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5레벨 악마 만들기


사전 지식


- 255레벨 악마에 대하여 : 255레벨 악마는 순수한 레벨업으로 달성하는 것은 무리수에 가깝고 일반적으로 제물합체시 제물의 EXP 1.5배 보너스를 이용해 레벨업을 시킵니다. 이론상 가용한 고레벨 악마를 쓰면 문제가 없지만 보통 주인공 레벨과 관계없이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L80 픽시를 제물로 씁니다. 또한 생성되는 악마는 주인공 레벨 이상으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1주차에서는 불가능한 방법이고 생성 악마 레벨 제한이 해금되는 2주차부터 가능한 방법입니다. 다만 제물합체의 EXP보너스의 경우에는 L255에 악마에 국한되어 사용되는 것은 아니고 악마 진화같은 레벨업 노가다가 필요한 부분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너무 후반 컨텐츠로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릴림을 릴리스로 진화시킬 때 EXP 제물을 쓰면 손쉽게 얻는 방법도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바랍니다.

- EXP업 제물합체 관련 링크 : 악마 진화 상세 정보

- 255레벨 악마의 장단점 : L255 악마의 경우 HP 999,  MP 800~900대 인점도 있지만 레벨에 영향을 받는 기술을 사용했을 때 효과가 극대화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레벨에 영향받는 공격는 통상 공격, 레벨에 영향을 받는 물리 기술 정도가 있는데 HP에 의존하는 물리 기술도 상당히 강할 것 같지만 L255인 상황에서는 상위 딜링기로 거론되는 팔상발파도 통상 공격 데미지에 미치지 못하는 정도가 됩니다. 반면 L255 레벨이 되면 소정의 마법 데미지, 명중률, 크리티컬 확률이 감소 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마법형 악마는 L255 육성에서 제외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주의사항 1 : 언뜻 보기에는 합체 반복으로 255레벨 악마를 만들어서 전서에 등록하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쓰면 될 것 같지만 레벨업으로 기술을 습득해야 하는 악마의 경우 L255이 되면 레벨업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255레벨 미만이 되도록 합체를 해야하는데 각 악마의 필요EXP는 상이하기 때문에 몇 번의 제물 합체가 필요한지는 목표 악마의 제물합체 미리보기로 일일이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레벨 확인은 최대MP를 보고 추정할 수 있는데 마맥 계열 기술이 안달렸을 경우 [(최대MP÷3)-마력] 공식을 대입하면 특정할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2 : 무작위 합체로 EXP 제물용 악마를 만드는 경우 기술 구성이 복잡해질 수 있어서 목표 악마의 합체를 진행할 때 차질이 생길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최종적으로 EXP 제물용 악마는 버려지는 기술로 구성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아래의 레시피 예제는 자체 검수를 거친 해외 공략 정보로 이를 감안하고 참고하기 바랍니다.


