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비공정 +(25.2% > 29.2%)


진행하기 - 4.0%

- (1 - 컴플리트 플래그) : 거주구에 가서 휴식을 취하세요.

- (2) : 또한 스토리 레벨마다 동력실의 보물상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 (3-1 - 2.4% 컴플리트) : 브릿지에서는 굉장한 스피어를 청년동맹에게 반환할지 신에본당에게 반환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어느 쪽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이후의 스토리 전개와 보상(리절트, 포획가능 NPC크리쳐 등)이 달라집니다. 1회차에서는 양쪽을 모두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리절트 컬렉션 완성과 크리크리 엔딩(엔딩 조건 NPC크리쳐 포획)을 진행하려면 2회차를 해야합니다. 신에본당 루트의 경우 일부 스피어 입수와 에피소드 컴플리트가 불가능하므로 100% 컴플리트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본 공략은 청년동맹 루트로 진행하겠습니다.

- (3-2 - 1.6% 컴플리트) : 버섯바위 가도에서 청년동맹 본부의 누지에게 굉장한 스피어를 전해주면 누지의 스피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후 비공정에서 긴급호출이 오면서 이벤트가 발생하고 미션-루블랑 아지트 잠입 준비!가 활성화되면서 루블랑의 스피어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 (4) 악단 태우기 이벤트 : 거주구로 가면 악단 3명을 엘리베이터로 태우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만약 환광의 강에서 토부리를 통해 짐마차 호위 미션을 진행했다면 여기서 토부리가 등장하지 않습니다.(토부리 등장시 4명을 모두 태우면 악세서리 엔터프라이즈 입수 가능. 단 달성률 100% 불가능) 태우는 요령은 덩치가 작은 순으로 순차적으로 엘리베이터로 밀어 넣으면 됩니다.



14. 비사이드 섬 - 도전! 건 슈팅! +(29.2% > 30.0%)


진행하기 - 0.8%

- (1 - 컴플리트 플래그) : PR 이벤트가 초기화 되었으므로 비사이드 마을에서 PR을 진행하세요.

- (2 - 0.8% 컴플리트) : 마을 입구에 있는 베크렘에게 말을 걸면 미션-도전! 건 슈팅!이 활성화 되고 건슈팅 미니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목표 점수는 500점인데 기본적인 조작에 충실하고 실수가 없다면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득점시 리절트 저주받은 뱀(1000점)이나 아다만타이트(2800점)를 얻을 수 있으니 할만하다면 고독점에 도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건슈팅 미니게임의 상세한 내용은 서브컨텐츠-건슈팅 공략을 참고하세요. 미션을 클리어하면 리절트 신비의 부적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지도

비사이드 마을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15. 키리카 섬 +(30.0% > 30.2%)


진행하기 - 0.2%

- (1 - 0.2% 컴플리트) : 굉장한 스피어 반환 후 포르트 키리카에 가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입구에서 더이상 진행할 수 없게 됩니다. 근처의 보물상자에서 에텔 터보와 마력의 약×2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16. 루카 +(30.2% > 31.0%)


진행하기 - 0.8%

- (1 - 0.8% 컴플리트) : 루카의 중앙 광장으로 가면 자동으로 셰린다의 인터뷰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클리어 후 리절트 탐하는 자를 입수할 수 있고 재방문하면 PR 이벤트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도

루카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17. 미헨가도 - 초코보다! +(31.0% > 32.4%)


진행하기 - 1.4%

- (1-1 - 컴플리트) : 미헨가도에 가면 여행공사에서 시작하는데 히쿠리가 여행공사는 나가는 장면을 본 후 좌측에 있는 히쿠리에게 말을 걸어 수락을 하면 미션-초코보다!가 활성화됩니다. 미헨가도의 PR은 미션 클리어 후 재방문하면 진행할 수 있으니 우선은 미션 클리어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 (1-2) : 최초 류크를 쫓아가는 이벤트가 발생하는데 바닥에 떨어진 초코보 깃털을 줏으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컴플리트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보상 : 1~14개-초코보의 꼬리, 15~21-초코보의 날개)

- (1-3 - 컴플리트) : 다음 이벤트는 도망가는 초코보의 방향을 예상해 가드하는 이벤트입니다. 총 8번 중에 4번~6번 정도 성공하면 클리어하면서 다음 장면으로 넘어가게 되지만 실패하면 달성률을 얻을 수 없으므로 재시작해야 합니다. 4번째 이후부터는 초코보가 지치면서 바라보는 방향(약간 미묘) 그대로 도망가므로 이 때 모두 가드하는 것을 노리면 됩니다.

- (1-4 - 컴플리트 플래그) : 다음 이벤트에서는 류크가 유적 위로 올라가 초코보를 찾고 있는데 가까이 가면 아래로 내려가면서 유적에서 뛰어내리는 장면이 나옵니다. 만약 뛰어내리는 장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데이터 로드로 재시도해 보세요.

- (1-5 - 컴플리트) : 초코보를 계속 쫓다보면 다른 방법을 생각해 보자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이후 호버에 있는 여성에게 말을 걸면 호버의 도움으로 초코보를 포획할 수 있게 됩니다. 이후 히쿠리가 위험에 처하는 이벤트가 발생하는데 제한 시간 이내 미헨 가도의 북쪽 지역에 있는 히쿠리에게 도달하면 됩니다. 제한 시간 이내 도달하지 못한 경우에는 데이터 로드로 재시도해야 합니다. 이벤트를 클리어하면 초코보 이터와 전투에 돌입하게 됩니다. 보스를 처치하면 미션을 클리어 할 수 있고 리절트 월륜의 부적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 (1-6) BOSS 초코보 이터 : HP 2350 / 약점 : 염속성, 매직 브레이크, 셸 / (드랍) 월 링 (훔치기) 엑스 포션, 2000길

- (1-7 컴플리트 플래그) : 이후 여행공사에 있는 히쿠리와 크라스코에게 말을 걸면 비공정에 태울 수 있고 PR 이벤트와 보물상자 파밍을 진행하면 됩니다.


지도

미헨 가도 남부 지도 이미지

미헨 가도 북부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스토리 공략 1 - 파판 10-2 [Steam][PS4][Switch]