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 비공정 +(75.6% > 77.6%)


진행하기 - 2.0%

- (1 - 0.6% 컴플리트) : 스토리 레벨이 시작되면 아니키에게 말을 거세요. 이후 이계에 갈 수 있지만 아직 갈 필요는 없습니다.

- (2 - 0.2% 컴플리트) : 신라에게 말을 걸어 아카기의 기록5를 감상하세요.

- (3 - 0.8% 컴플리트) : 브릿지의 다치에게 말을 거세요(+0.2%) / 달성률 60% 이상시 동력실에 가면 다치가 등장합니다.(0.4%) / 달성률 75% 이상시 동력실에서 다치와의 기존의 대화에서 추가 대화가 나옵니다.(0.2%)

- (4 - 0.4% 컴플리트) : 각 레벨마다 매번 휴식을 취한 경우 거주구로 가면 아니키의 불만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후 조련사의 펫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 (5) 이후부터는 자유 진행으로 클리어 순서는 크게 상관없이 없습니다. 각 지역에 액티브 링크 모두 떠야하고 클리어하면 에피소드 클리어 화면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보물상자에서 유용한 아이템과 장비가 자주 나오므로 가급적이면 모두 회수를 하면서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57. 자나르칸트 유적 +(77.6% > 78.4%)


진행하기 - 0.8%

- (1 - 0.2% 에피소드 컴플리트) : 자나르칸드 유적에 방문하면 에피소드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 (2 - 0.6% 컴플리트) : 메이첸과 대화를 하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58. 루카 +(78.4% > 79.0%)


진행하기 - 1.6%

- (1) : 루카의 중앙 포트에서 시작하게 되며 안내소에 말을 걸면 미니 게임 블리츠볼을 시작할 수 있고 대기실로 가면 스피어 브레이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공략은 서브컨텐츠-블리츠볼서브 컨텐츠-스피어 브레이크를 참고하세요.

- (2 - 0.6% 에피소드 컴플리트) : 루카 전망대 지역으로 가면 미션-모그리를 쫓아가라!가 시작됩니다. 모그리를 쫓아 이동하면 됩니다. 마지막 2번 포트의 모그리에게 접근하면 에피소드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지도

루카 1 지도 이미지

루카 2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59. 키리카 섬 +(79.0% > 80.0%)


진행하기 - 1.0%

- (1 - 1.0% 에피소드 컴플리트) : 키리카 사원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클리어 후 리절트 숙달의 비술을 얻을 수 있습니다.

- (2) 둥지 속의 원숭이 : 만약 클리어하지 않았다면 도전할 수 있습니다. 리절트 혼돈의 소용돌이를 보상으로 받습니다.

- (3) 동맹기지 촬영 이벤트 : (레벨1과 3에서 동맹기지 영상 감상시) 촬영하는 남자에게 말을 걸면 배를 타고 동맹기지 본부에 갈 수 있습니다. 보물상자에서 인빈시블을, 뛰어다니는 소년에게서 지오파라우드 코인×5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영상 화면을 보고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미묘)

- (4) 키리카 사원 파밍 : 에피소드 클리어 후 사원을 방문하면 보물상자에서 라스트 엘릭서, 타마의 방울, 매지컬 브레스 등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지도

키리카 섬 1 지도 이미지

키리카 섬 2 지도 이미지

키리카 섬 3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스토리 공략 2 - 파판 10-2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