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이벤트 - 라바나스타


모래바람 조사

- 시기 : 새벽의 단편 입수 후

- 보상 : 1200길(이벤트 완료 후 클랜본부의 행상인과 대화)

STEP 1 : 라바나스타 서쪽 게이트에 있는 림팟이라는 반가족가 대화를 하면 자신의 일을 도와달라고 말합니다.

STEP 2 : 선택문에서 '도와준다'를 선택하고 분수대 광장의 캇체와 대화를 하세요.

STEP 3 : 이후 다운타운의 북쪽 5번창고의 노톤과 대화를 한 후 다시 캇체에게 말을 거세요.

STEP 4 : 이제 서 달마스카 사막의 풍문의 땅의 남서쪽 자이언트 선인장의 왼쪽을 조사하면 바람의 방위룬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STEP 5 : 다시 서쪽 게이트로 돌아가면 림팟, 캇체, 노톤이 모여있고 말을 걸면 바람개비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STEP 6 : 이후 서 달마스카 사막의 북동쪽 용의 보금자리에 가서 어스 드래곤을 처치하면 사막 북쪽의 길이 개방됩니다.


모래바람 조사 이벤트 바람의 방위룬 지도 이미지


보스 - 어스 드래곤 Earth Tyrant (HP 70982)

- (훔치기) A:하이포션, B:지룡의 가죽_549G, C:지룡의 뼈_1233G


모래바람 이벤트 어스드래곤 위치 지도 이미지


카트리누의 고민

- 시기 : 바르하임 지하도 탈출 후

- 보상 : 1200길(이벤트 완료 후 클랜본부의 행상인과 대화)

- 라바나스타 북서쪽 바자 구역의 계단 중간 카트리누와 대화하면 4가지 질문을 하는데 선택에 따라 점수가 가감되며 나중에 받는 보상이 달라집니다.

- 질문 1 : 부끄러워 할일이야(+1), 그렇지 않아(-1) / 바르하임 지하도 탈출 이후

- 질문 2 : 안이한 생각이다(+1), 괜찮아(-1) / 비공정 리바이어선 이후

- 질문 3 : 물론. 마음만 먹는다면(-1), 당신의 언니를 모른다(0), 그럴 일은 없다(+1) / 레이스월 왕묘 이후

- 질문 4 : 좋은 생각이야(+1), 글쎄(-1) / 브루오미세이스 도착 이후

- 이후 스토리를 져지 베르간까지 진행한 후 돌아와 말을 걸면 카트리누의 위치가 변경되고 보상을 받습니다.

- +4 : 룬 블레이드 / 클랜 본부에서 훈련 중

- +3 : 헌팅 보우 / 클랜 본부에서 문지기 수행중

- -2 : 에테르, 하이포션×3 / 같은 자리 or 갬빗 상점 근처 or 바자구역 북쪽 or 비공정 터널

- -3 : 둥실둥실 미트라 / 도구 상점의 계단대

- -4 : 파이어 플라이 / 도구 상점의 종업원


카트리누의 위치 이미지


사랑에 빠진 비에라

- 시기 : 자하라까지 스토리 진행 후

- 보상 : 보그쓰리의 활, 하이포션×2

STEP 1 : 라바나스타 남쪽게이트의 초코보 상점 근처의 비에라와 대화하면 소울메이트를 찾는다는 말을 합니다.

STEP 2 : 이후 분수대 광장의 사랑에 빠진 남자와 대화하세요.

STEP 3 : 갬비트 상점에 가면 처음 만났던 비에라가 있습니다. 대화를 하세요.

STEP 4 : 사해정으로 가서 다시 대화를 하세요.

STEP 5 : 분수대 광장으로 가서 사랑에 빠진 남자에게 말을 걸어 '도와준다'를 선택하세요.

STEP 6 : 사해정으로 가서 비에라에게 말을 건 후 '그가 기다리고 있어'를 선택하세요.

STEP 7 : 이후 분수대 광장에 가면 커플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보상을 받습니다.


사랑에 빠진 비에라 퀘스트 완료 이미지



서브 이벤트 - 파판 12 조디악 에이지 [PC][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