레시피 예제 - L254 수르트(+관통, 화염고양) 만들기


- STEP 1-1 : 레벨업으로 전체공격을 [협박]으로 덮어씌운 6대화 아바돈을 알시엘로 진화

- STEP 1-2 : 진화한 알시엘이 레벨업으로 패닉보이스를 [헬팡]으로 덮어씌우기

- STEP 2-1 : 6대화 어시즈가 레벨업으로 파트라를 [달래기]로 덮어씌우기

- STEP 2-2 : 6대화 어시즈가 기술 체인지로 지오 > 대화 기술로 교체

- STEP 3 : (주인공이 저주 상태) 1-2의 알시엘 × 2-2의 어시즈 = 순정 베엘제붑 생성하고 주인공의 저주 상태 치료

- STEP 4-1 : 노즈치 × 이누가미 + L80 픽시 = 모무노후(1차) 생성

- STEP 4-2 : 하이픽시 × 이소라 + 모무노후(1차) = 시사(2차) 생성

- STEP 4-3 : 노즈치 × 이누가미 + 시사(2차) = 모무노후(3차) 생성

- STEP 4-4 : 하이픽시 × 이소라 + 모무노후(3차) = 시사(4차) 생성

- STEP 4-5 : 노즈치 × 이누가미 + 시사(4차) = 모무노후(5차) 생성

- STEP 4-6 : 하이픽시 × 이소라 + 모무노후(5차) = 시사(6차) 생성

- STEP 5-1 : 베엘제붑 × 순정 아쿠안즈 + 시사(6차) = L254 수르트 생성

- STEP 5-2 : L254 수르트 × [관통], [화염고양]을 계승한 미타마 = [관통], [화염고양]을 계승한 L254 수르트 생성


TIP - HP 999, L255시 물리 기술의 데미지 평균값, 최대값

- 각 데미지의 수치는 비공식 계산식을 적용한 추정치 혹은 기대치로 오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보조마법과 기합, 크리티컬의 효과가 적용되는 기술의 최대 데미지는 평균값의 15배

- 대지진과 데스카운터는 크리티컬 효과가 없으므로 최대 데미지는 평균값의 10배

- 단테의 기술은 기합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최대 데미지는 평균값의 6배

- 유사 전체기의 경우 단일 대상에게 2타격이 발생할 수 있음

- ※HP 999가 되는 약 L120 구간에서는 HP기반의 기술과 Lv기반의 기술의 데미지차는 큰 차이가 없음


(HP 기반)

- 부동검, 암야검, 산바람 : 단일 / (기본) 610 / (최대) 9,150

- 데스 바운드 : 유사 전체 / (기본) 420 / (최대) 6,300×2

- 팔상발파 : 전체 / (기본) 540 / (최대) 8,100


(Lv기반 단일기)

- 통상 공격 : (기본) 620 / (최대) 9,300 / ※전체공격 기술 보유시 전체화

- 통상 공격(수르트) : (기본) 930 / (최대) 13,950 / ※화염고양 적용, 전체공격 기술 보유시 전체화

- 데스 카운터 : 반격 / (기본) 1,110 / (최대) 11,100

- 지옥 찌르기 : (기본) 940 / (최대) 14,100

- 아이언 클로, 헬팡 : (기본) 1,120 / (최대) 16,800

- 특공 : 단일 / (기본) 1,600 / (최대) 24,000 / ※전투불능


(Lv기반 전체기)

- 명계파 : 전체 / (기본) 820 / (최대) 12,300

- 대지진 : 전체 / (기본) 1,420 / (최대) 14,200

- 옥쇄파 : 유사 전체 / (기본) 1,120 / (최대) 16,800×2 / ※전투불능


(주인공 전용 Lv기반 기술) ※합체로 L255 불가능

- 파사의 광탄 : 단일 / (기본) 1,000 / (최대) 15,000

- 나선의 뱀 : 단일 / (기본) 1,240 / (최대) 18,600

- 지고의 마탄 : 단일 / (기본) 1,300 / (최대) 19,500

- 제로스 비트 : 전체 / (기본) 560 / (최대) 8,400

- 사망유희, 자베린 레인 : 전체 / (기본) 820 / (최대) 12,300

- 귀신춤 : 전체 / (기본) 760 / (최대) 11,400

- 지모의 만찬 : 전체 / (기본) 940 / (최대) 14,100


(마인 계열 Lv기반 기술) ※대승정, 트럼페터를 제외하고 합체로 L255 불가능

- 피의 안달루시아 : 유사 전체 / (기본) 160×4 / (최대) 2,400×4

- 테러 소드 : 유사 전체 / (기본) 610 / (최대) 9,150×2

- 헬 스핀 : 전체기 / (기본) 620 / (최대) 9,300

- 투 섬 타임 : 전체기 / (기본) 750 / (최대) 4,500

- E & I : 단일 / (기본) 240×4 / (최대) 1,440×4

- 리벨리온 : 단일 / (기본) 1,080 / (최대) 6,480

- 스팅거 : 단일 / (기본) 1,200 / (최대) 7,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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