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소드 동료(F) - 피콜레타(450)

 

캐릭터 정보

 

피콜레타 정보 이미지

- ※능력치는 L50 기준. 무기 어빌리티 능력치 포함. 장신구 미적용

- 주요 포지션 : 디코이 서포터 / 주요 능력치 : 행운 4위, 속도 3위, 회피 4위, 점프 4위, 이동 3위

- 주요 특징 : 높은 어그로 성능의 분신 소환, 공격 아이템 효율 강화, 보스 기술 배우기(오의. 1회만 사용 가능)

- 초반 운용 : 분신으로 높은 순위로 적의 어그로를 끌면서 공격 아이템으로 딜링을 하는 컨셉의 캐릭터입니다. 우선 분신의 경우 본체의 디폴트 능력치의 약 60% 수준으로 복제가 되며 본체의 방어 능력이 부대 최하위권이기 때문에 복제되는 분신은 부내 내 가장 낮은 방어력을 가지게 됩니다. 즉 분신이 마법사 계열보다 더 낮은 방어력을 가지기 때문에 방어에 취약한 아군을 우선 공격하는 적 Ai 특성상 공격이 가능한 상황이면 모든 적의 공격을 분신이 받아내게 됩니다. 이러한 점을 이용해 후방이 위험할 때, 도발이 크게 실패했을 때, 적의 이동을 지연시킬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하면 유용합니다. 반면 공격 아이템 사용은 데미지 30% 상승 효과를 받더라도 마법사 동료만큼의 딜링은 어렵고 서브로 활용한다고 해도 구입 비용이 크게 들기 때문에 적극적인 활용은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예외로 Easy 이하 난이도에서는 탱커를 전방에 세우는 것보다 분신을 전방에 세우는 것이 손이 덜 가고 효과적입니다. 분신도 버프, 회복을 다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회복만 적당히 해줘도 상당히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Hard에서는 잘 버텨도 2방, 심하면 1방에 지워지므로 분신으로 탱킹을 하는 전술은 의미가 없습니다.

- 후반 운용 : 자주 쓰일 일은 없지만 분신과 자신의 위치는 바꾸는 어빌리티가 추가되어 활용 선택지가 하나 늘었고 무기 오의로 [러닝]이라는 특수 어빌리티를 배울 수 있는데 기술을 배우는 턴이 필요하긴 하지만 TP 소모는 없어서 발동 조건은 나쁘지 않지만 위력이 들어가는 스킬은 큰 데미지를 기대하기 어렵고 그나마 한정적으로 라일라의 정지 마법 정도는 유용할 것으로 예상(그래봐야 1번만 사용 가능)되기는 합니다만 기본적으로 분신 플레이 위주로 운영하는 점은 크게 변화가 없습니다.

- 시너지(코렌틴) : 분신에게 코렌틴의 [얼음 방패 마법]을 걸어주면 근접 공격한 적에게 공격을 카운터하고 1회 공격 무효 효과를 걸어줄 수 있습니다. 특히 Hard 난이도에서 1회 공격 무효 효과는 1~2명의 적의 공격을 받아내느냐 2~3명의 적의 공격을 받아내느냐 차이이고 그만큼 적의 공격을 대신 받아내면서 자폭 데미지를 줄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 시너지(트리쉬, 트래비스) : 직접적인 시너지 효과는 아니고 트리쉬와 트래비스의 훔치기는 적 마법병에게서 하급 마법석류 아이템을 훔칠 수 있는데 이것을 차곡차곡 모아두었다가 피콜레타가 사용하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그대로 파는 방법도 있지만 하급 마법석은 판매 수익이 크지 않아서 피콜레타가 그대로 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추천 장신구 1) 속도의 팔찌(속도+3, 발 묶기 무효) or 속도의 팔 장신구(속도+2)
- (추천 장신구 2) 속도의 팔찌(속도+3, 발 묶기 무효) or 속도의 팔 장신구(속도+2)

- (에피소드 1) 제8화 전편 - 출격 9회 이상 / (에피소드 2) 제15화 전편 - 출격 18회 이상

 

 

전직 & 어빌리티

- ※위력은 L50 기준이며 이미 계수가 포함된 수치

- ※[-]표기는 무기 어빌리티에 의한 변화

 

(곡예사)

- L00 닿아라, 공격 아이템 : (패시브) 적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템의 사거리 2 상승

- L00 나와라, 분신 ◆3 : (범위) 1~4 (h: ±10)
- (액티브) 선택한 칸에 자신의 분신 소환. 이전의 분신은 소멸

- L00 공격 아이템 부스트 : (패시브) 적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템의 데미지 30% 증가

- L15 공 던지기 ◆1 : (위력) 161 [+15%] / (계수) ×1.0 / (명중) 80 / (범위) 1~4 (h: ±5)
- (액티브) 적 또는 아군 하나에 물리 데미지

- L19 깜짝 상자 : (패시브) 분신이 전투 불능 상태시 자폭하며 인접한 적에게 물리 비율 데미지


(트릭 마스터)

- L23 자리 바꾸기 ◆2 : (범위) 1~6 (h: ±10)
- (액티브) 자신과 분신의 위치 교환


(무기 오의)

- 러닝 : (범위) 1~6 (h: ±10)
- (액티브) 선택한 적이 마지막에 사용한 어빌리티를 일정 확률로 복사. 복사한 어빌리티는 1회만 사용 가능

 

무기 어빌리티

 

피콜레타 무기 어빌리티 이미지
에피소드 동료 피콜레타 이미지

 

 

캐릭터 정보 2 -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