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소드 동료(B/F) : 에자나(400/500)

 

캐릭터 정보

 

에자나 정보 이미지

- ※능력치는 L50 기준. 무기 어빌리티 능력치 포함. 장신구 미적용

- 주요 포지션 : 원거리 마법 어태커 / 주요 능력치 : 마력 5위, 마법방어 6위

- 주요 특징 : 날씨 변경 가능, 우수한 단일 딜링(비 조건부 데미지+15%), 행운 버프, 범위 & 화력 지속력 부족, 물리에 취약

- 초반 운용 : 유일하게 날씨를 변경할 수 있어서 날씨에 따른 유리한 효과를 줄 수 있고 주력기인 번개 마법이 단일 딜링인 대신에 마비 상태로 적을 무력화할 수 있어서 서포터 성향이 강한 마법사 캐릭터입니다. 특히 번개 마법은 방패병을 상대할 때 높은 활용도를 보이지만 범위 딜링이 없는 것은 아쉬운 점으로 남습니다. 물론 날씨를 비로 변경하면 랜덤으로 물웅덩이가 생성되기도 하고 특정 맵에서는 넓은 물 지형이 있기 때문에 추가 짤짤이 겸 낮은 확률의 마비 효과 정도는 기대할 만합니다.

- 후반 운용 : 행운 스텟 자체가 체감이 어렵기는 하지만 그래도 낮은 코스트 및 전체 적용으로 사용은 해 볼만하고 맵 상의 모든 적을 타깃으로 하는 무기 오의를 배우면서 TP 회복을 지원받아 오의 난사를 고려해 볼만합니다. 물론 사기적인 범위인 대신에 마법 판정이면서 평균 15%, 많아도 20%의 명중률을 가지기 때문에 심하면 모든 적에게 명중 실패가 뜨기도 하므로 OP 어빌리티까지는 아니고 교전 직전에 짤짤이 개념 정도로 써 볼만한 것 같습니다.

- 시너지(나르브) : 번개 마법의 전파 효과를 극대화하려고 하는 경우 나르브를 기용해서 번개 마법 2연타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나르브의 번개 마법은 마비 효과의 확률이 에자나의 반절도 안되기 때문에 마비 시너지가 크게 오르는 정도는 아니지만 나르브 입장에서도 시너지없이 번개 마법을 쓰는 것보다는 에자나와 같은 조로 움직이는 것이 조금 더 낫습니다.

- (추천 장신구 1) 마력의 팔찌(마력+3, 침묵 무효) or 마력의 팔 장신구(마력+2)
- (추천 장신구 2) 마력의 팔찌(마력+3, 침묵 무효) or 마력의 팔 장신구(마력+2)

- (에피소드 1) 제8화 전편 - 출격 7회 이상 / (에피소드 2) 제15화 전편 - 출격 13회 이상

 

 

전직 & 어빌리티

- ※위력은 L50 기준이며 이미 계수가 포함된 수치

- ※[-]표기는 무기 어빌리티에 의한 변화

 

(수도사)

- L00 낙뢰의 의식 ◆2 : (위력) 373 / (계수) ×1.55 / ※반드시 명중 / (범위) 0~4 (h: ±10)
- (액티브) 적 하나에 번개속성 마법 데미지 및 일정 확률로 2턴 동안 마비 상태 부여. 효과는 물을 따라 전파

- L00 선풍의 의식 ◆2 : (위력) 253 / (계수) ×1.05 / ※반드시 명중 / (범위) 1~3 (h: ±4)
- (액티브) 범위 내 적에게 바람속성 마법 데미지 및 방향 변경

- L00 대미지로 행운 감소 : (패시브) 적에게 데미지를 주면 해당 적의 행운이 3턴 동안 감소

- L14 기우의 의식 ◆2 [-1] : (액티브) 5턴 동안 날씨를 [비]로 변경. 또한 모든 칸의 방화 효과 해제 및 무작위로 물웅덩이 생성

- L19 폭풍의 의식 ◆2 [-1] : (액티브) 5턴 동안 바람의 세기가 [폭풍]으로 변경. 모든 유닛의 활 공격 명중률 감소

- L24 대미지로 마법방어 감소 : (패시브) 적에게 데미지를 주면 대상의 마방이 3턴 동안 감소


(스피릿 마스터)

- L28 행운의 의식 ◆1 : (액티브) 모든 아군의 행운이 3턴 동안 상승


(무기 오의)

- 뇌신강림의 의식 ◆5 : (위력) 265 / (계수) ×1.1 / (명중) 70
- (액티브) 1턴 동안 영창 후 모든 적에게 번개속성 마법 데미지. 일정 확률로 1턴 동안 마비 효과 부여

 

무기 어빌리티

 

에자나 무기 어빌리티 이미지
에피소드 동료 에자나 이미지

 

 

캐릭터 정보 2 -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