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999 현자의 돌 만들기(속성치 8, 영향 확대+3)



STEP 1 : 준비하기


- 이해하기 : 기본적인 제작 방법은 환원용 현자의 돌을 만드는 방법과 같습니다. 다만 여기에 특정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 기초 소재로 차근차근 품질을 누적시키는 테크닉과 완성된 999품질 현자의 돌 등으로 속성치와 영향 확대 효과를 부여하는 작업이 추가됩니다. 이렇게 완성된 최고 수준의 현자의 돌은 해당되는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각종 최상급 장비와 도구 제작에 활용되게 됩니다.

- (1) 젬 수급에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 999 현자의 돌을 만들다보면 상당한 잼소모는 물론이고 완성 후에는 복제 후 사용해야 하므로 사실상 잼 무한체제가 아니라면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이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환원용 현자의 돌을 만들어 젬 무한체제를 완성한 후 도전하기 바랍니다.

- (2) 연금 레벨과 레시피 파생 : 적정 연금 레벨은 딱 이렇다고 할 수는 없지만 투입 횟수와 재조합 상한 등을 고려한다면 99레벨에 가까운 것이 좋습니다. 연금 레벨업 노가다를 염려할 수 있는데 현자의 돌 자체가 최종 컨텐츠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시작부터 조바심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우선은 레시피 최대한 파생해서 차근차근 연금 레벨을 올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999 현자의 돌 자체가 완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것으로 각종 장비와 도구를 만드는 것에 목적이 있으므로 결과적으로는 대부분의 레시피를 최종 단계까지 뚫어줘야 합니다. 레시피의 경우에는 스토리 외에도 서브 컨텐츠를 진행하면서 얻을 수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레시피는 대부분 적은 노력으로 획득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모두 얻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레시피 입수 방법은 링크에서 해당 항목(퀘스트, 보물, 골드코인)을 참조하기 바랍니다. / 퀘스트(의뢰) 목록 / 보물 & 랜드마크 / 골드코인 & 하우징 & 은신처 밭 ※다른 방법으로 연금 레벨을 올리고자 한다면 현자의 돌을 반복 생산하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제작한 현자의 돌은 바로 환원시키거나 레시피 파생작업에 쓰면 됩니다.

- (3) 채집지 조합기의 레벨 상한 해제하기 : 본 페이지는 품질관련 특성이 부여된 성스러운 물방울로 현자의 돌을 제작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채집지 조합으로 빠르게 수급할 수 있는 던켈하이트가 재료로 무난한 편입니다. 다만 98레벨 채집지에 입장하려면 모든 트래블 보틀을 입수한 상태여야 합니다. 트래블 보틀 입수 정보는 채집지 조합기 & 무기강화 공략에서 해당 항목을 참조하기 바랍니다.


STEP 2 : 품질999 현자의 돌 만들기


- (1) 품질 특성에 대하여 : 품질과 관련 특성은 5가지가 있습니다. 특성 계승은 3개까지만 가능하고 가급적 최대 %가 높은 것으로 모아주면 됩니다. 이 중 레벨이 붙은 특성이 있는데 이것은 중첩시키면 레벨이 중가하면서 효과가 상승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품질작은 조합한 중간 소재를 중복 투입하면서 품질을 올리는 방식이므로 반드시 최상 옵션으로 구할 필요는 없습니다. / 품질 상승 : 최대Lv15까지(=15%) / 품질 상승+ : 최대Lv30까지(=30%) / 품질 상승++ : 최대Lv50(=50%) / 고품질 : 10% / 최고품질 : 25%

- (2) 품질 특성이 붙은 던켈하이트 채집 : 채집지 조합기에 암호를 입력한 후 해당 특성이 있는 던켈하이트가 나올 때까지 채집을 반복하세요. 못해도 최고품질 특성은 보유하는 것이 좋고 나머지는 레벨이 높은 품질상승+와 품질상승++를 권장합니다.(품질상승 계열은 이후 제작과정에서 중복투입으로 레벨을 더 올릴 수 있습니다.)
- 던켈하이트 Dunkelheit : (도구) - / (카테고리) 엘릭시르, 약재료, 독재료, 신비의힘 ※엘릭시르제 / (속성) 빙, 뇌
(채집지 조합-5) Lv98-CUE2, Lv98-WN7T, Lv98-BXB7, Lv98-1GU9, Lv98-76CJ, Lv98-EDR3, Lv98-4AAZ
(드랍) 환영의 지배자-피오닐 성탑 옛 성지의 정원

- (3) 성스러운 물방울 제작 : 던켈하이트 채집 작업이 끝났다면 이것으로 성스러운 물방울을 제작해야 합니다. 상술한 것처럼 특성은 3개까지만 계승 가능하고 총 합계가 35% 이상이면 무난합니다. 그리고 완성품의 품질은 200 이상이면 충분합니다. 이후 성스러운 물방울이 완성되면 원본을 임시 마크(☆표시)하고 넉넉잡아 10개정도 복제해 주세요.

- (4) 고품질 붉은 휘석 제작 : 이제 붉은 휘석의 조합 트리를 활성화 시키고 앞서 제작한 성스러운 물방울로 [조합 제작개수+2]를 활성화하세요. 그리고 중복 투입으로 품질 특성 레벨을 적당히 올려주세요. 대략 총 합계 70% 이상, 품질은 600선이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성스러운 물방울은 현자의 돌 제작에도 쓰이니 여분을 남겨주세요.

- (5) 현자의 돌 만들기 : 이제 거의 막바지입니다. 현자의 돌 조합트리를 활성화시키고 엘릭시르 마테리얼 환에 성스러운 물방울을 투입해서 부족한 품질을 조정해 주세요. 품질이 다소 모자란 정도는 재조합에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특성은 전에 제작한 것처럼 품질 관련 특성으로 선택해 주세요.

- (6) 현자의 돌에 효과 부여하기 : 마무리 단계입니다. 재조합으로 들어가서 속성치+3, 영향 확대+3, 화속성 부여, 풍속성 부여 효과를 활성화해 주면 됩니다. 소재가 부족하거나 추가 품질 상승을 원한다면 앞전에 제작했던 현자의 돌의 여분(or 복제)을 재료로 써도 상관없습니다. 효과가 부여된 현자의 돌이 완성되면 원본을 마크(☆표시)하고 일전에 임시 마크한 소재의 마크를 지워주세요. 그리고 젬이 여유가 있다면 목표하는 장비나 도구에 쓰일 정도로 복제해 주세요.



연금술 - 라이자의 아틀리에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