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도 라이프 - 2일차


진행하기 - 박물관 & 너굴상점 짓기

- (1) 부엉 텐트 업그레이드 하기 : 부엉은 1일차에서 너굴에게 기증했던 것을 대신해 생물의 기증을 받습니다. 또한 이제부터 화석을 입수할 수 있게 되는데 화석은 부엉에게 감정을 받아야 어떤 화석인지 알 수 있습니다. 우선 2일차의 목표는 화석을 포함해 15종의 생물을 기증하는 것입니다. 목표에 도달하면 박물관 증축 공사에 들어가고 2일의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 (2) 너굴상점 증축을 위한 철광석 30개 모으기 : 너굴 텐트의 콩돌이에게 말을 걸면 상점 건설에 필요한 재료를 구해달라고 합니다. 목재×30, 단단한 목재×30, 부드러운 목재×30, 철광석×30 가 필요한데 특히 철광석의 경우에는 하루의 수급량으로 모자를 수 있습니다. 부족한 재료는 마일섬에서 구해와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알아두기

- 높이뛰기 장대 : 삽과 마찬가지로 부엉에게서 레시피를 배울 수 있으며 장대를 이용하면 강을 건널 수 있게 되어 채집할 수 있는 소재의 양이 크게 증가하게 됩니다.

- 마일섬에 가기 : 마일섬은 본섬 이외에 방문이 가능한 1회성 섬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등장하는 섬은 20종이며 본섬에서 얻을 수 없는 소재 얻거나 주민을 영입할 수 있습니다. 마일섬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너굴 포트에서 2,000 마일에 구매할 수 있는 마일 티켓이 필요합니다. 우선 마이홈 건설 보상으로 마일 티켓을 받으므로 1번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마일섬은 비행장을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사전 준비물과 섬에 따라 공략이 다르므로 입장하기 전에 마일섬 가이드를 참고해두면 좋습니다.

- 화석 줍기 : 화석은 1일마다 무작위 4군데 블록에 리젠되며 리젠된 화석이 있는 땅은 ☆모양으로 페여 있게 됩니다. 삽을 이용해 화석을 입수할 수 있으며 입수한 화석은 부엉의 감정으로 어떤 화석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수 가능한 화석은 총 73종이며 상세한 내용은 화석 목록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 1일 제한 요소 알아두기 : 풍선, 물고기, 곤충 등과 달리 과일이나 나무, 바위, 화석 등의 요소는 하루에 수집할 수 있는 양이 제한됩니다. 제한되는 요소는 1일 오전 5시 기준으로 초기화됩니다. 수집 제한 요소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리젠타임 정리글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TIP

- 8연속 바위치기 : 바위치기를 한 때 연속으로 빠르게 치면 한번에 최대 8개까지 최대 효율로 바위 관련 소재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바위를 칠 때마다 캐릭터가 살짝밀리기 때문에 요령이 필요합니다. 우선 바위 주위에 불필요한 오브젝트가 없애고 바위를 칠 자리 뒤쪽에 캐릭터가 밀리지 않도록 바위나 가구 등을 설치한 후 방향키를 바위쪽으로 향하면서 버튼을 연타하면 됩니다.

- 바위 치기시 주의할 점 : 바위는 본섬에 최대 6개까지 존재할 수 있으며 나무치기와 마찬가지로 과일 등을 먹고 치게되면 바위가 부서지게 됩니다. 깨진 바위는 하루에 1개씩 리젠되므로 실수로 깨버린 경우에는 재료수급에 큰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플레이 가이드 - 모동숲 [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