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이벤트 - 나브디스


숨겨진 메달 찾기

- 시기 : 져지 베르간 이후부터 시작이 가능하지만 완료하려면 알케이디스까지 진행해야 합니다.

- 퀘스트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나브레우스 습지 입구에 있는 마크레우스를 만나야 합니다.

- 나브레우스 습지는 사리카 수림의 최북단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최북단을 통과하려면 숨겨진 보스 봄킹을 처리해야 합니다.


보스 - 봄킹 King Bomb (HP 37596, 불 속성 흡수, 물 속성 약점)

- (훔치기) A:봄의 빈껍질_869G, B:불의 마정석_150G, C:봄의 조각_1911G

- 오일 상태 이상 공격 후 강력한 불 속성 공격을 합니다. 오일 상태는 기름 종이로 해제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갬비트를 설정해 두면 전투가 편해집니다.

- 파티의 성장정도에 따라 난이도가 다를 수 있는데 정 어렵다면 아다만 모자, 아다만 베스트, 플레임 실드 같은 불 속성 내성이 있는 장비를 착용하면 비교적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STEP 1 - 월은의 메달 얻기

- 제도 알케이디스의 마법상점에 가면 마크에우스의 제자인 록켄무우를 만날 수 있습니다.

- 대화 후 구시가지의 오토에게 말을 걸면 월은의 메달을 얻을 수 있고 다시 록켄무우에게 전해 주세요.


월은의 메달 얻기 오토의 위치 지도 이미지


STEP 2 - 메달의 조각 모으기

- 라바나스타 다운타운의 다란의 집에 가면 록켄모우를 만날 수 있고 메달의 조각을 3개 모아야 합니다.

- 첫번째 조각 : 몽블랑의 의뢰 No.36을 해결하면 사말이 나타나 그을린 조각을 줍니다. 몽블랑의 의뢰 No.36은 가람사이즈의 수문 열쇠가 필요하기 때문에 몬스터 의뢰 No.04와 06의 선행을 요구합니다. 또한 몬스터 의뢰 No.04 완료 후 민가의 책상 위를 조사하면 나머지 조각의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두번째 조각 : 가람사이즈의 수문 조절장치가 있는 곳에 가서 모든 수문을 열고 아래의 순서로 수문을 조작하세요.

- 제11구, 제4구 폐쇄 > 제11구 개방 > 제3구 폐쇄 > 제4구 개방

- 맞게 조작했다면 무언가 떨어지는 소리가 나고 약간 남쪽의 바닥에서 빛바랜 조각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 세번째 조각 : 다운타운의 남동쪽 골목 오른쪽에 피로와 대화를 하면 나머지 조각을 지상에서 찾아보라는 말을 합니다.

- 분수대 광장의 호기심 많은 여성 > 바자 시장의 상인(자신이 목걸이를 팔았다고 말합니다.) > 마법 상점의 제국병사

- 이후 다시 피로에게 가서 '내가 만날께' > '같이 가자'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마법상점으로 이동하고 더러워진 조각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 세 개의 조각을 가지고 다운타운의 다란의 집의 록켄모루와 전해 주면 조각 모으기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메달의 조각모으기 피로의 위치 이미지


STEP 3 - 힘없는 힘의 메달 얻기

- 다시 나브레우스 습원 입지의 마크레우스와 대화를 하면 용기의 메달과 사랑의 메달을 받을 수 있고 마지막 메달을 얻으라는 말을 합니다.

- 나브레우스 습지의 숨겨진 길을 통해 꼭대기에 있는 사당으로 가면 힘없는 힘의 메달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나브레우스 습지의 사장 위치 지도 이미지


STEP 4 - 훈바바, 퓨리, 숨겨진 소환수 카오스

- 3개의 메달을 가지고 나브디스에 진입한 후 서쪽과 동쪽의 봉인의 문을 해제하고 숨겨진 보스 훈바바와 퓨리를 처치하면 힘없는 힘의 메달이 힘의 메달로 변화하면서 중앙의 봉인의 문을 해제할 수 있게 됩니다.

- 중앙의 방에는 숨겨진 소환수 카오스와 전투할 수 있습니다.


보스 - 훈바바 Hunbaba Mistant (HP 314086, 성 속성 약점)

- (훔치기) A:짐승의왕 가죽_1499G, B:짐승의왕 뿔_1334G, C:베히모스 스테이크_1671G


보스 - 퓨리 Fury (HP 69710, 불 속성 흡수, 물 속성 약점)

- (훔치기) A:고급 울_871G, B:별의 모래_1505G, C:아리에스_150G


나브디스의 숨겨진 보스 위치 지도 이미지



서브 이벤트 - 파판 12 조디악 에이지 [PC][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