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 키리카 섬 - 사원의 마물을 퇴치하라! +(54.2% > 55.8%)


진행하기 - 1.6%

- (1) 둥지 속의 원숭이 : 스토리 레벨1에서 13마리를 모두 찾은 경우 다시 말을 걸면 리절트 혼돈의 소용돌이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스토리 레벨5에서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 (2) 청년동맹 기지 촬영 이벤트 : 스토리 레벨1에서처럼 다시 말을 걸면 촬영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스토리 레벨5에서 다시 말을 걸면 인빈시블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 (3 - 컴플리트) : 다음 맵에서 왼쪽의 도나의 집으로 가면 검문 돌파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검문소 앞의 경비가 다른 곳에 시선을 보고 있는 동안 ○에 해당하는 키를 누르면 되는데 미리 경비의 패턴을 확인해서 방심하는 타이밍을 숙지하는게 중요합니다.

- (4 - 컴플리트) : 검문소를 통과하면 키리카 숲에 도착할 수 있는데 3군데 진입이 불가능한 지점을 확인하면 나무 위로 올라가 사원에 잠입하게 됩니다.

- (5-1) 시련의 방 : 사원 내 시련의 방은 일직선의 단순한 구조입니다. 중간에 데바×2를 처치한 자리에서 드레스피어 사무라이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얻지못해도 스토리 레벨5에서 다시 얻을 수 있기는 합니다. 최심부에서는 이프리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 (5-2) BOSS 이프리트 : HP 8820 / 약점 : 빙속성, 슬로우, 각종 브레이크 / (훔치기) 염의 일섬, 900~1800길


지도

키리카 섬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46. 베벨 +(55.8% > 57.4%)


진행하기 - 1.6%

- (1) : 베벨궁에서 목적지 변경 장치를 작동하기 전에 중앙의 리프트를 타고 밖으로 나가면 베벨궁 외곽으로 나올 수 있는데 그곳의 승관에게 말을 걸면 뇌수의 섬광과 휴프노크라운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 (2 - 컴플리트) : 다시 돌아와서 목적지 변경 장치를 조작한 후 리프트를 타고 아래로 내려가면 시련의 방 지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깁플을 만날 수 있습니다.

- (3- 컴플리트) : 계속 진행해서 언더 베벨의 최심부로 가면 누지 일행을 만날 수 있고 아카기의 스피어1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 (4- 0.2% 컴플리트) : 비공정으로 돌아와서 아카기의 기록1을 감상하세요.

- (5) : 이후부터는 스토리 레벨 클리어까지 강제 진행입니다. 빠진 것이 없는지 체크하세요. 특히 각 지역에 신라의 통신 스피어 설치가 모두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본 공략대로 진행했다면 통신 스피어는 모두 설치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지도

베벨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47. 조제 사원 - 사원의 마물을 퇴치하라! +(57.4% > 59.6%)


진행하기 - 2.2%

- (1-1 - 컴플리트) : 조제사원의 시련의 방으로 가세요. 역시 복잡하지 않은 구조입니다. 최심부에서는 익시온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 (1-2) BOSS 익시온 : HP 12380 / 약점 : 수속성, 슬로우, 각종 브레이크 / (훔치기) 대시 슈즈, 1500~3000길

- (2 - 컴플리트) : 익시온을 처치하면 이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유우나가 주저앉을 때 ○에 해당하는 키를 연타하면 휘파람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총 4번 들어야 하는데 엔딩 필수 요소이므로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타이밍이 애메하다면 컷신에서 연타를 계속해도 됩니다. 빠르게 누룰 필요는 없고 적당한 스피드로 눌러주면 됩니다.)



스토리 공략 1 - 파판 10-2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