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이벤트 - 오메가, 야즈맷트


크리스탈 그란데 - 오메가

- 시기 : 공중요새 바하무트 출현 후

- 조건 : 몽블랑의 의뢰 No.45 수락

- 보상 : 오메가의 문장(교역-토로의 검의 재료)

- 오메가는 크리스탈 그란데의 가장 깊은 곳에 있으며 크리스탈 그란데의 심층은 게임 내에서 가장 복잡한 구조의 던전이기도 합니다.

- 진입 방법은 다소 복잡하기만 규칙과 주의 사항을 알고 있다면 충분히 도달할 수 있습니다.

- 규칙 : 각각의 봉인된 게이트는 같은 이름의 제어장치를 조작하면 봉인을 풀 수 있는 시간이 표기되고 두 개 중 한 개의 게이트만 봉인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진행할 수 있는 방향은 순서에 따라 차근차근 열어야 하기 때문에 미리 방향을 정해 놓고 진행을 해야 합니다.

- 주의 사항 : 같은 배경과 모양이 반복되기 때문에 쉽게 방향을 놓치게 되는데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는 기준을 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게이트의 갯수와 등장하는 몬스터의 종류를 보고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모든 맵을 외우기는 어렵기 때문에 메모를 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또한 이곳에서는 각종 고급 장비와 숨겨진 소환수 그리고 숨겨진 보스 오메가를 만날 수 있는데 다시 한 번 올려면 처음부터 반복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가급적이면 소환수 알테마가 있는 전 방에서 세이브를 하고 할 수 있는 것을 모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 - 오메가 Omega Mk.XII (HP 1037069, 매 턴마다 속성이 변화)

- (드랍) 100%:오메가의 문장, A:Nothing, B:Nothing, C:Nothing, D:Bonebreaker (훔치기) A:Nothing, B:Nothing, C:녹의 덩어리

- 특별히 곤란한 패턴은 없지만 4000~6000정도의 데미지를 주는 레이저 공격을 하는데 스피드가 빠르기 때문에 아차하는 순간 전투 불능이 되버립니다.

- 각종 방어버프와 버블은 기본이고 힐업이 따라가지 못할 때에는 배니시같은 마법도 걸어주어야 합니다.(각종 파괴 기술도 유용합니다.)

- 보통 공격과 회복을 반전시키는 리버스를 걸고 상대하게 되는데 이 경우에는 회복을 아이템으로 해줘야 합니다.

- 버서크 상태 이상을 걸기도 하는데 힐러 포지션이 걸리면 곤란하므로 신속하게 회복시켜 주세요.

- HP가 거의 줄어들면 오메가의 공격과 방어가 대폭 상승하게 되는데 변수가 발생하면 전투가 어려워지므로 타이밍에 맞춰 강력한 필살기로 신속하게 마무리해줘야 합니다.


크리스탈 그란데 지도 이미지

본 이미지는 오리지날 기준으로 트레져 아이템은 조디악 에이지 버전과 다릅니다.<출처 : http://www.inxtasy.wo.to/ff12/>


리틀아나 대등대 - 야즈맷트

- 시기 : 공중요새 바하무트 출현 후

- 조건 : 모든 몽블랑의 의뢰 완료, 마신룡 토벌(소헨 지하궁전 숨겨진 문 열기)

- 보상 : 신을 죽인 문장(교역-토로의 검의 재료), 30000길

- 야즈맷트는 리틀아나 대폭포의 콜로세움에 있으며 게임 내 가장 강력한 보스입니다.


보스 - 야즈맷트 Yiazmat (HP 50112254, 어둠 속성 약점)

- (훔치기) A:성스러운 돌_35G, B:성스러운 마석_80G, C:Bone of Byblos

- HP가 무려 5000만으로 사실상 파티의 강함과 관계없이 오랜 시간 전투를 해야하며 보통 2시간 정도를 전투하는데 스피드 모드를 활용하면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통상 공격에 즉사 효과가 있고 웬만한 공격이면 전투 불능이 되기 때문에 버프를 다시 거는 것보다는 최소 몇 명은 버블 벨트까지는 착용해서 아레이즈 부활시의 로스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 사이클론의 경우 정지 상태 이상을 동반하는데 모두 걸리면 전투를 지속하기 어렵습니다.

- 각종 파괴 기술이 통하는데 시작과 동시에 방어파괴와 공격파괴를 5회정도 걸어두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이 경우 리더 캐릭터쪽을 힐러 포지션에 두고 리본이나 파워 리스트을 장착한 뒤 리버스와 디코이로 야즈맷트의 공격을 버티고 나머지 두 명을 연격률이 좋은 무기를 한 후 HP빈사+버서크로 만들면 높은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 전투 불능 등의 변수가 발생하면 빠른 멤버 교체 혹은 부활로 파티 유지력에 문제가 없도록 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 어둠 속성이 약점이기 때문에 야규의 칠흑같은 무기가 딜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서브 이벤트 - 파판 12 조디악 에이지 [PC][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