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이벤트 - 소헨 지하궁전


1. 순례의 문 열기

- 시작 지점은 동쪽(5번 지점의 전 맵)에서 시작합니다. 진행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5번 > 1번 > A > D > 4번 > 2번 > B > C > 3번

- 위의 순서로 진행하면 흐름이 바뀌었다는 메세지가 출력되고 3번의 순례의 문이 개방됩니다.

- 순례의 문 내부에는 보물 상자들이 있으며 50%의 확률로 갑하인도 혹은 이하인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 때 다이아의 팔찌를 착용하고 있다면 내용물이 변하기 때문에 착용을 해제시켜야 합니다.


순례의 문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s://jegged.com/Games/Final-Fantasy-XII>


2. 수련의 문 열기

- 수련의 문은 잠겨 있기 때문에 오래된 열쇠로 열어야 합니다.

- 오래된 열쇠 : 몬스터 의뢰 No.21을 해결하면 '용의 비늘'을 얻을 수 있는데 이것을 가지고 세로비 대지의 10호 풍차가 있는 곳을 조사하면 용의 비늘을 건내주고 오래된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제 소헨 지하궁전 북쪽의 둥근 원형의 길을 3시 방향으로 입장한 후 시계 방향으로 문을 열면서 진행하면 서쪽의 문이 열렸다는 메세지가 나오고 내부로 진입할 수 있게 됩니다.

- 내부에는 숨겨진 보스인 마신룡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보스 - 마신룡 Hell Wyrm (HP 8930711, 어둠 속성 흡수, 성 속성 약점)

- (훔치기) A:어둠의 돌_35G, B:어둠의 마석_80G, C:어둠의 마정석_160G

- 까다로운 패턴은 없지만 900만 정도의 HP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장기전이 불가피한 보스입니다.

- 주로 강력한 물리 공격과 암속성 공격을 하기 때문에 프로테스와 버블을 지속적으로 유지시키고 암 속성 내성 장비를 착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 암속성 공격시에는 정지 상태 이상도 동반되므로 미리 대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로비 대지 10호 풍차 위치 지도 이미지


수련의 문 순서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s://jegged.com/Games/Final-Fantasy-XII>



서브 이벤트 - 파판 12 조디악 에이지 [PC][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