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이벤트 - 남제방의 마을


낚시 미니 게임

- 시기 : 드라크로어 연구소 이후

- 조건 : 바르하임 지하도 열쇠 이벤트, 몽블랑의 의뢰 No.41 클리어

- 낚시 미니 게임은 게임 시작시 화면에 표시되는 버튼에 해당하는 키를 누르면 물고기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단순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단계가 높아질수록 난이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쉬운 게임은 아닙니다.

- 낚시 미니 게임의 최종 단계에서는 토로의 검의 교역 재료인 대항의 문장을 얻을 수 있지만 여정이 만만치 않습니다.

- 낚시의 단계는 총 5단계로 구분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각각의 조건을 클리어해야 합니다.

- (제보) PC버전 플레이시 (낚시할때만) 컨트롤러 설정을 키보드 오른쪽 번호판으로 방향키는 8,4,6,2, 확인키부터는 5,7,9,1,3,0로 순서로 설정, 자동추적은 스페이스바, 탈출을 왼쪽ctrl으로 설정하면 편하게 낚시 가능. By 공략보는 사람

- 각 단계별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STEP 1 - 낚시 시작하기

- 동 달마스카 사막의 최북단에 위치한 남제방의 마을에 가서 럭셀에게 말을 걸면 낚시대를 구하고 있다는 말을 합니다.

- 바폰하임의 비공정 터미널 길목에 낚시를 좋아하는 할아버지와 대화한 후 '그 낚시대는?', '배가 고파졌다'를 선택 후 다른 맵에 갔다오면 무라마타라는 낚시대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다시 남제방의 마을로 돌아와서 럭셀에게 말을 걸면 낚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낚시는 1회에 6번을 시도할 수 있고 모두 성공하게 되면 퍼펙트 판정과 함께 소정의 보상을 받습니다.

- 또한 다양한 색깔의 병을 얻을 수 있는데 이것은 전설의 낚시대인 마타무네를 얻는데 필요합니다.


무라마타 위치 지도 이미지무라마타 게임내 위치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s://guides.gamepressure.com/finalfantasy12>


STEP 2 - 낚시의 단계

- 2단계-중류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하류에서 5번의 퍼펙트가 필요합니다.

- 3단계-상류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중류에서 5번의 퍼펙트와 전설의 낚시대 마타무네가 필요합니다.
(제보) 마타무네 없이도 상류 진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4단계-비밀 모래톱으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상류에서 퍼펙트 보상 중 선인장의 인연(10%)이 필요합니다.

- 5단계-누시의 거처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비밀 모래톱에서 퍼펙트 보상 중 선인장의 인(10%)이 필요합니다.

- 누시의 거처에서 네브라킹 10마리를 잡으면 대항의 문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STEP 3 - 마타무네 얻기

- 마타무네는 낚시 중에 얻을 수 있는 5개의 색깔이 있는 병의 힌트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병 안의 힌트를 모두 찾으면 암호문이 완성이 되고 마타무네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파란색 병 : 나브레우스 습지의 추억 땅 맵의 남쪽

- 초록색 병 : 사리카 수림의 북쪽의 폐가

- 붉은색 병 : 모스포라 산지의 물소리가 전해지는 곳 맵의 북서쪽 지풍의 사당 근처

- 노란색 병 : 세로비 대지의 1, 2, 5, 7, 9번 풍차를 가동시키고 3, 4, 6, 8, 10번 풍차를 정지

- 검은색 병 : 가람사이즈 수로의 중앙제어구획 남동쪽 쥐가 모여있는 곳 중앙

- 마타무네 : 바르하임 지하도의 제파이아 연결다리에 가면 길가메시를 만나고 마타무네 입수 가능


파란색병 힌트 지도 이미지

- 파란색 병(나브레우스 습지)

초록색병 힌트 지도 이미지

- 초록색 병(사리카 수림)

붉은색병 힌트 지도 이미지

- 붉은색 병(모스포라 산지)

노란색병 힌트 지도 이미지

- 노란색 병(세로비 대지)

검은색병 힌트 지도 이미지

- 검은색 병(가람사이즈 수로)

마타무네 위치 지도 이미지

- 마타무네(바르하임 지하도)

<출처 : https://guides.gamepressure.com/finalfantasy12>



서브 이벤트 - 파판 12 조디악 에이지 [PC][P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