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체인, 연격, 날씨, 지형


배틀 체인 Battle Chain

- 배틀 체인은 같은 종류의 몬스터를 죽임으로써 드랍률, 경험치 상승 보너스와 HP, MP회복, 버프 등의 보너스를 받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 배틀 체인은 최대 999체인까지 가능하고 10단위로 올라갈 때마다 체인레벨이 한단계씩 상승합니다. 배틀 체인 레벨이 올라가면 회복과 버프의 보너스 및 드랍률,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 배틀 체인에 의한 드랍률 변화는 아래와 같습니다. ABCD는 아이템 테이블을 의미합니다.(드랍 아이템은 4종류입니다.)

- 0단계 : A-40%, B-25%, C-05%, D-01%

- 1단계 : A-45%, B-30%, C-08%, D-03%

- 2단계 : A-50%, B-35%, C-12%, D-05%

- 3단계 : A-55%, B-40%, C-18%, D-07%

- 드랍 아이템 습득 페널티 : 배틀 체인은 드랍 아이템을 습득할 때 체인의 숫자를 감소 시킵니다. 즉 일반적으로 빠르게 배틀 체인을 올리려면 드랍 아이템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체인의 숫자가 깜빡일 때가 있는데 이 때 습득한 드랍 아이템은 체인의 숫자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배틀 체인 리셋 : 배틀 체인은 다른 종류의 몬스터를 죽이거나 세이브 크리스탈 이용시, 마을 입장시 초기화 됩니다. 하지만 초코보를 탈 경우, 슈트랄로 다른 던전이나 필드로 이동한 경우, 던전의 이동장치로 이동한 경우에는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연격 Combo Rate

- 연격은 1회의 행동으로 연속적인 공격을 하는 전투 시스템을 말합니다.

- 연격은 모든 무기에서 발동하는 것이 아니고 도와 닌자도 같은 연격이 가능한 무기만 발동이 가능합니다.

- 연격 발동 확률은 무기마다 다르고 연격의 횟수 또한 확률로 보통은 공격 횟수가 많지 않습니다.

- 하지만 HP가 낮은 상태에서는 발동 확률과 공격 횟수가 대폭 증가하며 최대 12회 연격이 가능합니다.

- 데코이, 버서크, 겐지의 장갑과 갬비트를 잘 조합해서 낮은 HP를 유지할 수 있다면 상위 흑마법을 넘어서는 강력한 딜링이 가능합니다.

- HP에 따른 연격 발동 확률과 공격횟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 HP>25% : 2회-40% / 3회-38.2% / 4회-16.6% / 5회-4.3% / 6회-0.8%

- HP>12.5% ~ 25% : 2회-14.7% / 3회-30.8% / 4회-29.3% / 5회-16.7% / 6회-6.4% / 7회-1.7% / 8회-0.3%

HP>6.25% ~ 12.5% : 2회-1.4% / 3회-7.5% / 4회-17.5% / 5회-24.7% / 6회-23.3% / 7회-15.3% / 8회-7.2% / 9회-2.4% / 10회-0.6%

- HP>6.25% : 4회-0.2% / 5회-1.2% / 6회-4.3% / 7회-10.8% / 8회-19.2% / 9회-24.4% / 10회-21.7% / 11회-12.8% / 12회-5.3%


날씨 Weather

- 날씨의 변화는 속성 마법의 데미지 배율과 원거리 무기의 명중률에 영향을 주고 특정 날씨에만 등장하는 몬스터가 출현합니다.

- 원기리 무기의 경우 바람과 관련된 날씨에서 활과 석궁의 명중률이 떨어집니다. 바람과 관련된 날씨는 맑음(흐림, 비)+바람, 강력한 비, 강력한 눈, 모래바람입니다.

- 날씨의 변화는 기본적으로 랜덤이며 의도에 맞게 변화시키는 방법은 없지만 이전 맵에서 진입이나 크리스탈 이동, 게임 플레이 시간 등의 요인에 의해 특정 날씨의 등장 확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원하는 날씨가 나오지는 않는 경우에는 다양한 진행 방법을 시도함으로써 원하는 날씨를 등장시킬 수 있습니다.

- 마법의 데미지 배율의 보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맑음(흐림) : 변화 없음

- 맑음(흐림)+바람 : 불×1.2, 물×0.5, 바람×1.2

- : 불×0.5, 번개×1.2

- 비+바람(강력한 비) : 불×0.6, 물×0.5, 번개×1.2, 바람×1.2

- 눈(강력한 눈) : 불×1.2, 물×0.5, 얼음×1.2, 바람×1.2

- 안개(강력한 안개) : 물×1.2

- 모래바람 : 불×1.2, 물×0.5, 바람×1.2, 땅×1.2

- 불과 물 속성은 날씨에 따라 0.5배~1.2배의 보정으로 날씨에 따라 데미지가 크게 변화합니다.

- 번개, 얼음, 바람, 땅 속성의 경우에는 1.2배 증가 보정을 받거나 데미지가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지형 Terrain

- 마법의 데미지 보정은 지형에 따라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평지 관련 지형 : 변화 없음

- 모래 관련 지형 : 땅×1.2

- 물 관련 지형 : 물×1.2, 번개×1.2, 땅×0.5

- 얼음 관련 지형 : 얼음×1.2

- 대부분의 속성은 지형에 따른 페널티 보정은 없지만 유일하게 땅 속성은 물 관련 지형에서 페널티를 받습니다.



시스템과 육성 - 파판 12 조디악 에이지 [PC][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