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이벤트 - 바르하임


바르하임의 열쇠 얻기

- 시기 : 베인의 집정식 이후부터 시작이 가능하지만 완료하려면 리바이어선까지 스토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 보상 : 1000길, 니팜 샷, 침천개, 금의 아뮬렛, 바르하임의 열쇠

- 몬스터 의뢰 No.03을 해결한 후 의뢰인 단트로에게 보상을 받은 후 한번 더 말을 걸면 꽃선인장을 쓰러뜨리면서 얻은 선인장의 꽃을 남제방의 마을에 있는 아내에게 전해달라고 합니다.

- ※금의 아뮬렛의 얻기 위해서는 큰 뱀의 껍질을 소지한 상태로 아래의 퀘스트에서 모든 재료를 수집해야 합니다. 큰 뱀의 껍질은 게시판 의뢰 No.5을 완료하고 의뢰인에게 한번 더 말을 걸면 받을 수 있습니다. 큰 뱀의 껍질을 얻는 방법은 게시판 의뢰 No.01~10 공략에서 05번 항목을 참고하세요.


STEP 1 - 실종된 사보텐더의 장남 찾기

- 동 달마스카 사막의 최북단에 위치한 남제방의 마을에 가서 단트로의 아내에게 선인장의 꽃을 전해주면 침천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한번 더 단트로의 아내에게 말을 걸면 마을에 문제가 생긴 것 같다고 말을 합니다.

- 마을을 나갔다가 돌아온 뒤 해안가 근처의 치그리에게 말을 건 후 북제방의 마을로 가세요.

- 다시 배를 타고 돌아온 뒤 단트로의 아내에게 말을 건 후 집 뒤에 있는 꽃을 조사하면 사보텐더의 장남이 나타납니다.

- 장남을 데리고 북제방의 마을에 가면 사보텐더 가족들은 돌아가고 1000길과 니팜 샷을 보상으로 받습니다.


STEP 2 - 셈조개의 껍데기와 네브라린 모으기

- 다시 단트로의 아내에게 말을 걸면 환자를 치료할 약의 재료로 셈조개의 껍데기를 구해달라고 합니다.

- 조개껍데기는 총 5개이며 해안가 주변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조개껍데기를 단트로의 아내에게 전해주면 단트로에게서 약을 받아오라고 말합니다.

- 단트로가 있는 곳에 가서 단트로와 대화한 후 근처의 상자에서 네브라린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최대 2개)


셈의조개 껍데기 위치 지도 이미지


STEP 3 - 꽃의 물방을 모으기

- 네브라린을 단트로의 아내에게 전해주면 약이 더 필요하다며 꽃의 물방을 구해달라고 말합니다.

- 꽃의 물방울은 배를 타고 북제방의 마을로 가서 밖으로 나가 북쪽의 갈라진 모래땅 맵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 꽃의 물방울은 분홍색의 나무를 조사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최대 3개)


꽃의 물방을 위치 지도 이미지


STEP 4 - 보상 받기(+큰뱀의 껍질)

- 마을로 돌아가 단트로의 아내에게 꽃을 물방울을 전해 주세요. 만약 몬스터 의뢰 No.05의 니즈헤그를 토벌하면 얻을 수 있는 큰뱀의 껍질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도 필요하니 같이 달라고 말합니다.

- 마을을 나갔다가 다시 돌아와서 환자에게 말을 걸면 바르하임의 열쇠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반가 : 건내준 약의 수 : 3~7개 / 밸런스의 파편

- 흄 : 건내준 약의 수 : 8~12개 / 마법의 장갑

- 모그리 : 건내준 약의 수 : 13개 / 금의 아뮬렛

- ※ 큰뱀의 껍질은 3개로 계산됩니다.



서브 이벤트 - 파판 12 조디악 에이지 [PC][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