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 고요의 평원 - 여행 공사 & 기도자의 동굴 +(86.6% > 86.8%)


진행하기 - 0.2%

- (1 - 0.2% 에피소드 컴플리트) : 공사PR점수가 400점 이상일 때 고요의 평원에 방문하면 공사가 통합되는 이벤트가 발생하고 에피소드를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 (2) : 통신 스피어에서 보았던 보물상자에서 50000길을 입수한 후 무스코의 아버지에게 말을 걸면 돈을 돌려주고 검기의 마음가짐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 신부찾기의 PR점수가 30점 이상일 경우 배속의 팔찌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3) : 가가제트 산 방면에 있는 기도자의 동굴에서 유우나의 스페셜 드레스피어인 플로라훌을 강화시켜 주는 귀중품 여명의 물방울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지도

기도자의 동굴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69. 고요의 평원 - 초코보 목장 & 유적 안쪽 동굴 +(86.8% > 87.0%)


진행하기 - 0.2%

- (1) : 스토리 레벨5가 되면 잠재력 레벨5 초코보가 등장하므로 본격적인 초코보 포획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컴플리트를 위해서는 유적 안쪽 동굴을 클리어할 필요가 있는데 레벨5 초코보가 총 4마리가 필요합니다. 초코보에 관련된 사항은 서브컨텐츠-초코보 키우기에서 상세하게 다루고 있으므로 공략을 참고해서 진행하기 바랍니다.

- (2 - 0.2% 컴플리트) : 유적 안쪽 동굴은 미니맵에 표시가 되지 않기 때문에 방향에 주의하면서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목표는 굉장한 초코보를 포획하는 것인데 가는 길은 10개 잠긴문으로 막혀 있습니다. 최초 중앙의 문으로 진입해서 글로브 이터(HP 11600)를 처치하면 잠긴문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글로브 이터를 처치한 후 그대로 직진하면 굉장한 초코보를 만날 수 있지만 던전 내 보물상자에서 유용한 악세서리인 그로우 에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파밍도 겸할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일반 몬스터로 출현하는 알테마 웨폰에게서 마총탄-인새니티 썬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그 외 얻을 수 있는 아이템-귀중품 리페어의 모든 것, 귀중품 마키나 리액터)

- (3) 유적 안쪽 동굴을 클리어하면 크라스코의 에피소드를 클리어할 수 있고 리절트 군림하는 자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지도

유적 안쪽 동굴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70. 미헨가도 - 이상한 동굴


진행하기

- (1-1) : 이상한 동굴은 초코보 파견에서 발견할 후 미헨 가도 북부 아랫길(호버가 추락했던 지점)에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각종 폭탄으로 길을 만들면서 진행해야 하는데 가로막힌 벽은 유우나의 허리띠가 바람에 흔들리는 것을 보고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신이 서지 않을 때에는 부서지는 벽을 경우 S폭탄을 던져서 나오는 메세지를 보면서 진행하면 됩니다.(붉은색 벽-25점, 주황색 벽-10점, 회색 벽-5점 / S폭탄-1점, M폭탄-2점, L폭탄-3점)

- (1-2) BOSS 킹 버민 : HP 39857 / 약점 : 각종 브레이크 / (드랍) 리절트 마르지 않는 마력, 파워 리스트 글로브 (훔치기) 에텔 터보


지도

이상한 동굴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스토리 공략 2 - 파판 10-2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