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소재 & 조합 루프



999 현자의 돌로 카테고리 확장하기


- 고품질 제작의 시작은 카테고리 확장부터 : 현자의 돌은 엘릭시르, 중화제, 보석, 신비의힘 카테고리에 투입이 가능하고 이 카테고리가 포함된 아이템은 쉽게 품질을 999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영향 확대+3의 효과로 조합 트리 확장에 유용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카테고리 확보용으로 제작된 원본 아이템은 마크(☆표시)를 하고 복제해서 쓰면 됩니다.

- 크리스털 엘리먼트 Crystal Element : 중화제 마테리얼 환에 현자의 돌을 투입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화약, 물, 모래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고 조합 트리를 확장하면 벌레, 꽃 카테고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조합) ★셉트리엔, ★골렘 코어, 원석, ▲중화제 / (카테고리) 신비의힘, 화약, 물, 모래 / (속성) 화, 빙, 뇌, 풍
(파생) 레시피-고체 연료 레시피 > 믹스 오일 > 알케미 페인트 > 정령의 작은 병 > (크리스털 엘리먼트)

- 아크 앙 시엘 Arc en Ciel : 신비의 힘 마테리얼 환에 현자의 돌을 투입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보석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고 조합 트리를 확장하면 엘릭시르 카테고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조합) ★칠황 원석, ★푸니푸니 구슬 금, 잡화, 신비의힘 / (카테고리) 보석 / (속성) 화, 빙, 뇌, 풍
(파생) 레시피-소재 정련법 > 연마제 > 펄 크리스털 > 앰버라이트 > 스피리나이트 > 세인트 다이아 > (아크 앙 시엘)

- 추가 카테고리 확보하기 : 모든 카테고리가 확보된 것은 아니지만 위의 3개의 소재 정도로도 웬만한 제작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 카테고리 확보는 앞서 만든 크리스털 엘리먼트와 아크 앙 시엘의 투입 가능한 카테고리를 통해 하나씩 확보하면 됩니다.

- 기타 추천 소재 : 창염의 불씨 ※화약, 연료 확보 가능 및 조합트리 확장으로 용소재 확보 가능(영향 확대+1) / 멜트 스톤 ※연료, 석재 확보 가능(영향 확대+1)


조합 루프


- 조합 루프? : 조합 루프는 두 개 정도의 조합 트리를 반복 경유하면서 특정 재료를 중복 투입하는 테크닉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테크닉이 필요한 이유는 채집된 소재 아이템은 복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중복 투입으로 특성 레벨을 올리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조합 루프 테크닉을 활용하면 복제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손쉽게 특성 레벨을 올려줄 수 있습니다.

- (0) 예제-풀베기 낫과 잉곳의 조합 루프 : 이 예제은 기초 소재인 잉곳에 특성을 상한까지 부여하는 방법입니다.

- (1) 원하는 특성 부여하기 : 풀베기 낫 조합 트리로 들어가서 카테고리에 들어갈 수 있는 소재 중에 원하는 특성을 가진 소재를 넣고 조합 트리를 카테고리-금속 추가효과까지 확장한 후 조합을 마무리 해 주세요. ※만약 원하는 특성이 잉곳의 카테고리에 있다면 잉곳으로 시작해도 상관없습니다.

- (2) 복제하기 : 완성된 결과물을 복제가마로 투입횟수 제한(-1)만큼 혹은 특성 레벨 상한 만큼 복제해 주세요.

- (3) 중복 투입하기 : 원래 풀베기 낫은 채집 카테고리에서만 투입이 가능하므로 잉곳의 재료로 쓸 수 없지만 카테고리-금속 추가로 잉곳의 금속 카테고리에 투입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잉곳의 조합 트리로 들어가서 금속 카테고리에 풀베기 낫을 중복 투입해 주세요.

- (4) 루프시키기 : 만약 특성 레벨 상한에 도달하지 못했다면 조합을 마무리하고 (1)~(3) 과정을 반복하세요.

- (5) 장비에 투입하기 : 원하는 특성이 상한에 도달하면 상위 조합 소재로 트리를 올리거나 조합을 마무리하고 장비에 투입해서 특성을 인계하면 됩니다.

- (6) 최강 장비 만들기 : 이제 상술한 품질999 카테고리 확장, 조합 루프 특성 인계를 응용해 본격적으로 장비 제작에 들어가면 됩니다. 


추가 루프 정보


- 추가 루프는 잉곳에서 시작해서 다양한 카테고리로 특성을 인계하는 루프의 예제입니다.

- (1-1) : 장작용 도끼의 금속 카테고리에 특성이 부여된 잉곳을 투입하고 카테고리-기체 효과 부여

- (1-2) : 곤충채집망의 기체 카테고리에 장작용 도끼를 투입하고 카테고리-실소재 부여

- (1-3) 방어구 관련 트리로 파생 : 클로스의 실소재 카테고리에 곤충채집망을 투입

- (2-1) : 대전 모래의 금속 카테고리에 특성이 부여된 잉곳을 투입

- (2-2) : 중화제 황의 모래 카테고리에 대전 모래를 투입

- (2-3) 연료, 잡화 계열로 파생 : 제텔의 중화제 카테고리에 중화제 황을 투입

- (2-4) 신비의힘, 화약, 물, 모래 계열로 파생 : 크리스털 엘리먼트의 중화제 카테고리에 중화제 황을 투입

- (2-5) 화약, 연료, 용소재 계열로 파생 : 창염의 불씨의 모래 카테고리에 (2-1)의 대전 모래를 투입

- 대략 이정도까지 카테고리가 루프되면 현자의 돌을 포함해 대부분의 카테고리에 원하는 특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연금술 - 라이자의 아틀리에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