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이벤트 - 기자 초원


코카트리스 대탈출

- 시기 : 바폰하임까지 스토리 진행 후

- 조건 : 몽블랑의 의뢰 No.33 클리어, 사랑의 깃털 보유

- 보상 : 갑하인도, 아스피테, 플라티나 매셔, 요이치의 활, 디펜더, 데스브링거, 하이에테르×2

- 세계 곳곳으로 도망친 코카트리스를 찾는 이벤트로 코카트리스는 총 6마리이고 보조 이벤트를 클리어하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0. 사랑의 깃털 얻기 : 건기일 때 기자초원의 유목민의 취락의 텅빈 우리에 있는 다냐에게 말을 걸면 '사랑의 깃털'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 이후 우기일 때 기자 초원 곳곳에 있는 6군데의 나무를 부러뜨려서 땟목을 만들면 숨겨진 길이 생기면서 거수의 발자국 맵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거수의 발자국 남동쪽 끝에 위치하고 있는 사랑의 깃털을 얻으면 본격적인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랑의 깃털 얻기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s://guides.gamepressure.com/finalfantasy12>


1. 에르트의 마을 : 마을 북동쪽 끝에 뮤린과 코카트리스 치가 있습니다. 대화 후 물방울돌을 모을 수 있는데 8군데의 물방울돌을 모아서 치와 대화하면 마지막 물방돌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물방울돌을 모두 모아서 뮤린에게 전해주면 요이치의 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에르트의 마을 물발울돌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s://guides.gamepressure.com/finalfantasy12>


2. 라바나스타 : 클랜 본부가 있는 시가지 최북쪽에서 코카트리스 렌과 조우할 수 있는데 말을 걸면 도망가 버립니다.

- 렌은 클랜본부와 갬비트상점을 반시계 방향으로 도는데 본부 혹은 상점의 문 앞의 기둥에서 기다리다가 코너를 돌 때 말을 걸면 잡을 수 있습니다.

- 말을 걸때 두번째 선택지인 '다르다'을 선택하고 이후 처음 조우했던 곳에서 '그렇다'를 선택하면 데스브링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렌은 앞서 찾은 치를 먼저 돌려보내야 기자 초원으로 돌아갑니다.


3. 자하라 : 마을 내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에 가면 코카트리스 쉬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목동 > 쉬리 > 목동 순으로 말을 걸고 '기자 초원에서 왔다'고 말하세요.

- 이후 북쪽의 최고 장로에게 말을 걸어 선물을 받고 다시 목동에 말을 걸면 쉬리는 기자 초원으로 돌아가서 플라티나 매셔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4. 남제방 마을(바르하임)지하도 열쇠 얻기를 클리어한 상태에서 동 달마스카 사막 북쪽에 있는 남제방 마을에 가면 코카트리스 사산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사산과 대화한 후 뱃사공에게 말을 걸면 누구를 태울꺼냐고 물어 보는데 우선 '나다일' 태운 후 혼자 남제방 마을로 돌아 오세요. 같은 방법으로 아릴 > 사산 순으로 태워 북제방 마을에 데려다 주면 사산은 토리를 만난 후 기자 초원으로 돌아갑니다.

- 이후 토리에게 말을 걸면 갑하인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알케이디스화이트 리프 모으기 퀘스트를 클리어한 상태에서 제노블 지구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중추 지구에 가면 코카트리스 아가타를 발견할 수 있고 '구시가지에 있다'를 선택하면 아스피테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바폰하임 : 바폰하임의 해풍통로에 고민하는 모그리에게 말을 걸고 초코보 사육사에게 사랑의 날개를 보여주세요.

- 이후 초코보 가게의 가디에게 말을 걸면 고민하는 모그리와 코카트리스 무머르는 기자 초원으로 향하게 되고 맵을 나갔다가 다시 돌아오면 돌아온 고민하는 모그리로부터 디펜더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7. 기자 초원 : 모든 코카트리스를 찾은 후에 유목민의 취락으로 돌아가서 테라와 대화하면 하이에테르×2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브 이벤트 - 파판 12 조디악 에이지 [PC][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