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소재) 벌기

 

알아두기

 

- Check 1 : 아래의 예시는 적을 일격에 잡는다는 전제가 필요하므로 난이도는 Very Easy, 적정 레벨보다 높은 상태로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에 일격에 잡을 수 없다면 장신구 등으로 위력을 올리거나 위력 관련 무기 어빌리티를 습득해 보기 바랍니다. 또한 반드시 아래의 캐릭터로만 진행 가능한 것은 아니므로 대략 이런 식이다 정도로 참고하기 바랍니다.

- Check 2 : 다만 라이오넬의 [보너스 포함], 장신구 [선봉의 스카프][황금 애끼반지]는 효율상 필요하거나 필수 요소입니다.

 

나르브+베네딕트+라이오넬(예시)

 

나르브 모의전 이미지 1
나르브 모의전 이미지 2나르브 모의전 이미지 3

- (모의전) L23 무대 포위전 / (예상 수입) 자금 약 20000, 강화 소재 하급 십수 개, 상급 수 개

- (나르브) 황금 애끼반지, 선봉의 스카프 ※어빌리티 [닿아라, 어빌리티] 필요
- (라이오넬) 속도의 팔찌, 이동의 팔찌

- STEP 1 : 전방 한면은 나르브, 그 뒤에 베네딕트를 배치하고 다른 전방에는 라이오넬을 배치합니다.

- STEP 2 : 전투가 시작되면 베네딕트에게 [즉각의 카드]를 사용한 후 나르브로 [회오리바람 마법]을 사용합니다.

- STEP 3 : 베네딕트의 차례가 되면 나르브에게 [지금이다...!]를 사용한 후 나머지 2기를 제거합니다.

- STEP 4 : 라이오넬로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 ※전리품을 획득할 때 [이동의 카드], 베네딕트의 [연달아 간다!]도 활용하면 좋습니다.

 

데시멀+라이오넬(예시)

 

데시멀 모의전 이미지 1데시멀 모의전 이미지 2
데시멀 모의전 이미지 3

- (모의전) L17 무대 방어전 / (예상 수입) 자금 약 15000, 강화 소재(하급, 상급) 수 개

- (데시멀) 황금 애끼반지, 선봉의 스카프
- (라이오넬) 속도의 팔찌, 이동의 팔찌

- STEP 1 : 맵 중앙에 데시멀과 라이오넬을 배치하고 전투를 시작합니다.

- STEP 2 : 데시멀 기준 2턴을 보내면 적이 중앙으로 밀집하게 됩니다.(선봉의 스카프 장착 기준)

- STEP 3 : 데시멀 기준 3턴에 [목표물 HP3]을 사용하면 적 2기를 제외한 모든 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STEP 4 : 라이오넬로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 ※전리품을 획득할 때 [이동의 카드][즉각의 카드]도 활용하면 좋습니다.

 

 

전술 포인트 벌이

 

알아두기

 

- Check 1 : 전술 포인트 노가다는 모의전 반복이 효율적이다라고 말하기는 어렵고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가급적 전술적 플레이를 지향하는 것이 무난한 편입니다. 아래 예시가 있긴 하지만 하드 모드에서 스토리 진행이 막혔거나 정말 대량의 전술 포인트가 필요할 때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 Check 2 : 특이한 점은 자금 노가다와 달리 난이도가 높아야 습득 효율이 좋기 때문에 현재 적정 레벨에 맞춰 진행할 필요가 있으며 아래의 예시는 고지와 좁은 길목의 조건이 성립하면 다른 맵에서도 적용이 가능하므로 굳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똑같이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 Check 3 : 그 외 시간이 꽤 걸리는 전투이므로 [옵션] > [전투 설정] > [연출 재생 속도]를 빠름으로 설정하고 가능하면 [이벤트 시 자동 회전 연출]도 OFF로 설정한 후 진행하기 바랍니다.

 

투 터릿 우주 방어전(예시)

 

투 터릿 모의전 이미지 1데시멀 모의전 이미지 3
데시멀 모의전 이미지 2

- (모의전) L50 집라인을 제패하는 자 / (예상 수입) 전술 포인트(Normal 약 100, Hard 약 150), 자금 4000
- ※이미지의 모의전은 Hard로 진행했으며 적 6기 정도를 남기고 보스가 잡혀서 클리어한 화면입니다. 시간은 4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 (옌스) 선봉의 스카프
- (휴에트) 명중의 팔찌, 근력의 팔찌
- ※멤버 세팅은 휴에트(자동 공격), 옌스(사다리, 오토 터릿), 세레노아(페인 쉐어), 아치볼트(위협적인 적 저격), 메디나(휴에트 TP 회복), 지라(회복) 정도가 핵심이 될 것 같습니다.

- STEP 1 : [선봉의 스카프]가 발동한 옌스로 우측 집에 [사다리1]을 놓습니다.

- STEP 2 : 다음 동료(보통 휴에트나 세레노아)의 차례에 옌스에게 [즉각의 카드]를 사용합니다.

- STEP 3 : 다시 옌스로 좌측 집에 [사다리2]를 놓습니다.

- STEP 4 : 다음 동료의 차례에 [상승의 카드]를 사용한 후 빠르게 지붕 위로 올라가 자리를 잡습니다.

- ※에자나의 경우 [이동의 카드]로 좌측 지붕 맨 끝으로 올려줍니다.
- ※[1]휴에트는 우측 집에 올라가 [초집중] > [다가오면 쏜다](자동 공격)을 지속적으로 사용합니다.
- ※[2]세레노아는 휴에트에게 [페인 쉐어](감싸기 효과)를 지속적으로 사용합니다.
- ※[3]트리쉬는 지붕을 올라간 후 [하이 점프]로 제일 후방으로 빼줍니다.
- ※[4]아치볼트는 위협적인 적(마법병, 궁수병) 위주로 [만리 화살] 등을 사용해 저격해 줍니다.
- ※[5]메디나는 지속적으로 휴에트에게 회복 아이템을 던져줍니다.(TP 및 HP 회복)
- ※[6]피콜레타는 적당한 곳에 [분신]을 소환해 적 선발대의 어그로를 분산시킵니다.
- ※[7]지라는 페인 쉐어 중인 세레노아를 회복시키거나 TP를 모아서 [기적의 빛](자동 부활)을 걸어줍니다.
- ※[8]에자나는 상황을 봐서 [행운의 의식][낙뢰의 의식][뇌신강림의 의식]을 사용합니다.
- ※[9]옌스는 TP를 모아서 [오토 터릿]을 설치합니다.

- ※트리쉬의 경우 사거리가 짧아서 큰 활약이 없었는데 베네딕트 같은 지원계 유닛으로 교체하면 더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육성과 팁 자금 전술 포인트 이미지

 

 

육성과 팁 -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