 수 있습니다.

- 시너지(트래비스) : 트래비스가 근접 훔치기를 걸고 트리쉬가 통상 공격으로 트래비스와 협공하면 훔치기 기술(트래비스)+통상 공격(트리쉬)+추가 공격(트래비스) 조합으로 턴당 총 3회 훔치기 기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훔치기 확률은 적게는 20%대, 많아도 40%대로 높지 않기 때문에 조합 플레이를 시도해야 확정 입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추천 장신구 1) 명중의 팔찌(명중+5, 어둠 무효) or 명중의 팔 장신구(명중+3)
- (추천 장신구 2) 명중의 팔찌(명중+5, 어둠 무효) or 명중의 팔 장신구(명중+3)

- (에피소드 1) 제16화 - 출격 4회 이상 / (에피소드 2) 제16화 - 출격 9회 이상

 

 

전직 & 어빌리티

- ※위력은 L50 기준이며 이미 계수가 포함된 수치

- ※[-]표기는 무기 어빌리티에 의한 변화

 

(도적꾼)

- L00 불의 가호 : (패시브) 자신의 불속성 내성 30% 증가 및 얼음 내성 30% 감소

- L00 파이어 애로우 ◆2 : (위력) 297 / (계수) ×1.45 / (명중) 85 / (범위) 2~4 (h: -20 ~ +8)
- (액티브) 적 하나에게 불속성 물리 데미지 및 지면 방화

- L00 하이 점프 ◆1 [-1] : (범위) 1~5 (h: ±10)
- (액티브) 선택한 칸으로 이동

- L00 아이템 콜렉터 : (패시브) 이동 경로 위의 전리품 자동 획득

- L26 스틸 샷 : (패시브) 통상 공격시 일정 확률로 아이템 훔치기

- L31 히트 애로우 ◆1 : (위력) 174 / (계수) ×0.85 / (범위) 2~4 (h: -20 ~ +8)
- (액티브) 적 하나에 필중의 물리 데미지


(트레저 헌터)

- L35 약삭빠른 도둑 : (패시브) 상태 이상인 적에게서 훔치기 확률 상승


(무기 오의)

- 더블 턴 ◆3 : (액티브) 2턴 동안 자신에게 2회 행동 효과 부여(다음 턴에 적용)

 

무기 어빌리티

 

트리쉬 무기 어빌리티 이미지
스토리 동료 트리쉬 이미지

 

 

캐릭터 정보 1 -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