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소드 동료(B/F) : 그로마(1050/750)

 

캐릭터 정보

 

그로마 정보 이미지

- ※능력치는 L50 기준. 무기 어빌리티 능력치 포함. 장신구 미적용

- 주요 포지션 : 근접 물리 어태커 / 주요 능력치 : 근력 7위, 물리방어 4위, 행운 4위, 명중 2위, 속도 3위, 회피 1위, 점프 4위, 이동 3위

- 주요 특징 : 다양한 공격 어빌리티(+조건부 카운터, 상태 이상, 도발기), 회피 성능 우수, 조건부 고위력 오의, 낮은 HP

- 초반 운용 : 딜링 겸 범위 발 묶기, 도발 부여을 시작으로 조건부 카운터, 원거리 딜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가 효과의 공격기를 가진 캐릭터입니다. 공격적인 측면에서는 세트 구성이 훌륭하다고 할 수 있고 부대 내 회피 1위로 미로와 같이 회피 탱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HP가 부대 내 최하위로 L50 되어도 400 초반에 머무르기 때문에 함부로 전방에 진출했다가는 적 검사병이나 단검병, 마법병의 먹이가 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이를 장신구로 보완하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는데 회피 탱킹 자체가 물리전을 전제로 발휘하는 특성이다 보니 HP나 속성 내성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회피 탱킹+마법방어 1위인 미로에 비해 조심스럽게 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 ※참고로 위험한 방법이지만 적 마법사가 근처에 있을 때 도발을 시도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실패하면 위험하기 때문에 이동기로 다시 빼오는 대비 정도는 해야 될 것 같습니다.

- 후반 운용 : HP 조건부로 회피가 더욱 상승하는 패시브를 배울 수 있고 저지에서 더욱 위력이 상승하는 고위력 오의를 배우면서 운용 선택지가 늘어났지만 기존의 포지션에서 변동이 생긴 정도는 아닙니다.

- 시너지(아치볼트) : 아치볼트는 그로마의 행동에 가장 위협이 되는 적 마법사를 가장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적 마법사만 없다면 그로마가 전문 탱킹이 가능한 정도는 아니지만 당당히 전방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 (추천 장신구 1) HP의 팔찌(최대HP+50, 독 무효) or HP의 팔 장신구(최대HP+20)
- (추천 장신구 2) HP의 팔찌(최대HP+50, 독 무효) or HP의 팔 장신구(최대HP+20)
- ※그로마의 장신구 세팅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HP 계열이 그나마 범용적일 것 같고 아치볼트 같은 마법병 저격 지원이 있다면 회피 계열로 세팅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에피소드 1) 제8화 전편 - 출격 4회 이상 / (에피소드 2) 제15화 전편 - 출격 9회 이상

 

 

전직 & 어빌리티

- ※위력은 L50 기준이며 이미 계수가 포함된 수치

- ※[-]표기는 무기 어빌리티에 의한 변화

 

(권투사)

- L00 통과의 소양 : (패시브) 적이나 장애물을 통과해 이동 가능

- L00 발밑 공격 ◆2 : (위력) 132 / (계수) ×0.6 / (명중) 90 / (범위) 1 (h: ±2)
- (액티브) 옆 3칸 범위의 적에게 물리 데미지 및 일정 확률로 2턴 동안 발묶기 상태 부여

- L00 격파시 회피 상승 : (패시브) 적 격파시 3턴 동안 회피 상승

- L00 기공파 ◆1 : (위력) 221 / (계수) ×1.0 / (명중) 80 / (범위) 1~4 (h: ±5)
- (액티브) 적 하나에 물리 데미지

- L00 미끼 전법 ◆1 : (범위) 1 (h: ±2)
- (액티브) 범위 내 적에게 일정 확률로 2턴 동안 분노 상태 부여

- L27 크로스 카운터 : (패시브) 인접한 적의 물리 공격 회피시 반드시 반격 [+데미지 15%]


(권신)

- L33 위기 상황에 회피 상승 : 자신의 HP가 50% 이하일 때 회피 7 상승


(무기 오의)

- 천공 주먹 ◆4 : (위력) 397 / (계수) ×1.8 / (명중) 90 / (범위) 1~4 (h: -0 ~ +10)
- (액티브) 적 하나에 물리 데미지. 적 위치가 자신보다 높을수록 주는 데미지 증가

 

무기 어빌리티

 

그로마 무기 어빌리티 이미지
에피소드 동료 그로마 이미지

 

 

캐릭터 정보 2 -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