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 비사이드 섬 +(80.0% > 81.8%)


진행하기 - 1.8%

- (1 - 1.8% 에피소드 컴플리트) : 비사이드 섬에 방문(0.2%) / 사원 앞에 있는 와카와 대화(0.2%) / 해안가의 베크렘과 대화 후 전우의 스피어 입수(0.4%) / 마을로 다시 돌아가면 이벤트(0.2%) / 아이의 이름을 전하는 이벤트(0.6) 순으로 진행하면 에피소드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 (2) : 전과 마찬가지로 건슈팅 미니게임 도전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공략은 서브컨텐츠-건슈팅을 참고하세요.


지도

비사이드 섬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61. 미헨 가도 +(81.8% > 82.0%)


진행하기 - 0.2%

- (1 - 0.2% 컴플리트) : 미헨 가도로 가면 린이 지난 조사에 대한 결과를 말해줍니다. 범인은 류크, 히쿠리, 초코보 이터 등이 있는데 공략대로 진행했다면 류크가 범인인 것으로 결정이 납니다. 류크가 범인인 경우 악세서리 라그나로크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 (2) 상승비전 얻기 : 상승비전은 파인의 스페셜 드레스피어인 참기왕을 강화시켜 주는 귀중품입니다. 호버승강장에서 초코보를 탄 후 여행공사 북쪽의 맵을 잘 보면 초코보 깃털이 보입니다. 초코보를 탄 상태에서 깃털을 5초 정도 밟고 있으면 진입불가능한 곳으로 점프를 할 수 있고 피닉스의 깃털×5개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다시 지역을 변경해 재진입 한 후 같은 위치에서 18초 정도 기다리면 상승비전을 얻을 수 있습니다.

- (3) 이상한 동굴 : 초코보 목장에서 Lv4이상 초코보를 미헨 가도에 파견하면 발견할 수 있는 던전입니다. 미헨가도 북쪽 아래 지역에 진입할 수 있는데 본 공략에서는 아직 진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체크만 해주세요.


지도

미헨 가도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62. 버섯바위 가도 +(82.0% > 83.4%)


진행하기 - 1.4%

- (1 - 1.0% 에피소드 컴플리트) : (굉장한 스피어를 청년동맹에게 돌려준 경우) 버섯바위 가도 입구에 있는 엘마에게 접근하면 야이바루가 등장하는데 말을 걸면 미션-청년 동맹 무투대회!가 시작됩니다.(0.4%) 총 6번 배틀이 진행되고 모두 승리하면 루칠의 연설 이벤트가 나오면서 에피소드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0.6%)

- (2 - 0.4% 컴플리트) : 에피소드 클리어 후 청년동맹 본부 안으로 들어가면 지시를 내리는 루칠을 볼 수 있습니다.(0.2%) / 루칠에게서 누지의 스피어를 받은 후 비공정에서 감상하세요.(0.2%)

- (3) 봉인의 동굴 : 아카기의 스피어를 10개 모두 모으면 봉인의 동굴의 봉인의 봉인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1.6% 컴플리트 달성이 가능한데 현재 6번과 8번이 부족하기 때문에 아직은 입장할 수 없습니다.


지도

버섯바위 가도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63. 마카라냐 숲 +(83.4% > 84.0%)


진행하기 - 0.6%

- (1 - 0.4% 에피소드 컴플리트) : 여행공사 근처 사거리맵 오른쪽 위에 있는 스피어의 샘에 있는 승관에게 말을 걸면 유우나 혼자가 되는데 베벨 근처 사거리맵 아래의 거룩한 샘으로 가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에피소드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절트 희망의 빛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 (2 - 0.2% 에피소드 컴플리트) : 마카라냐 여행공사로 가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오오아카의 에피소드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지도

마카라냐 숲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스토리 공략 2 - 파판 10-2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