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버섯바위 가도 - 버섯바위 마물 퇴치! +(12.0% > 16.6%)

 

진행하기 - 4.6%

- (1 - 컴플리트) : 입구에서 야이바루와 대화를 하면 미션-버섯바위 마물퇴치!이 시작됩니다. 출발하기 전에 크라스코와 대화를 한 후 다음맵으로 넘어가세요.

- (2 -컴플리트) : 가는 길 중간에 버섯바위의 바닥으로 향하는 샛길(지도이미지 참고)로 가면 우노와 사노를 만날 수 있고 바닥의 길 끝까지 쫓아가면 아카기의 스피어9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 (3 - 컴플리트) : 다시 가도로 돌아와서 위쪽으로 계속 진행하면 승강기를 타고 청년동맹 본부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본부 입구에 도착하면 오른쪽 샛길의 보물상자에서 리절트 좀 먹는 졸음을, 미션 클리어 보상으로 염의 전귀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 (4 - 컴플리트) : 본부 안의 루칠과 두 번 대화를 한 후 약간 오른쪽에 메이첸이 출현하는데 메이첸의 이야기를 일절 생략하지 않고 모두 들은 후 악수를 하세요.(○에 해당하는 버튼을 누르면 컴플리트를 얻을 수 없다는 말이 있으므로 끝까지 듣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5 - 컴플리트 플래그) : 볼일이 끝나면 다시 버섯가도 입구에 돌아가서 크로스코에게 말을 걸면 비공정에 태울 수 있습니다.

- (6 - 0.2% 컴플리트) : 비공정으로 돌아온 후 아카기의 보고1을 감상하세요.

- (7 - 0.2% 컴플리트) : 거주구에 있는 크라스코와 대화를 하세요.

 

지도

버섯바위 가도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8. 환광의 강 - 하이펠로족을 호위하라! +(16.6% > 17.2%)

 

진행하기 - 0.6%

- (1-1 - 컴플리트) : 환광의 강에서 토부리와 대화를 한 후 아래 길 끝으로 가면 하이펠로족과 짐마차가 보입니다. 말을 걸면 미션-하이펠로족을 호위하라가 시작됩니다. 미션은 하이펠로족과 마차를 환광의 강까지 호위하면 되는데 중간에 도적들과 3회 조우가 있습니다. 여기서 수송품을 한 개라도 뺏기면 안됩니다. 도적이 출현하면 하이펠로족의 대사가 출력되는데 빠르게 스킵하면 도적이 짐마차에 도달하기 전에 처치할 수 있습니다. ※주의 - 호위 미션은 토부리와 대화와 대화하지 않고 하이펠로족에게 직접 말을 걸어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컴플리트가 오르지 않습니다. 대신 나중에 미네르바 비스체를 얻을 수 있기는 합니다.

- (1-2) : 미션을 클리어하면 드레스피어 마총사와 리절트 일륜의 부적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 (2 - 컴플리트?) : 미션을 클리어하고 비공정으로 돌아와서 신라에게 말을 걸어 인물사전에서 토부리의 음성의 두가지 패턴을 들으세요.

 

지도

환광의 강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9. 마카라냐 숲 - 오오아카를 뒤쫓아라! +(17.2% > 19.4%)

 

진행하기 - 2.2%

- (1 - 컴플리트) : 마카라냐 숲 입구에 있는 베라이와 대화를 하세요.

- (2 - 컴플리트) : 우측 > 사거리 맵 아래쪽 > 성스러운 샘에 있는 돈가와 대화를 하세요.

- (3 - 컴플리트) : 다시 베라이가 있던 곳으로 돌아와서 오른쪽 윗길로 진입한 후 긴 맵 중간에 있는 프쿠타쿠와 대화를 하세요.

- (4 - 컴플리트) : 계속 긴 맵을 진행하면 다시 사거리 맵이 나오는데 오른쪽 윗길로 가면 스피어의 샘에 갈 수 있습니다. 그곳에 있는 토와멜과 4번 대화를 하면 스페셜 리절트 참기왕과 리절트 헤메지 않는 자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 (5-1 - 컴플리트) : 스피어의 샘에서 나와서 왼쪽으로 진행하면 마카라냐 여행공사에 갈 수 있고 오오아카가 도망가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후 미션-오오아카를 뒤쫓아라!가 시작됩니다.

- (5-2 - 컴플리트) : 다시 사거리 맵으로 돌아와서 오른쪽 아랫길(빛의 길)로 가면 처음 도착했던 마카라냐 숲 입구가 나옵니다. 거기에서 오른쪽 길로 가면 도망가는 오오아카를 볼 수 있습니다. 돈가를 만나러 갔던 사거리 맵에서 위쪽으로 가면 숨어있는 오오아카를 발견할 수 있고 미션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비공정에 숨는다 선택) 또한 보상으로 리절트 빙의 여왕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 (6 - 컴플리트 플래그) : 비공정으로 돌아온 후 거주구에 있는 오오아카에게 말을 걸면 오오아카의 빚을 갚아주는 이벤트가 활성화 됩니다. 오오아카의 빚은 GIL만 있다면 당장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본 공략에서는 나중에 대량의 GIL을 얻는 이벤트를 클리어한 후 진행하겠습니다. ※오오아카의 빚은 스토리 레벨3 여행공사의 안전을 확보하라! 이전까지 갚아주면 됩니다. 에피소드 컴플리트의 조건이므로 필수 요소입니다.

 

지도

마카라냐 숲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스토리 공략 1 - 파판 10-2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