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레벨업, 자금 노가다 추천


준비

- 작업를 하기 전에 아래의 항목을 준비한다면 좀 더 효과적으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마음가짐 시리즈 : 특수한 조건으로 등장하는 교역품인 오래된 서적에서 입수 가능하며 몬스터 종족에 따라 추가 길 습득과 추가 전리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비교적 초반에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자금 부담이 있지만 가능한 빨리 얻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노가다 대상이 되는 몬스터가 언데드이니 만큼 마검사의 마음가짐을 먼저 얻고 나머지를 얻는 것을 권장합니다. 자세한 입수 방법은 바자 목록(오래된 서적, 아이템)에서 오래된 서적 항목을 참고하세요.

남 엔사 트레져 지도 이미지환요의 숲 트레져 지도 이미지

- 병아리의 티펫트 : 획득 경험치가 2배.

- (밀렵) 티타 대초원-쿠알 (트레져-100%-100%) 남 엔사 2번 위치 (트레져-25%-100%) 환요의 숲 1번 위치 (트레져-70%-50%) 대등대 최하층 Penumbra-South

- 우측의 이미지를 틀릭하면 남엔사와 환요의 숲의 트레져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오글 엔사 트레져 지도 이미지환요의 숲 트레져 지도 이미지

- 금의 아뮬렛 : 획득 라이센스 포인트가 2배.

- (교역) (보상) 몬스터 의뢰 No.10 (트레져-100%-100%) 오글 엔사 3번 위치 (트레져-100%-100%) 환요의 숲 3번 위치 (트레져-70%-50%) 대등대 최하층 Penumbra-South (보상) 바르하임의 지하도 열쇠 얻기

- 우측의 이미지를 틀릭하면 오글엔사와 환요의 숲의 트레져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 배틀 체인 : 배틀 체인은 경험치와 드랍률을 한번 더 상승시킬 수 있는 전투 시스템의 일종으로 잘 활용하면 노가다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 체인, 연격, 날씨, 지형에서 배틀 체인 항목을 참고하세요.


1. (자금) 트라이얼 모드 1층 다이아 팔찌 트레져와 3층 블러드 소드A

- 트라이얼 모드 1층에서 트레져로 얻을 수 있는 다이아 팔찌를 상점에 팔면 6000길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초반에 6000길은 꽤 큰 돈이고 이것을 반복함으로써 초반에는 고가라고 할 수 있는 (교역)오래된 서적을 구입하거나 각종 마법과 장비를 마음편히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또한 3층에서 훔치기로 블러드 소드A를 얻게 되면 초중반 진행이 굉장히 편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단 트라이얼 모드에서 얻은 장비를 본편에 적용하려면 약간의 주의 사항이 필요하긴 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트라이얼 모드(주요 장비)를 참고하세요.


2. (레벨업) 환요의 숲 다크 스켈레톤 잡기

- 조건 : 헤네 마석광까지 스토리 진행 이후

- 권장 레벨 : 20레벨 후반부터

- 스토리 진행 직후에 시작하게 되면 북부의 몬스터보다 10~15레벨 정도 더 높기 때문에 진입이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초반의 어려움을 이겨내면 이후부터는 순탄하게 레벨업이 가능하고 여기서 얻은 전리품으로 초반 자금 부족의 문제를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 핵심이 되는 전리품은 튼튼한 뼈로 훔치기와 밀렵으로 추가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노가다시 같이 겸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빨리 잡는 것이 레벨업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시간을 너무 지체할 필요는 없습니다.

- 노가다의 대상이 되는 몬스터는 다크 스켈레톤으로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크 스켈레톤 (HP 4463~4583, 성 속성 약점, 어둠 속성 흡수)

- (드랍) A:어둠의 마석_80G, B:튼튼한 뼈_428G, C:텔레포 스톤, D:브루고넷

- (훔치기) A:튼튼한 뼈_428G, B:어둠의 마석_80G, C:카프리콘_150G

- (밀렵) A:튼튼한 뼈_428G, B:샤레코우베_653G


- 단 다크 스켈레톤은 평상시에는 출몰하지 않고 아래에 표시된 지역의 몬스터를 모두 잡았을 때 출몰하기 시작합니다.

