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팁모음(기타)


유용한 팁모음 관련 링크

- 리젠타임 정리 : 모든 채집 요소 및 오브젝트의 리젠 시간 정리

- 특수한 조건을 가진 DIY 얻기 : 쓰레기 DIY, 기타 특수조건 DIY 얻기 관련 팁모음(+링크)

- 특수한 조건을 가진 아이템(가구) 얻기 : 엄마의 선물, 생일 아이템 등 아이템 얻기 관련 팁모음(+링크)

- 유용한 팁모음(기타) : 미분류 팁모음 정보(마일리지 우선순위, 도구별 내구도 등)


마일리지 교환 우선 순위

- 주머니 정리 테크닉 : 5,000마일 / 인벤토리 확장 1

- 주머니 정리, 고수의 기술 : 8,000마일 / 인벤토리 확장 2

- 언제나 쓸 수 있는 도구 레시피 : 3,000 마일 / 각종 도구 제작 DIY

- 도구도 쉽게! 즐겨찾기 : 800 마일 / 도구 즐겨찾기 기능

- 섬 크리에이터 허가증 10종 : 2,000~6,000 마일 / 섬 크리에이터 공사 기능

- 헤어 스타일&컬러 3종 : 2,400~3,000 마일 /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종류

- 마이 디자인 PRO 에디터 : 800 마일 / 의류 커스터마이징 기능


도구별 내구도

- 낚싯대 : 엉성한 낚싯개 10회 / 낚싯대(+컬러풀, 아웃도어) 30회 / 금 낚싯대 90회

- 잠자리채 : 엉성한 잠자리채 10회 / 잠자리채(+컬러풀, 아웃도어) 30회 / 금 잠자리채 90회

- 도끼 : 엉성한 도끼 40회 / 도끼(+돌도끼) 100회 / 금 도끼 200회

- : 엉성한 삽 40회 / 삽(+컬러풀, 아웃도어) 100회 / 금 삽 200회

- 물뿌리개 : 엉성한 물뿌리개 20회 / 물뿌리개(+컬러풀 아웃도어) 60회 / 금 물뿌리개 180회

- 새총 : 새총(+컬러풀, 아웃도어) 20회 / 금 새총 60회

- ※소모된 내구도는 리폼으로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풍선에 종류와 등장 아이템

- 기본적인 풍선 5종이며 새총으르 터뜨리면 상자에서 가구, 의류, 소재, 벨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입수는 각각의 확률의 영향을 받으며 10회 이상 터뜨리면 가구나 의류가 나올 확률이 약 1/10로 줄어드는 대신 소재나 벨이 나올 확률이 그만큼 증가하게 됩니다. 풍선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빨간색 : 가구, DIY 레시피가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 초록색 : 의류, DIY 레시피가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 파란색 : 소재(철광석, 점토, 금광석)가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 노란색 : 벨(1,000벨~30,000벨)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 금색 : 풍선을 300회 터뜨리면 등장합니다. 확정적으로 금 새총 레시피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방문형 NPC의 등장 규칙

- 고정 등장형 NPC : K.K.는 매주 토요일, 무파니는 매주 일요일 고정적으로 등장합니다.

- 랜덤 등장형 NPC(일주일 내 확정) : 늘봉 & 사하라 & 패트릭은 일주일 안에 확정적으로 랜덤 등장합니다.

- 랜덤 등장형 NPC(나머지 랜덤) : 고숙이 & 레온 & 저스틴 & 여옥 & 부옥은 위의 NPC가 등장하고 남은 2일 중 랜덤으로 등장합니다.

- 랜덤 등장형(순수 랜덤) : 깨빈과 죠니는 위의 규칙에 영향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랜덤 등장합니다.

- 부옥의 등장 추가 규칙 : 부옥은 맑은 날에만 등장합니다. 맑은 날의 종류는 7종인데 그 중 4종류에서 확정 등장합니다.


채석장 만들기

- 바위의 리젠 특성을 이용해 한 지점에 바위를 모으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채석장 만들기는 상당한 노가다와 시일이 걸리므로 내용을 확인해서 할 수 있다는 판단 후에 실행하기 바랍니다.

- 바위의 기본 특성 : 바위는 최대 6개까지 존재 가능 / 파괴된 바위의 리젠은 하루에 1개씩

- 바위의 리젠 특성(지형) : 해변, 물블록 주위 1칸, 나무 기준 2칸, 아이템이 있거나 나무를 심을 수 없는 바닥 속성에서는 리젠되지 않습니다.

- 만드는 방법 : 채석장을 만들 공간을 제외한 본섬의 모든 공간을 바위가 리젠될 수 없도록 만들고 바위를 부수면 채석장으로 지정된 공간에서 매일 1개씩 바위가 생성됩니다. 리젠 장소를 메꿀 때에는 돈꾸러미를 바닥에 떨어뜨리는 방법이 그나마 편리합니다.


돈나무 세팅하기

- 돈나무를 심기 위해서는 하루에 1번 무작위로 리젠되는 반짝이는 땅을 찾아야 합니다. 구멍을 파면 1,000벨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그 후 구멍에 돈꾸러미를 심으면 3일 후에 나무가 자라며 심은 벨의 3배의 벨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 심을 수 있는 벨의 한계 : 기본적으로 99,000벨까지 심을 수 있지만 10,000벨 이상을 심으면 확률이 적용되어 3배가 걸릴 확률은 30%로 감소하게 됩니다.(보통은 30,000벨짜리 나무가 열리게 됩니다) 때문에 통계적으로 봤을 때 재미로 하는 것이 아니라면 10,000벨을 심어서 안정적으로 벨을 챙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플레이 가이드 - 모동숲 [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