- 맵을 약 두 바퀴정도 돌면 리젠이 뜸해지는데 이 때 맵을 전환했다가 다시 돌아오면 리젠이 초기화됩니다.


환요의 숲 다크 스켈레톤 잡기 지도 이미지


3. (자금) 미리암 사원 다크 로드 잡기

- 조건 : 미리암 사원 스토리 진행 이후, 소환수 제롬스 토벌 이후

- 권장 레벨 : 40레벨 이후

- (제롬스 토벌) 브루오미세이스가 파괴된 후 키르티아교 장로와 대화하면 단죄의 마석을 얻을 수 있는데 미리암 유적의 가장 남쪽에 있는 전이장치에 사용하면 숨은 신의 거처라는 지역에서 제롬스와 싸울 수 있습니다.(전투 공략은 숨겨진 소환수 8종 얻기에서 제롬스 항목을 참고하세요.)

- 이후 숨은 신의 거처로 다시 돌아오면 다크 로드가 계속 출몰합니다.

- 핵심이 되는 전리품은 수라의 뼈로 1499길의 고가 전리품입니다. 이것을 모아서 팔면 몇몇 수십만길의 교역물품을 제외하고 사실상 대부분의 자금 문제는 해결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훔치기의 경우 낮은 확률로 드래곤 메일을 얻을 수 있는데 그 외에는 크게 자금확보에 도움이 되지는 않으므로 너무 지체할 필요는 없습니다.

- 노가다의 대상이 되는 몬스터는 다크 로드로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크 로드 (HP 4256~4616, 성 속성 약점, 어둠 속성 흡수)

- (드랍) A:수라의 뼈_1499G, B:어둠의 마정석_160G, C:텔레포 스톤, D:카프리콘_150G

- (훔치기) A:200길, B:하이포션, C:드래곤 메일

- (밀렵) Nothing


- 25~30 마리 정도 잡다보면 리젠이 뜸해지는데 전이 장치로 2~3번 정도 나갔다가 다시 돌아오면 리젠이 초기화됩니다.


미리암 유적 다크 로드 잡기 지도 이미지


4. (레벨업) 헤네 마석광 아비스 잡기

- 조건 : 소환수 10종 이상 보유(숨겨진 소환수 8종 얻기), 몬스터 의뢰 No.15 해결 후 자하라의 풍수사 유그닐과 대화

- 권장 레벨 : 55~60레벨 이후

- 이 노가다는 헤네마석광의 갱도 분기점C 지역에서 할 수 있는데 조건을 갖췄다면 진입할 수 있습니다.

- 남동쪽의 스위치를 조작하면 아비스 10마리가 한꺼번에 출몰하는데 준비가 되어있지 않으면 전투 유지가 곤란할 수도 있습니다.

- 아비스는 생김새와 다르게 언데드형 몬스터인데 잡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1턴에 20000이상 화력이 있는 경우 강력한 범위형 스킬로 한번에 잡는 방법이 있고 또 하나는 슬립가를 건 뒤 마법(회복계 포함)으로 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슬립이 걸린 경우 마법으로 공격하면 수면이 해제되지 않습니다.)

- 노가다의 대상이 되는 아비스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비스 (HP 20524~20644, 성 속성 약점, 어둠 속성 흡수)

- (드랍) A:어둠의 마정석_160G, B:큰 송곳니_998G, C:붉은 송곳니, D:데몬즈 실드

- (훔치기) A:큰 송곳니_998G, B:텔레포 스톤, C:흡혈의 송곳니_1684G

- (밀렵) Nothing


- 아비스를 모두 처치하면 스위치를 다시 조작한 후 맵 전환을 두 번정도하고 반복하면 다시 출현합니다.


헤네 마석광 아비스 잡기 지도 이미지



시스템과 육성 - 파판 12 조디악 에이지 [PC][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